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댓글 공유하기
가을, 내 피부를 되살리기 좋을 때다. 올 시즌 야심 차게 출시돼 우리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안티에이징 화장품과 함께, 그동안 베스트셀러로 입소문난 제품 중 성분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믿을 만한 제품들을 구경한다.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왜 누구는 매일 밤 음주와 가무를 즐기는데도 저렇게 고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지? 왜 누구는 마음껏 웃는데도 눈가가 저렇게 팽팽하지? 왜 누구는 나이 마흔에도 저렇게 둥글고 예쁜 애플-존을 가졌지? 여자라면 누구나 이런 의문을 가진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그렇게 그 누군가에게도 피부 고민은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고 신체가 노화되면 자신의 신체에서 가장 약한 부분이 탈이 나 자주 아프듯, 피부 역시 외부와 내부 요인들로 인해 약해진 부분이 드러나게 된다. 눈가를 혹사시킨 누군가는 다크서클이 눈에 띄게 넓고, 외근이 많았던 누군가는 주근깨를 넘어 기미가 깊어졌을 것이며, 평생 각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았던 누군가는 두껍고 칙칙한 피부를 갖게 됐을 것이다. 자, 그렇다면 이런 경험은 없었는가? 질투가 날 정도로 피부가 좋은 ‘그녀’들에게 어떤 화장품을 쓰는지 묻지는 않았는지. 그래서 그녀가 사용하는 비싼 화장품을 구입해 사용해 봤지만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던 경험이 있지는 않은가 말이다.

개인의 건강 상태가 각기 다르듯 피부 역시 개인마다 차이가 있게 마련이다. 따라서 안티에이징의 첫걸음은 첫째,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내게 꼭 맞는 솔루션을 찾을 것. 그리고 둘째, 외부 요인들에만 의지하지 말고 ‘피부 자생력’을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두말하면 잔소리. 피부에 좋다는 음식을 잘 골라 섭취하고, 체내 신진대사의 흐름을 깨뜨리는 요인들, 즉 불규칙한 생활과 오염된 환경들을 멀리 하며 피부 저항력을 길러주는 보조제의 섭취 등에 힘쓰자. 또 안티에이징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밤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 하는 것.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숙면을 취해 세포를 집중 재생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인지 신상 안티에이징 화장품 중 그 시간대의 세포 재생에 초점을 맞춘 것들이 많이 눈에 띈다. 또 40, 50대에 들어서 이미 신진대사가 떨어졌을 때는 안티에이징 화장품과 함께 마사지로 림프액의 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이 좋다.

요즘 흔히 들을 수 있는 얘기가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의술의 힘을 빌리자’는 말이다. 노화 현상으로 인한 피부 처짐과 주름 등은 보톡스나 필러 등의 시술을 통해 병원에서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의존법이 과연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까? 뷰티 업계에서 내놓은 2009 안티에이징의 키워드는 바로 피부 자생력! 피부에 좋은 영양 성분을 피부 스스로 더 효과적으로 받아들이고 피부 자체 재생 효능을 최적화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피부 역시 우리 몸의 일부로, 몸의 어딘가가 탈이 나면 잘 먹고 잘 쉬고 적당한 운동을 통해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길러주듯이, 피부 역시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길러줘야 한다는 것. 그것이 진정 내 피부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New Anti-aging
피부는 한 번 틈이 생기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는 속도로 노화가 진행된다. 피부의 항산화력이 저하돼 유해산소가 축적되면 피부의 산화가 시작되고, 시나브로 노화로 연결된다. 마치 깎아 놓은 사과가 산화돼 조금씩 색깔이 변하는 것과 같은 이치. 따라서 항산화력의 재충전에 무엇보다 힘써야 한다. 항산화력을 재충전시켜주는 수퍼푸드라고 알려진 블루베리, 녹차, 토마토 등은 부지런히 먹으면 동안피부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식품을 통해 섭취한 항산화성분은 생존과 연관된 장기에 먼저 공급된 뒤 남은 것을 피부에 보내주기 때문에 나머지 성분들은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통해 채워 넣는 것이 중요하다. 마치 우리 몸에 건강 보조식품을 더해주는 것과 같은 이치 인 셈. 이번 시즌 새로 출시된 안티에이징 화장품들은 자체 개발한 성분들로 항산화 능력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고, 이 성분을 어떻게 하면 피부 세포 속에 더 깊고 빠르게 침투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했다. 각각의 브랜드에서 어떤 성분과 방법을 이용해 새롭게 출시했는지 눈여겨 보자.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마몽드 에이지 컨트롤 항산화력이 우수한 제라늄, 매리골드 등 5가지 붉은 꽃에서 추출한 플라워 ORAC 3000 성분이 외부 유해 환경과 내부 요인에 의한 피부 노화를 방어하고, 피부의 미세 순환을 촉진해 맑고 환한 혈색으로 되돌려준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EGCG가 주름을 관리해 피붓결을 매끈하고 부드럽게 만든다. 1 피붓결을 환하고 매끄럽게 만드는 에이지 컨트롤 에센스 3만5천원. 2 피부 조직을 촘촘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에이지 컨트롤 크림 3만5천원. 3 눈가와 입가를 올려주고 미세 주름을 관리하는 에이지 컨트롤 아이크림 3만2천원, 마몽드.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1 디 에이지 레드와인 에센스 포도 줄기세포 추출물과 새싹 성분이 갖고 있는 풍부한 생명력이 피부에 탄력과 싱그러움을 부여한다. 가격미정, 참존. 2 레드 쥬브너스 아이에센스 피부 원기 회복 성분인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아말라기가 피부 탄탄함과 생기를 더해준다. 7만8천원, 슈에무라. 3 오리지널 에너지 100 피부 세포의 자생력을 높이는 천연 성분을 고농축 원액 앰풀로 재탄생시킨 제품. 10만원, 오휘. 4 시크릿 유쓰 액티베이터 나이트 트리트먼트 발효 이브닝 프라임 로즈, 장수 상황버섯 등의 핵심 성분이 밤사이 피부 숙면을 유도한다. 13만원, 숨37。 5 하일리 이피션트 스킨-톤 코렉터 노화로 인해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돕고 피부 세포 교체 주기를 활성화시켜 아기 피부와 같은 건강한 피부로 되살린다. 8만9천원, 키엘. 6 타임 레볼루션 이모탈 유스 크림 세포 생존 코드의 작용을 관장해 피부 항상성을 실현시키는 고영양 크림. 6만원, 미샤. 7 스킨 시그니처 크림 피부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성분인 올리바이탈이 피부 안쪽에서부터 스킨 파워를 끌어올린다. 16만3천원, SK-Ⅱ.

Best Seller Anti-aging
효과 좋은 안티에이징 화장품은 입소문을 통해 여기저기 소문이 나기 마련이다. 그런 제품들은 수많은 신제품의 홍수 속에서도 꿋꿋이 살아남아 꾸준히 잘 팔리고 오래 잘 팔린 만큼 베스트셀러 화장품으로 손꼽히게 된다. 대표적인 예가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보습이나 탄력, 주름 완화까지 토털 케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 쫀득한 텍스처가 부드럽게 펴 발리는 느낌과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보습 기능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래서 3년전에 출시됐지만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베스트 셀러 제품이다. 그 외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제품들도 조금씩 성분을 업그레이드 시키며 리뉴얼 돼 출시는 추세다. 직접 써본 사람들의 후기로도, 판매 실적으로도 인정받은 베스트셀러 안티에이징 제품들을 모아봤다.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슈퍼 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순수 식물성 오메가 3 성분과 천연 유래 보습 추출물이 건조, 탄력 부족 등 피부 생명력 저하에 따른 총제적인 피부 고민을 관리하는 스페셜 크림. 15만원, 아이오페.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나는 내 피부를 되살릴 의무가 있다 Anti-aging

1 효 발효 에센스 구증구포 발효 기법으로 탄생한 구효단이 30, 40대의 극도로 허해진 피부를 재생시킨다. 8만원, 수려한. 2 뉴 멀티 퍼펙션 컨센트 레이티드 레디언스+ 산화된 단백질을 환원시켜 피부 깊은 곳에서 화사함을 되살려 주름 개선과 화이트닝 효과가 있다. 피부의 전반적인 노화 현상을 되살리는 베스트셀러 세럼. 14만5천원, 디올. 3 4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베스트셀러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갈색병이 유해 환경으로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돕는 강력하고 새로운 기술로 다시 태어나 출시됐다. 14만5천원, 에스티로더. 5 리바이탈리프트 더블 아이 리프트 눈 밑 깊은 주름과 부기를 관리하는 1단계 화이트 안티-링클 크림과 탄력 저하로 처진 눈꺼풀을 탄력 있게 조여주는 2단계 레드 리프팅 젤로 이루어진 눈가 주름 개선 아이 트리트먼트. 3만2천원, 로레알 파리. 6 에어 브러쉬 오프라 윈프리가 자신의 쇼에서 극찬한 눈가 전용 크림으로 바르면 잠시 후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이 완화된다. 11만9천원, 드레뮤. 7 극진 에센스 승마, 포공영 같은 귀한 한방 성분이 ‘양’의 기운을 북돋고 불필요한 성분을 비워주어 얼굴 윤곽을 관리하고 피부 탄력을 높인다. 10ml 5개 23만원, 한율.

■제품 협찬 / 아이오페(080-023-5454), 숨37。(080-727-5252), SK-Ⅱ(080-023-3333), 수려한(080-023-7007), 한율(02-546-7764), 드레뮤(070-7755-8585), 키엘(02-3497-9598), 미샤(02-6370-8056), 로레알 파리(080-565-5678), 오휘(080-727-5252), 디올(02-3438-9537), 마몽드(080-023-5454) ■헤어&메이크업 / 뷰티살롱 0809(02-512-3001) ■모델 / 이재영 ■스타일리스트 / MIO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이주석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