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막 사랑에 빠진 여자의 얼굴보다 아름다운 것이 또 있을까. 누드 핑크, 라즈베리 핑크, 핫 핑크, 골드 핑크 등 설레는 마음이 그대로 전해지는 다양한 핑크 컬러로 네 곳의 메이크업 브랜드가 밸런타인데이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CLINIQUE
하나의 룩에 쿨하면서도 편안함을, 섹시하면서도 캐주얼함을 동시에 표현한 것이 포인트. 전체적으로 누디하고 매트하게 표현하되 가벼운 펄감을 믹스 매치해 빛과 그림자로 엘레강스한 느낌을 강조했다.
●BOBBI BROWN
스모키한 그레이 빛 눈매, 촉촉한 라즈베리 컬러의 입술과 뺨이 시크함과 신선함을 주는 메이크업. 라즈베리 컬러는 자연스럽게 발그레해진 뺨의 색상을 그대로 표현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생기 있는 볼과 입술을 연출한다.
●VIDIVICI by LeeKyungMin
따스한 봄의 미풍, 하늘거리는 시폰, 부드러운 새틴 이미지를 담은 메이크업. 올봄 새로운 패션 트렌드인 자연주의적 무드의 히피 트렌드를 표현, 부드럽고 낭만적이면서도 핫 핑크 컬러로 미니멀하고 모던한 감성을 더한 뉴 로맨티시즘을 제안했다.
●Benefit
사랑스럽고 청순한 핑크와 유혹적인 골드 컬러를 믹스 매치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연출. 가슴이 두근거릴 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홍조를 연출해주는 핑크 파우더와 은은하게 반짝이는 골드 섀도, 촉촉한 산홋빛 입술로 러블리 룩을 완성했다.
자연스러운 누디 핑크 치크
CLINIQUE
Skin_블랜디드 페이스 파우더 앤 블러쉬를 발라 자연스럽고 매트한 피부로 연출한 다음, 은은한 광택의 블러싱 블러쉬 파우더 블러쉬 베어 핑크를 광대뼈와 볼 부분에 발라 포인트를 준다. Eye_컬러 써지 아이 섀도 듀오 스테이 매트 핑크 슬레이트를 쌍꺼풀 부분과 언더라인에 발라 자연스럽고 매트하게 표현한 다음, 펄이 함유된 크림 쉐이퍼 포 아이즈 듀얼 펜슬로 은은하게 반짝이는 라인을 그린다. 그 다음 래쉬 파워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또렷하고 풍성하게 컬링 한다. Lip_립스틱 색감에 립글로스의 질감을 가미한 컬러 써지 버터 샤인 립스틱 스프링 로즈 컬러를 발라 입체감 있게 연출한다.
▲ 컬러 써지 아이섀도 듀오 스테이 매트 503호 핑크 슬레이트 펄감이 없어 자연스러운 룩으로 연출이 가능한 매트 타입 섀도. 한정판매, 3만원.
▲ 블렌디드 페이스 파우더 앤 브러쉬 20호 인비저블 블렌드 공기처럼 가벼운 페이스 파우더로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3만8천원.
▲ 6 컬러 써지 버터 샤인 립스틱 452호 스프링 로즈 버터처럼 풍성하고 부드러운 텍스처의 젤 포뮬러 립스틱. 한정판매, 2만4천원.
▲ 크림 쉐이퍼 포 아이즈 101 블랙 다이아몬드 은은한 펄감이 함유된 부드러운 크리미 타입 블랙 펜슬. 2만2천원, 크리니크.
라즈베리 핑크로 물든 입술과 볼
BOBBI BROWN
Skin_프로텍티브 훼이스 로션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든 다음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콤팩트 파운데이션을 발라 매끄러우면서도 윤기 있는 피부로 표현한다. 볼 부분에는 핑크 라즈베리 훼이스 팔레트의 핑크 라즈베리 블러셔를 발라 생기 있게 연출한다. Eye_미니 브러시 세트 안에 들어 있는 아이섀도 브러시로 핑크 라즈베리 훼이스 팔레트의 나바호 컬러를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바른다. 그 다음 포그 아이섀도 컬러를 쌍꺼풀 라인에 발라 은은한 그레이 스모키를 연출한다. 아이라인은 생략하고 마스카라를 깔끔하게 발라 마무리한다. Lip_립 크레용으로 입술 선을 정리한 다음 팟 루즈 핑크 라즈베리 컬러를 살짝 발라 컬러감을 준 뒤, 글리터 립글로스 핑크 라즈베리 컬러를 발라 시머 효과를 더한다.
▲핑크 라즈베리 훼이스 팔레트 입술과 볼을 위한 라즈베리 컬러와 뉴트럴한 아이섀도가 들어 있는 팔레트로 2월 한정판매. 6만5천원.
▲ 핑크 라즈베리 글리터 립글로스 반짝임과 시머 효과의 립글로스. 3만원.
▲ 립 크레용 핑크 라즈베리 크리미한 질감의 펜슬 타입 립 크레용. 3만2천원.
▲ 핑크 라즈베리 미니 브러시 세트 라즈베리 룩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도구인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뚜껑이 달린 립 라이너 브러시 등이 들어 있는 미니 브러시 세트. 8만원.
▲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컴팩트 파운데이션 중·건성 피부를 위한 파운데이션으로 즉각적인 얼굴 잔주름 케어와 잡티 커버가 특징. 5만8천원.
▲팟루즈 #18 핑크 라즈베리 입술과 볼에 사용하는 크림 베이스로 모든 피부톤에 잘 어울린다. 3만6천원.
페일핑크 치크와 핫 핑크 립
VIDIVICI by LeeKyungMin
Skin_수분 함량이 높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발라 피부를 매끄럽게 정리한 다음 리퀴드 컨실러로 피부 결점을 커버한다. 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은 다음 비디비치 스몰 키트의 쉬어 퍼플로 T존과 C존, 눈밑 다크서클을 밝게 표현한 뒤 페일한 느낌의 핑크 퍼프 컬러를 볼에 터치해 혈색을 더한다. 여기에 노즈 섀도 베이를 발라 코 모양을 수정하고 페이스 컨투어 다크 브라운으로 울퉁불퉁한 헤어라인을 잡아주어 얼굴이 작아 보이게 메이크업한다. Eye_바닐라와 핑크 퍼프 아이섀도를 믹스해 눈두덩 전체에 베이스로 펴 바른다. 그 위에 사트루즈를 한 번 덧발라 밝고 화사한 느낌을 더하고 버터릴리로 앞머리 부분부터 언더라인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듯 바른다. 아이라인은 라이트 브라운 펜슬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고 슬릭 리퀴드 아이라이너 브라운 컬러를 한 번 더 덧발라 깨끗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그 다음 컬리 위시풀 롱 래쉬즈 마스카라 브라운 컬러를 발라 마무리한다. Lip_런치박스 컬러립스 핫 핑크를 사용해 매트하면서도 선명한 핑크빛 컬러를 연출한다.
▲ 비디비치 스몰키트 #04 쉬어 퍼플, #35 핑크 퍼프, #61 다크 브라운, #21 베이 하이라이터, 셰이딩, 치크, 컨투어, 아이브로 섀도, 노즈 섀도 등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과 컬러로 구성할 수 있는 멀티 메이크업 키트. 7만7천원.
▲ 비디비치 런치박스 컬러 립스 #01 핫 핑크 한 번 발랐을 때는 틴트처럼 얇고 가벼운 색상을, 여러 번 발랐을 때는 선명한 색감으로 표현되는 립글로스. 2만3천원.
▲비디비치 컬리 위시풀 롱래쉬즈 마스카라 #02 브라운 아시아 여성을 위해 제작된 퍼펙트 파인 브러시가 드라마틱한 컬링과 긴 속눈썹을 연출한다. 3만원.
▲ 비디비치 런치박스 쿼드 #101 바닐라, #208 핑크 퍼프, #109 사트루즈, # 01 버터릴리 아이 섀도와 블러셔, 컨실러, 립글로스 등을 하나의 키트에 담은 메이크업 키트. 7만9천원.
▲ 비디비치 볼드 아이라이너 #12 라이트 브라운 브라운 컬러 펜슬 아이라이너. 2만5천원.
은은한 골드의 반짝임과 핑크의 조화
Benefit
Skin_파운데이션 브러시로 두 잇 데일리를 얼굴 전체에 촉촉함이 느껴지도록 바른다. 댓 갤과 하이빔을 믹스해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다음 유 레블 라이트를 얼굴 전체에 가볍게 펴 바른다. 리퀴드 파운데이션인 논픽션을 그 위에 발라 밀착감을 더하고 겟 이븐 프레스트 파우더를 발라 마무리한다. 텐을 이용해 눈밑 꼬리 부분에 집중적으로 하이라이트를 넣는다. 음영감과 셰이딩 처리를 곁들인 쓰롭으로 블러셔를 깊이감 있게 표현한다. Eye_프라이머인 F.Y.Eye를 은은하게 펴 바른다. 그 뒤 스프링 파렛트 핑크 투 플리즈 어 우먼…골드 투 겟 더 가이를 바른다. 아이라인은 아이 펜슬로 눈 꼬리와 언더라인에 포인트를 주는데, 눈 꼬리 쪽을 살짝 길게 빼어 캣츠 아이를 만든다. 겟 벤트 래쉬 마스카라로 풍성하고 완벽하게 컬링해 한층 더 캣츠 아이의 분위기를 만든다. Lip_스프링 파렛트 핑크 투 플리즈 어 우먼…골드 투 겟 더 가이의 캔디스토어 색상을 바른다.
▲ 핑크 투 플리즈 어 우먼…골드 투 겟 더 가이! 데킬라 골드, 골드가 가미된 소프트 핑크, 반짝반짝 빛나는 연한 골드 컬러 섀도와 3가지 컬러와 립크림이 들어 있는 팔레트. 한정판매, 4만5천원.
▲ 쓰롭 홍조 띤 얼굴로 만들어주는 핑크 컬러 페이스 파우더. 3만9천원.
▲ 스케칭 펜슬 부드럽고 간편한 아이라이닝 펜슬로 뒤쪽의 스펀지 팁은 스모키 메이크업에 용이하다. 2만2천워.
▲ 크리스리즈 크림 섀도우 라이너 아이섀도나 라이너로 사용하는 깔끔한 크림 섀도. 2만8천원.
■제품 협찬 / 크리니크(02-3440-2773), 바비브라운(02-3440-2693), 비디비치 by 이경민(080-516-1616), 베네피트(02-3438-9680) 쭕 메이크업 / 김지영(이희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은희(바비브라운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비디비치 by 이경민 메이크업 아티스트), 채성은(베네피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 헤어 / 뷰티살롱0809(02-512-3001) ■모델 / 이재영, 박하나, 서다인, 설인혜 ■ 의상&소품 / 베니앤희진(02-6253-9466), 브랜드 애비뉴(인핑크&옥셋&토이알 02-3444-8636), 악세서라이즈(02-446-3092), J.J. QUEEN(02-511-8158) ■스타일리스트 / MIO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민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