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한 길이로 커팅돼 있지 않은 브러시 솔이 짧은 속눈썹까지 올려주며 역방향의 나선형으로 감긴 브러시 솔은 컬링력이 좋다. 3만8천원, 랑콤.
Used 짧은 브러시 솔이 속눈썹을 뿌리부터 세우고 볼륨감도 적당히 살려줘 굳이 뷰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좋을 정도. 마스카라가 마른 뒤에도 속눈썹의 탄력이 오래 지속되는 편이다.
2 네추럴 메이크업을 원하며 길이가 적당한 속눈썹
마스카라 렝스&워터프루프
브러시 솔의 평평한 부분이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골고루 발라줘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연출한다. 3만3천원, 슈에무라.
Used 솔의 가장자리 부분을 돌려가면서 바르면 속눈썹이 한 올 한 올 분리돼 길이 연장 효과가 좋다. 브러시가 작아 주변에 마스카라 액이 묻지 않아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3 길고 숱이 많은 속눈썹 더블매직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12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하는 메인 브러시와 정교한 표현을 위한 미니 브러시로 구성된 마스카라. 골드 컬러의 미니 브러시는 눈썹 끝부분의 하이라이트용이나 톱코트용으로 사용한다. 4만5천원, 겔랑.
Used 브러시 솔이 속눈썹과의 접촉면이 많아 한두 번만 칠해도 풍성하게 볼륨이 살아난다. 또 브러시 솔 모양이 안정적이어서 컬링 효과도 좋다.
4 가늘고 힘없는 속눈썹 RMK W 마스카라 N
브러시 솔의 끝을 열처리해 방사선으로 펼친 스크램블 브러시가 눈썹 뿌리부터 힘 있게 컬링해준다. 흰색의 베이스가 함께 내장된 워터프루프 타입 듀얼 마스카라. 4만8천원, RMK.
Used 탄력 있는 브러시 솔이 속눈썹 뿌리 부분을 살려 컬 업 효과가 좋은 편. 베이스가 있어 마스카라의 컬러 발색력도 뛰어나다.
5 짧고 숱이 많은 속눈썹 대즐 래쉬
작은 용기에 브러시 용수철이 끼워져 브러시 솔이 다양한 각도로 쫙 펴져 속눈썹을 탄력 있게 컬링한다. 롱 웨어링 필름과 실리카 성분으로 속눈썹 형태가 오래 지속된다. 2만4천원, MAC.
Used 속눈썹을 뿌리부터 힘 있게 컬링해 처진 속눈썹의 탄력이 오래 유지되면서 속눈썹을 매끄럽게 펴주어 길이 연장 효과가 좋다. 속눈썹 사이사이 빈틈없고 뭉치지 않게 발려 숱이 많아도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6 자극에 민감한 눈 퍼펙틀리 디파인드 마스카라
나선형의 정교한 브러시 솔이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컬링하는 마스카라. 땀이나 비, 물에 번지지 않는다. 3만5천원, 바비 브라운.
Used 가루가 날리지 않고 번짐이 없어 눈 아래 애교살이 있는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따뜻한 물에 쉽게 지워지고 눈에 자극이 적어 하루 종일 눈이 편안하다. 콘택트렌즈 착용자들에게도 좋다.
7 뻣뻣하고 숱이 적은 속눈썹 디올쇼 아이코닉 익스트림 마스카라
속눈썹을 정교하게 코팅하는 바이어스 컷의 컬링 마스카라. 3만9천원, 디올.
Used 속눈썹에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사용감이 가볍고 볼륨감이나 컬링력이 매우 뛰어나다. 컬러 발색력이 좋아 숱이 적은 속눈썹도 눈매가 또렷해 보이며 쉽게 클렌징할 수 있다.
8 짧고 숱이 없는 속눈썹 아쿠아 스모키 래쉬
속눈썹을 길고 볼륨감 있게 연출하고 눈물이나 땀에 번지지 않는다. 짙은 철분 산화물을 최소로 미분화시킨 블랙 컬러가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Used 총알형 브러시 솔에 마스카라 액이 충분히 묻어 짧고 숱이 없는 속눈썹을 진하게 연출해준다. 브러시 솔이 촘촘해서 속눈썹 구석구석까지 잘 발리고 볼륨감과 길이 연장 효과가 모두 탁월하다. 마르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라 그 사이 언더라인에 묻지 않게 조심하면 오래도록 깔끔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9 짧고 처진 속눈썹 배드갤 래시
볼륨, 컬링, 롱래시 기능의 마스카라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판테놀 성분이 속눈썹을 유연하게 한다. 3만원, 베네피트.
Used 마치 속눈썹을 붙인 듯 풍성한 볼륨감을 선사해 짧은 속눈썹에 적당하다. 발색력이 좋고 오래 지속되며 브러시 솔이 속눈썹 머리부터 꼬리까지 밀착돼 컬링력도 좋다. 아래로 처진 속눈썹도 힘 있게 올려주는 편.
10 처진 속눈썹 뉴 볼륨 익스프레스 파이퍼컬 캣아이 마스카라
빗 타입의 스파이키 브러시가 속눈썹을 뿌리부터 고정시켜 117°의 컬링이 만들어지며 12시간 동안 지속된다. 1만3천원, 메이블린 뉴욕.
Used 눈썹을 빗으면서 바르는 브러시 타입이라 속눈썹을 정교하게 컬링하고 뭉치지도 않는다. 브러시가 촘촘해 눈 꼬리까지 잘 발리고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발린다. 속눈썹 뿌리와 끝이 올라가 눈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11 처지고 숱이 많은 속눈썹 윙클트윙클 아이래쉬
커브형 브러시가 속눈썹의 볼륨을 살리며 피막을 형성해 잦은 움직임에도 가루가 날리지 않는다. 펄 톱코트가 있어 블링블링한 눈매를 연출한다. 2만6천원, 조성아루나.
Used 브러시 대가 구부러져 있어 속눈썹에 쉽게 바를 수 있고 컬링력이 좋다. 바르는 순간 속눈썹이 풍성해 보이지만 브러시 무게는 조금 무거운 편. 부피감이 있는 브러시라 언더래시에 바르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지만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하기에는 좋다.
마스카라, 효과적으로 바르려면
① 속눈썹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채로 아이래시를 사용해 한 번 집어 올린다. 우선 최대한 속눈썹 뿌리 부분을 집어 올리고, 중간 부분을 다시 한번 더 집어 컬링한다.
② 마스카라 액은 적당량 사용하는 것이 관건. 양이 너무 많으면 속눈썹이 뭉치고 무거워져 아래로 처지게 된다. 마스카라 브러시에 액이 너무 많이 묻었다면 티슈로 살짝 찍어낸 뒤 바른다.
③ 마스카라 브러시를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좌우로 움직이며 속눈썹 끝까지 바른다.
④ 마스카라가 적당히 마르면 아이래시를 사용해 속눈썹 뿌리 부분을 다시 한번 집어 올린다.
⑤ 마스카라 브러시의 끝부분을 사용해 눈 앞머리와 눈 꼬리 부분까지 꼼꼼하게 속눈썹의 결대로 바른다.
⑥ 속눈썹 끝 부분만 살짝 건드리면서 터치하면 속눈썹이 더 길어 보인다.
⑦언더래시는 브러시를 수직으로 한 뒤 좌우로 움직이며 바른다.
■제품 협찬 / 겔랑(02-3438-9580), 조성아루나(02-515-3801), 메이블린 뉴욕(080-565-5678), 베네피트(02-3438-9680), 슈에무라(02-3497-9775), 메이크업포에버(02-3446-4058), 디올(02-3438-9529), 바비 브라운(02-3440-2848), 랑콤(02-3497-9829), MAC(02-3440-2642), RMK(02-2240-7402) ■진행 / 김민정 기자 ■사진 / 이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