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패션계와 뷰티계의 이슈는 단연 레트로 스타일링. 특히 1980년대 인기 가수 마돈나의 패션으로 대표되는 팝스타 스타일이나 브룩 쉴즈같이 청순하면서도 섹시한 여배우 이미지의 글래머러스한 복고 스타일이 트렌드다.
VIDIVICI by Leekyungmin
정열적인 스페인 무희의 흑장미 코르사주에서 따온 짙고 강렬한 버건디 립 컬러와 깊고 그윽한 시간의 흐름이 느껴지는 짙푸른 이끼와 같은 카키 스모키 아이의 하모니가 드라마틱한 클래식시즘을 보여준다. 1980년대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소피 마르소처럼 도도하면서도 유혹적인 느낌을 표현했다.
BOBBI BROWN
깔끔한 베이스 메이크업에 핑크 블러셔를 이용한 혈색 있는 피부 표현으로 섹시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발산시켰다. 짙고 도톰한 눈썹이 포인트로, 시머와 컬러 입자가 풍부한 빈티지한 느낌의 메탈릭 섀도로 섹시하면서도 세련된 ‘브룩 쉴즈’ 스타일의 복고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MAYBELLINE NEW YORK
섀도 컬러 대신 블루 컬러의 아이라인으로 또렷한 윙 아이를 완성하고 마스카라를 풍성하게 발라 고혹적이고 글래머러스한 이미지를 주었다. 톤 다운된 누드톤 립 컬러로 네이비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 강조한 것이 특징. 지적인 자태가 느껴지는 신비로운 여인의 모습을 형상화한 레트로 메이크업.
VOV
거침없이 치켜 올라간 속눈썹과 깔끔한 윙 아이라인이 마치 1980년대 바비 인형처럼 섹시한 이미지를 준다. 펄이 가미된 아이섀도와 펄 파우더가 빛나는 얼굴을 만들어주며, 또렷한 눈매와 강렬한 레드 립스틱이 복고 스타일링의 절정을 보여준다.
How to
Skin안티에이징 UV 플러스 베이스 #01 피치 글로 컬러를 펴 바른다. 안티에이징 UV 플러스 파운데이션을 덧바르고 안티에이징 링클리스 컨실러로 피부 잡티를 커버한 다음, UV플러스 모이스처 컴팩트를 덧발라 세미 매트한 질감의 피부를 표현한다. 치크는 스몰 키트의 #31 크리미 피치를 광대뼈를 감싸듯이 바른다.
Eye아이섀도 #03 루미너스 그린을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른다. #219 정글 컬러를 속눈썹 바로 윗부분에 얇게 발라 눈매에 깊이를 준 뒤, 눈 꼬리 부분을 강조해 그윽한 눈매로 연출한다. 볼드 아이라이너 #14 딥 그린으로 눈 아래 점막을 메운 뒤 그 위에 얇고 부드러운 브러시로 아이섀도 #219 정글컬러를 덧바른다. #309 딥 꼬냑 컬러로 눈 아래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운다. 속눈썹에 컬리 위쉬풀 롱 래시즈 마스카라 #01 블랙을 발라 눈이 더 크고 또렷해 보이도록 한다.
Lip소프트 뷰티 립스틱 #241 앱솔루트 버건디 컬러를 입술 안쪽 중앙에 세 번 정도 터치한 뒤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듯 펴 바른다.
1 안티에이징 UV플러스 베이스 SPF20/PA++ #01 피치글로 주름 개선과 자외선 차단 기능의 메이크업 베이스. 5만8천원. 2 안티에이징 UV플러스 파운데이션 SPF15/PA++ #02라이트 바르는 순간 페이스 라인을 팽팽하게 당기고 피붓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파운데이션. 6만5천원. 3 비디비치 런치박스 쿼드 #212 미티어, #219 정글, #309 딥 꼬냑, #03 루미너스 그린 컬러 아이 섀도를 넣은 4가지 색 섀도 키트. 7만9천원. 4 비디비치 컬리 위쉬풀 롱 래시즈 마스카라 #01 블랙 짧고 직모인 동양인의 속눈썹을 생각해 만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해준다. 3만원. 5 비디비치 볼드 아이라이너 #14 딥 그린 번지지 않고 부드럽게 발리며 지속력이 강하다. 2만5천원. 6 UV플러스 모이스처 컴팩트 SPF27/PA++ #02 라이트 촉촉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콤팩트. 6만3천원. 7 비디비치 소프트 뷰티 립스틱 #241 앱솔루트 버건디 깊고 새틴처럼 부드러운 느낌의 버건디 컬러 립스틱. 3만원. 8 안티에이징 링클리스 컨실러 #02 라이트 잔주름이나 칙칙한 부위를 매끈하게 정리한다. 3만9천원.
How to
Skin컨실러로 눈 밑을 커버하고 화운데이션을 꼼꼼히 바른 다음 페이스 파우더를 바른다. 브론징 파우더 라이트 컬러를 브러시에 묻혀 광대, 이마, 턱, 코 부분에 발라 은은하게 빛나는 건강한 피부톤으로 연출한다. 팟 루즈 플러쉬드 핑크 컬러를 양볼에 톡톡 찍어 바른 뒤 손가락으로 잘 펴 발라 볼에 옅은 컬러감을 더한다.
Eye바랜 듯한 느낌의 빈티지 펄이 함유된 메탈릭 아이 섀도 #13 샴페인 쿼츠 컬러를 눈두덩 전체와 콧대 근처까지 넓게 펴 바른다. 아이라인 대신 #18 벨벳 플럼 컬러를 쌍꺼풀과 언더까지 발라 그림자 느낌으로 연출한다. 내추럴 브로우 쉐이퍼&헤어 터치업 #06 리치 브라운 컬러를 이용해 눈썹을 정리하고 윤곽을 잡아주어 도톰하고 또렷한 복고풍 일자 눈썹으로 연출한다. 블랙 마스카라를 가볍게 터치한다.
Lip페일 핑크 컬러인 립 칼라 #34 튤 컬러를 립 브러시에 묻혀 고르게 바른다.
1 메탈릭 아이 섀도 샴페인 쿼츠 샴페인처럼 반짝이는 은은한 피치 골드 컬러 섀도. 2만8천원. 2 메탈릭 아이 섀도 벨벳 플럼 벨벳퍼럼 부드러운 파스텔 퍼플 컬러 섀도. 2만8천원. 3 팟 루즈 플러쉬드 핑크 입술과 볼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부드러운 크림 포뮬러가 볼에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선사한다. 3만6천원. 4 브론징 파우더 라이트 자연스러운 태닝 효과를 위한 브론징 파우더로 건강한 피부 표현을 위해 사용한다. 4만5천원. 5 내추럴 브로우 쉐이퍼&헤어 터치 업 #06 리치브라운 크림/젤 타입의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가 눈썹 윤곽을 잡아주고 고정시킨다. 바르는 즉시 파우더 형태로 건조돼 번지는 것을 막는다. 2만8천원. 6 립 칼라 #34튤 크리미하면서도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립스틱. 뉴트럴 베이스로 입술 본래의 색상과 매우 잘 어울린다.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며 보호 작용이 있다. 3만원.
How to
Skin엔젤핏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고 고르게 펴 바른 다음 엔젤핏 루스 파우더 #01 내추럴 투명 컬러를 내장된 퍼프로 톡톡 두드려 발라 잡티를 가리고 보송보송한 피부로 연출한다.
Eye언스탑퍼블 아이라이너 사파이어 컬러를 이용해 아이라인을 복고적인 느낌으로 도톰하게 그린 다음 눈 꼬리 부분을 위쪽으로 빼 섹시한 느낌의 윙 아이를 만든다. 그 다음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기 위해 언스탑퍼블 아이라이너 블랙 컬러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를 꼼꼼히 메운다. 언더라인에도 속눈썹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그려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볼륨 익스프레스 하이퍼 컬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풍성하고 긴 속눈썹으로 연출해 눈매를 강조한다.
Lip워터 샤인 에센스 물광 스틱 신데렐라 시리즈 중 402번 우윳빛 핑크 누드 컬러를 입술에 발라 도톰하게 연출한다.
1 워터샤인 에센스 물광스틱 신데렐라 시리즈 #402 러브 로즈 우윳빛 핑크 누드 컬러가 입술을 물방울로 감싼 듯 투명하고 촉촉한 느낌을 준다. 1만원대. 2 엔젤 핏 루스 파우더 01 내추럴 투명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 잡티만 가려주어 완벽한 내추럴 피부를 완성시킨다. 퍼프가 달려 있어 피부에 더 잘 흡수되고 가볍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 1만8천원. 3 언스탑퍼블 아이라이너 사파이어&블랙 판다 눈 방지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로 땀과 물에 강해 쉽게 번지지 않으며 8시간 동안 번짐 없는 깔끔한 눈매가 지속된다. 오토 펜슬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7천원. 5 볼륨 익스프레스 하이퍼 컬 마스카라 속눈썹을 심은 듯 뭉침 없이 깔끔하면서 3배 더 풍성한 느낌을 주는 마스카라. 특허 받은 뷰러 브러시로 뷰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아찔한 컬링을 자랑한다. 18시간 동안 속눈썹이 처지지 않는 것이 특징. 1만2천원.
How to
Skin 캐슬듀 루미너스 파우더를 발라 매끈한 피부로 연출한다. 보브 아우라 쉬머 블러셔를 사선 방향으로 발라 섹시한 느낌으로 완성한다.
Eye눈썹은 살짝 진하고 깔끔하게 그린다. 캐슬듀 다이아컷 아이즈 플래닛 다이아몬드의 4번 컬러인 브라운 컬러를 눈 중앙에 펴 바른 뒤 1번 컬러인 퍼플 컬러를 눈 꼬리 쪽에 발라 두 컬러를 그러데이션한다. 눈 앞머리 쪽에 5번 베이지 펄 컬러를 발라 하이라이트를 준다. 언더라인에는 8번 핑크 오렌지 컬러를 펴 바른 뒤 언더라인 꼬리 쪽에 1번 퍼플 컬러로 포인트를 준다. 7번 그레이 컬러로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에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는 느낌으로 바른다. 아이펜더 펜 아이라이너로 눈 꼬리 부분을 강조하는 윙 아이를 그린 다음, 언더라인에도 그려준다. 굿바이 아이펜더 올빽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여러 번 덧발라 또렷하고 풍성한 눈매를 연출한다.
Lip캐슬듀 컬러샷 립스 레드 컬러를 바른 뒤, 캐슬듀 다이아컷 립스 플래닛 크리스탈의 첫 번째 레드 컬러를 덧발라 볼륨감과 글리터링을 더한다.
1 캐슬듀 다이아컷 아이즈 플래닛 다이아몬드 9색 펄 아이섀도가 화사하고 신비로운 반짝임을 주며 가루 날림 없이 가볍게 밀착된다. 2만원대. 2 캐슬듀 다이아컷 립스 플래닛 크리스탈 다양한 텍스처와 색감을 지닌 9가지 컬러의 립글로스&립 컬러. 2만원대. 3 캐슬듀 루미너스 파우더 식물성 파우더 입자가 피부 잡티를 커버하며 아기 피부로 연출한다. 1만2천원. 4 보브 굿바이 수퍼 아이펜더 펜 아이라이너 짙은 딥 블랙 컬러로 파워풀한 눈매를 연출한다. 1만원대. 5 굿바이 아이펜더 올빽 마스카라 코팅, 컬링, 세팅의 3스텝 퍼팩트컬 브러시가 속눈썹 끝까지 완벽한 컬링을 도와주며, 덧바를수록 뭉침 없이 풍성하고 길어진다. 2만원대. 6 캐슬듀 컬러샷 립스 #556 하이글로스 젤리 성분이 입술을 볼륨감 있게 연출한다. 1만2천원. 7 보브 아우라 쉬머 블러셔 #03 피치 핑크 4가지 컬러 믹싱의 테라코타 블러셔. 1만4천원.
■제품 협찬 / 비디비치 by 이경민(080-516-1616), 바비 브라운(02-3440-2600), 메이블린 뉴욕(080-565-5678), 보브(080-031-3355) ■의상 협찬 / GGPX·클루(02-540-7817), 예시카·볼·홍운(02-540-1397), 스튜디오 아파트먼트(02-3444-8636), 도니아 (www.donya.co.kr) ■모델/ 윤소정, 남궁은숙, 유희진, 오선화 ■헤어 / 뷰티살롱 0809(02-512-3001) ■메이크업 / 이현아(비디비치 by 이경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은희(바비 브라운 메이크업 아티스트), 석지현(0809 메이크업 아티스트)■스타일리스트 / MIO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이주석, 이명헌(상상이…스튜디오, 02-3444-1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