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탤런트 이세은. 항상 생머리만을 고집하던 그녀가 잠시 쉬는 동안 스타일을 바꿨다. 이세은의 숨겨진 이면을 잘 표현해주는 굵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따라잡기 위한 노하우 공개.
이세은 스타일의 세팅 펌 후 변형 가능한 연출법
웨이브 헤어는 어떤 스타일로 변형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스타일이다. 풀어서 웨이브를 살려 연출할 수도 있고 여성스러운 세미 업스타일도 가능하다. 웨이브의 흐름을 살려 실핀이나 유핀을 이용해 모발의 결을 살려 고정한 뒤 스타일링을 완성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목덜미를 타고 자연스럽게 흘러내린 머리에 아이언으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어 포인트를 주면 더욱 센스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앞머리를 뒤로 넘겨 스프레이를 뿌려 볼륨감 있게 고정하면 시크함까지 더할 수 있다.
이세은의 모발은 약간 곱슬이며 숱이 많은 편이라 평소 모발을 차분하게 하는 제품을 사용한다. 또 잦은 드라이와 스타일링으로 건조해진 상태라 모발 케어를 필수로 하는데 이때 유·수분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기능성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한다. 기능성 제품으로 홈 케어를 꾸준히 하고 정기적으로 숍에서 케어를 받아 윤기 나고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고 있다. 또 외출할 때는 꼭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발라주는데 그게 바로 윤기 있고 탄력 있는 모발을 유지하는 방법라고 한다.
TIP 이순철 원장이 제안하는 세팅 펌 관리법
토탈 뷰티숍 ‘순수’ 이순철 원장
이순철 원장은 이세은, 박둘선, 김지우 등 여러 유명 연예인의 헤어를 담당한 헤어디자이너. 또 드라마 ‘하늘이시여’, ‘황진이’ 등 각종 드라마와 CF에서 헤어스타일을 총괄했을 정도로 대단한 실력을 자랑한다.
“모든 웨이브 펌은 펌을 한 뒤 이틀간 샴푸를 하지 않는 것이 컬 고정에 효과적이에요. 세팅 펌의 경우 일반 펌에 비해 높은 온도를 가하기 때문에 모발이 건조해지기 쉬워 꾸준한 트리트먼트 관리와 클리닉 관리를 필요로 해요. 집에서 꾸준히 트리트먼트를 하고 샴푸한 뒤에는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주는 에센스를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웨이브를 연출한 뒤에는 웨이브를 고정함과 동시에 윤기를 줄 수 있는 트리트먼트 성분이 함유된 소프트한 왁스를 발라 다소 지저분하거나 부스스해 보일 수 있는 모발을 윤기와 탄력 있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어요.”
■헤어&메이크업 / 이순철, 수경(순수, 02-515-5575)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