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꼬리 부분에서 살짝 빼내어 위로 치켜 올리는 세련된 느낌의 아이 라인이 올 시즌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다. 어떤 두께, 어떤 모양이냐에 따라 같은 라이너 메이크업이라도 분위기는 천차만별. 자신에게 어울리는 윙 스타일 아이 라인을 찾아 당당한 눈매로 연출하자.
●ESTEE LAUDER
뉴트럴한 느낌의 웜 컬러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내추럴한 라이너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아이라인에 초점을 맞추되 피부는 시머하게 표현하고 입술은 누드 브론즈 컬러로 시크하게 마무리해 차분하고 지적인 모습을 강조한 것.
●VOV
촉촉한 피부와 도톰한 아이라인, 붉은 레드 립과 물결치듯 흘러내리는 헤어스타일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관능미를 내뿜는다. 차갑고 냉정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클래식 시크 스타일로 여성의 강한 자신감이 느껴지는 메이크업.
●Benefit
도자기처럼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에 강하고 파워풀한 아이라인을 더해 캣츠아이 느낌으로 표현했다. 스킨 색상의 립글로스를 바른 누드 립이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 강조해 좀 더 미니멀하고 모던하게 마무리했다.
●BOURJOIS
반짝이는 펄이 느껴지는 바이올렛 컬러 라이너가 눈매에 신비스러움을 더했다. 라이너 메이크업은 자칫 너무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데, 컬러 라인은 좀 더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 사랑스럽게 혈색이 느껴지는 립 컬러 연출에도 주목하자.
ESTEE LAUDER
Skin 리질리언스 리프트 메이크업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펴 바르고, 밑 U존 부위는 패팅시켜 마무리한다.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스무딩 파우더를 눈밑 U존 부위부터 가볍게 펼쳐준다. 텐더 블러쉬 518호 토니를 광대뼈 부분에 먼저 바른 다음 귀 중앙을 향해 그러데이션한다. 애프터 아워스 브릴리언트 시머 파우더를 T존과 눈밑 U존 중 외곽 부위, 그리고 턱과 입술 사이를 먼저 터치하고 여분을 이용해 얼굴의 나머지 부위와 목, 어깨까지 마무리한다.
Eyes 퓨어 칼라 아이섀도 63호 모카 컵으로 눈 꼬리부터 터치해 앞머리 쪽으로 펴준다. 오토 펜슬 포 아이 01호 젯 블랙으로 속눈썹 사이와 언더라인의 외곽 부위를 메운 다음 그러데이션한다. 그 다음 퓨어 칼라 아이섀도 30호 슈가 큐브를 눈썹 뼈 부위와 T존, 눈밑 U존 중 외곽 부위, 턱과 입술 사이에 발라 하이라이트를 연출한다. 마그나스코픽 맥시멈 볼륨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컬링한다. Lip 시그니쳐 립스틱 24호 퍼펙트 누드를 입술 중앙부터 바르고, 여분으로 입술의 외곽 부위를 마무리한다.
VOV
Skin 캐슬듀 워터샷 베이스로 피부톤을 투명하고 촉촉하게 표현한 다음 파운데이션 21호를 사용해 경계지지 않도록 펴 바른다. 화사한 피부톤을 위해 브러시에 로즈 레이디 팩트를 묻혀 바른다. 그 다음 캐슬듀 블러샷 치크로 볼 부분 안쪽을 터치하고 시폰 베이스를 T존과 V존에 터치한다. Eyes 캐슬듀 골드 시폰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손가락을 이용해 얇게 바른 다음 펄 업 아이즈 골드 익스트림을 아이 홀 라인에 가볍게 펴준다. 그 다음 컬러샷 펜슬 블랙을 이용해 속눈썹 사이를 메우며 도톰하게 아이라인을 그린다. 굿바이 아이팬더 노 리무버 마스카라를 속눈썹에 풍성하게 바른다. Lip 캐슬듀 컬러샷 립스 RD501 컬러를 립 브러시를 이용해 입술 라인을 따라 섬세하게 그리며 메운다. 오버 세팅 글로스 에비앙을 입술 안쪽에 덧발라 볼륨감을 준다.
Benefit
Skin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이용해 디어존과 유레블을 7:3의 비율로 혼합해 얼굴 전체에 펴 바른다. 닥터 필굿으로 얼굴 중앙 부위를 살짝 터치한다. 댓겔과 하이빔을 믹스해 파운데이션 브러시로 얼굴 전체에 펴 바른다. 그 다음 플레이스틱 파운데이션 20번을 브러시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바른다. 겟 이븐 프레스트 파우더를 브러시로 발라 마무리한다. 하이라이트는 텐의 두 가지 색상 중 밝은 색으로 눈밑 꼬리 부분에 집중적으로 바른다. 달라스를 볼 부분에 바른 다음 텐의 어두운 색인 브론즈 펄을 살짝 덧바른다. Eyes 크리즈리스 섀도 r.s.v.p를 눈두덩에 가볍게 펴 바른다. 그 다음 실키 매트 섀도인 로우 프로파일을 가볍게 눈두덩에 펴 바른다. 타운카 아이라이너로 스모키한 느낌보다 더 깊이감 있게 라인을 그린 다음,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을 연결해 눈 꼬리 부분을 길게 뺀다. 그 다음 겟벤트래쉬 마스카라를 속눈썹에 발라 풍성하고 완벽한 컬링을 만든다. Lip 허 글로시니스 라이프 온더 A리스트를 바른다.
BOURJOIS
Skin 펄감이 없는 메이크업베이스를 브러시를 사용해 발라 피부를 약간 매트하게 표현한다. 앙띠세른느 컨실러와 르팔팡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의 결점을 정리한 뒤 파스텔땅 파우더를 가볍게 발라 마무리한다. 볼터치는 블러시 17호 로즈 푸그를 사용해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해 깔끔한 피부를 유지시킨다. Eyes 아이섀도 16호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에 자연스럽게 펴 바른다. 아이라인은 르갸르 빠에떼 보랏빛 펜슬 라이너를 사용해 눈 꼬리에서 바깥쪽으로 길게 빼준 뒤 클러빙 아이라이너 85번 바이올렛을 덧발라 보다 선명하게 아이라인을 완성한다. 그런 다음 클러빙 마스카라 랩솔루트 블랙을 2번 정도 덧발라 속눈썹을 풍성하게 만든다. Lip 나이트 립밤을 입술에 발라 깨끗하게 정리한 뒤 러블리 브리으 10번 컬러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며 발라 시어하게 표현한다. 그 뒤 나이트 립밤을 다시 덧발라 과하지 않은 촉촉함을 연출한다.
■제품 협찬 / 에스티 로더(02-3440-2772)·베네피트(02-3438-9680)·보브(02-542-1532)·부르조아(02-2185-8170) 쭕 메이크업 / 조우현(에스티로더 메이크업 아티스트)·채성은(베네피트 메이크업 아티스트)·윤은노(박은경 뷰티살롱 메이크업 실장)·빈성원(부르조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 이아름(0809뷰티살롱, 02-512-3001)·이소영(박은경 뷰티살롱, 02-517-4400) ■모델 / 유희진·이재영·오선화·김태연 ■스타일리스트/ MIO ■진행 / 강주일 기자 ■ 사진 / 이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