립글로스의 출현 후 립스틱이 주춤하는 듯했다. 하지만 새로 나온 립스틱에 손을 뻗게 되는 건 어쩔 수없는 여자의 본능. 시즌마다 약속이나 한 듯 컬러도 질감도 비슷한 립스틱을 출시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개개인의 욕망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립스틱이 선보이고 있다.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Deep Purple
깊고 고혹적인 느낌을 주는 퍼플&와인 컬러 립스틱은 겨울에 가장 잘 어울린다. 톤 다운된 컬러이긴 하지만 붉은 계열이므로 핑크나 오렌지 계열의 섀도는 피하고 초콜릿 브라운 계열 섀도로 음영을 준 아이 메이크업으로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한다. 이 때 스모키 메이크업 보다는 아이 홀 부분에 옅은 브라운 컬러를 깔고 쌍커플 부분만 짙은 브라운 컬러를 발라주는 깨끗한 느낌의 아이 메이크업이 좋다.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1 디올 어딕트 하이 컬러 797 디피언트 모우브 레드빛이 도는 강렬한 느낌의 퍼플 컬러 립스틱. 3만3천원, 디올. 2 블랙 다이아몬드 루시드 터치 립스틱 48호 노블 퍼플 섹시함을 더하는 퍼플 컬러 립스틱. 2만5천원, 코리아나.
Light Beige
마치 생얼처럼 보이는 내추럴 메이크업이 유행하면서 밝은 베이지 컬러의 인기도 함께 높아졌다. 올 해 유행하는 베이지 립스틱은 펄이 가미된 밝은 베이지와 누드 베이지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누드 베이지 립스틱은 시크한 느낌을 주는 반면 입술 외의 다른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소화하지 못했을 때 환자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맨얼굴에는 피한다.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따라서 누드 립스틱을 바를 때는 아이라인에 포인트를 주고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하는 메이크업을 권한다. 또 블러셔를 생기 있는 색으로 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펄이 가미된 밝은 베이지 계열 립스틱은 어떤 피부색에든 잘 어울리며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화장에 잘 어울려 생얼 메이크업시 요긴하게 쓰이니 하나 쯤 장만하면 좋다.
1 키스키스 립스틱 베이지 누드 섬세한 베이지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된다. 3만3천원, 겔랑.
2 디올 어딕트 하이 컬러 318 너티 베이지 은은한 투명감과 반짝임을 주는 베이지 컬러. 3만3천원, 디올.
3 립 샤이니 실키 베이지 입술에 입체감을 주는 매지컬 프리즘 파우더가 함유된 실키한 베이지 립스틱. 1만7천원, 오르비스.
4 루즈 언리미티드 하쿠바이 완벽한 누드 립을 연출하는 립스틱. 3만1천원, 슈에무라.
5 립 칼라 누드 뉴트럴 베이스로 입술 본래의 색과 매우 잘 어울린다. 3만원, 바비브라운.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Modern Brown
브라운 컬러 립스틱은 딱 지금, 늦가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 컬러가 지닌 부드러운 느낌 때문에 내추럴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올해는 약간 차가운 느낌의 메이크업이 트렌드이므로 스모키 아이로 메이크업하고 중간톤의 브라운 립을 바르면 잘 어울린다.
이지적인 이미지를 풍기고 싶을 땐 눈매를 조금 강조해 같은 브라운 계열 섀도나 블랙 라이너로 포인트를 준다. 브라운 립스틱을 바를 때는 립 라인을 조금 과장되다 싶을 정도로 그려보자. 입술에 볼륨감이 더해져 섹시해 보인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장밋빛 핑크 블러셔보다는 브라운 계통의 블러셔를 발라야 전체적인 메이크업이 자연스럽다는 것.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1 디올 어딕트 하이 컬러 데어링 베이지 컬러와 샤이닝을 동시에 표현하는 것이 특징. 3만3천원, 디올.
2 키스키스 립스틱 브와 다무르 브론즈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지속력 높은 립스틱. 3만3천원, 겔랑.
3 립 칼라 59 코코아 베리 짙은 코코아빛 컬러로 크리미하면서도 매트하게 표현된다. 3만원, 바비 브라운.
4 퓨어 칼라 크리스탈 립스틱 309호 브론즈 은은한 브론즈 컬러로 촉촉한 립글로스의 느낌을 살렸다. 3만원, 에스티 로더.
5 롱 라스트 립스틱 G8 트와이라잇 누드 펄감이 들어간 브라운 컬러 립스틱으로 8시간 이상 번짐 없이 지속된다. 2만3천원, 크리니크.
Burning Red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F/W 시즌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레드 립스틱. 올해는 오래된 영화 속에서 볼 수 있는 여주인공의 클래식하면서도 관능적인, 강렬한 레드 립으로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다. 레드 립은 일단 일반인들에게는 부담스럽기 때문에 평상시보다는 조금 특별한 날에 시도할 것을 권한다. 여기에 몇 가지 고려해야 할 메이크업 룰이 있다면 피부톤은 한 톤 밝은 컬러를 사용해 창백하게 표현할 것, 섀도는 어두운 카키나 그레이에서 벗어나지 말 것 등이다. 옐로 계열이나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이 피부톤을 보정하지 않고 레드 립스틱을 바르면 소위 말하는 ‘아줌마 화장’의 대열에 가깝게 될 수 있다. 또, 원 포인트 메이크업에서 지켜야 할 점은 반드시 한 가지 컬러만 사용해야 시크하게 느껴진다는 것인데, 레드 립스틱을 바를 때 지나친 펄이나 컬러 섀도를 함께 바르면 ‘밤무대 화장’ 취급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보너스로 헤어 스타일은 얼굴선을 따라 내려오는 레트로풍 웨이브를 추천한다.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1 르 루즈 압솔뤼 데지르 안티에이징 성분이 입술에 영양을 주고, 셰이핑 효과가 있어 입술선을 교정한다. 3만5천원, 랑콤.
2 블랙 다이아몬드 루시드 터치 립스틱 50호 버닝 레드 번짐 현상을 방지해 오래도록 깨끗한 입술이 유지되며 보습 성분이 입술을 탄력 있게 만든다. 2만5천원, 코리아나.
3 시그니처 립스틱 35호 리치 레드 촉촉하고 윤기 나는 레드 립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3만원, 에스티 로더.
4 러블리 루즈 프륀 엥뻬리알 모이스처라이징 효과와 자외선 보호 효과가 있는 립스틱. 2만2천원, 브루조아.
5 캐슬듀 컬러샷 립스 RD501 하이글로시 젤리 성분이 함유되어 크리미하고 촉촉한 질감이 특징. 1만2천원, 보브.
비디비치 런치박스 컬러립스 02 센슈얼 레드 한 번 바르면 틴트처럼 얇고 가벼운 색상이, 여러 번 터치하면 선명한 색감으로 표현되는 립스틱. 2만3천원, 비디비치 by 이경민.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완벽한 레드 립스틱을 바르는 법
1 피부톤보다 한 단계 밝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피부톤을 밝게 보정하고 입술에도 파운데이션을 발라 붉은 기를 없앤다.
2 입술 가장자리 거뭇한 부분에 컨실러를 발라 깔끔하게 정돈한다.
3 립 컬러가 번지지 않도록 립 라인을 그리는데, 이때 펜슬로 바로 그리지 말고 브러시에 묻혀 그린다.
4 레드 립스틱을 립 브러시에 묻혀 입술 안쪽부터 바깥 방향으로 바른다.
5 티슈를 물어 입술의 유분기를 잡아준 다음 다시 립라이너로 가장자리를 깨끗하게 바른다. 6 립스틱의 반짝이는 느낌이 덜하면 레드 립글로스를 입술 안쪽에만 살짝 발라 볼륨감을 더한다.
Soft Brown Pink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립스틱 컬러 중 어떤 피부톤이나 잘 어울려 가장 만만한 것이 브라운 핑크 컬러다. 브라운의 부드러운 느낌과 핑크의 생기발랄함이 하모니를 이루어 여성스러운 메이크업이나 이지적인 메이크업 둘 다 잘 어울린다. 평상시는 물론 처음 립스틱에 도전하는 사람이나 화장에 영 소질이 없는 사람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다가 유행을 타지 않는 컬러라 일석이조. 펄 베이스를 바른 물광 메이크업이나 컬러 펄 섀도를 이용한 화려한 펄 메이크업에 브라운 핑크를 은은하게 바르는 것도 트렌드다.
1 루즈 언리미티드 사잔카 펄이 함유되어 은은한 반짝임과 우아함을 주는 핑크 베이지 컬러. 3만1천원, 슈에무라.
2 브라우니 핑크 입술색을 또렷하게 만드는 브라운 핑크 컬러 크리미 립스틱. 3만원, 바비 브라운.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3 샌드위치 튤 연한 와인 컬러가 느껴지는 핑크 브라운 컬러 립스틱. 3만원, 바비 브라운.
4 롱 라스트 립스틱 스위트 피치 입술에 생기와 광택, 촉촉함을 주는 워터프루프 립스틱 2만3천원, 크리니크.
Glossy Pink
립스틱의 립글로스화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요즘은 봄 시즌이 아닌 겨울 시즌에도 짙은 컬러의 매트한 립스틱을 찾기가 힘들고 오히려 핑크 계열의 글로시한 립스틱이 앞 다투어 출시되는 추세다. 대신에 립스틱 본연의 개성을 존중한 탓에 선명한 컬러를 자랑하며 또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 립글로스와는 다른 점. 또 립글로스처럼 가벼운 이미지가 없어 어느정도 나이든 여성들은 립글로스보다 립스틱을 선호한다. 글로시한 핑크 립스틱은 화이트나 핑크 섀도 같은 밝고 화사한 컬러와 매치하면 어려 보이는 데 성공할 수 있지만, 가을, 겨울에는 퍼플이나 카키 섀도와 매치해 깊고 성숙한 분위기로 연출할 것을 권한다.
여심을 유혹하는 욕망의 리스트 1순위 Lipstick Forever
1 컬러 써지 버터 샤인 립스틱 체온에 녹는 특수 왁스 성분 때문에 입술에 바르는 순간 부드럽고 촉촉함을 선사한다. 2만6천원, 크리니크.
2 블랙 다이아몬드 루시드 터치 립스틱 14호 핑크 럭스 크리미한 질감으로 건조하기 쉬운 입술에 수분을 공급한다. 2만5천원, 코리아나.
3 디올 어딕트 하이 컬러 178 핑크 이모션 바르는 순간 입술에 볼륨감을 선사하는 누드 핑크 립스틱. 3만3천원, 디올.
4 시그니처 립스틱 05 퍼팩트 핑크 컬러감을 강화하고 립글로스 기능도 더한 핫 핑크 립스틱. 3만원, 에스티 로더.
5 르 루즈 압솔뤼 데지르 336호 볼륨감 넘치는 선명한 컬러로 입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셰이핑 효과도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3만5천원, 랑콤.
■제품 협찬 / 디올(02-3438-9529 ) ·랑콤(02-3497-9829) · 에스티 로더(02-3440-2772) · 크리니크(02-3440-2769) · 바비 브라운(02-3440-2693) · 겔랑(02-3438-9627) · 비디비치 by 이경민(02-598-2858) · 슈에무라(02-3497-9775) · 부르조아(02-2185-8170) · 보브(02-542-1532) · 오르비스(080-301-5252) · 코리아나(080-022-5013)
■헤어&메이크업 / 김미지&문지혜(쉬작 프리미엄 더클라식, 02-546-7729)
■모델 / 오선화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이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