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발은 섹션을 나눈 뒤 롤 브러시로 모발 뿌리 부분을 90°로 들어 올려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가해 모근의 볼륨을 최대한 살린다. 2 모발 뿌리 부분의 아래쪽에 중간 굵기의 고데를 사용해 볼륨을 넣는다. 3 모발 끝부분은 고데를 이용해 바깥쪽으로 C컬을 말아준다. 4 헤어드라이어로 모근부터 모발 끝부분까지 자연스럽게 드라이를 하는데, 이때 모발 뿌리 부분엔 볼륨을 주고 끝부분은 바깥쪽으로 말아 고데로 연출한 느낌을 드라이어 열로 다시 한번 고정한다. 5 앞머리는 롤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빗어 내린 뒤 끝부분은 얼굴 뒤쪽으로 컬을 넣는다. 6 모발 전체에 약간의 백콤을 넣은 뒤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 볼륨을 살린다. 7 소프트한 왁스를 모발 끝부분에 발라 장시간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한다.
이순철의 Tip
1970년대 유행했던 복고 스타일이 올 겨울 다시 유행한다. 부풀림이 과장되지 않고 다소 모던한 느낌의 복고 스타일은 모발의 컬러가 어둡지 않아야 더욱 잘 어울린다. 모발의 컬러가 어두우면 전체적으로 무거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밝은 컬러로 컬러링한 뒤 연출하는 것이 좋다.
토털 뷰티숍 ‘순수’ 이순철 원장
이순철 원장은 황신혜, 이미숙, 김남주, 려원 등 여러 유명 연예인의 헤어를 담당하고 있는 헤어디자이너이다. 또 각종 영화와 드라마, CF에서 헤어스타일을 총괄했을 정도로 대단한 실력을 자랑한다.
■제품 협찬 / 도브(080-041-7100), 세바스찬 프로페셔널(02-6940-6373) ■모델 / 난영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