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댓글 공유하기
소녀시대, 카라, 애프터스쿨…. 아이돌 여성 그룹들이 미니스커트나 쇼츠를 입고 등장할 때면 시선이 집중된다. 군살 하나 없이 날씬하고 예쁜 각선미를 자랑하는 그녀들의 하의 실종 패션이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이 된 것. 손쉽게 그 각선미를 따라잡을 방법은 없을까?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날씬한 다리를 원하십니까? 과거 홈쇼핑 피트니스 기구 판매 방송에서 쇼호스트가 우리를 유혹하던 이 멘트를 떠올리면 다시금 촉각이 곤두선다. 최대한 다리를 많이 드러낼수록 스타일이 산다는 하의 실종 패션 때문이다. 날씬하던 다리에 점점 알이 생기고 두꺼워지는 건 후천적인 영향이 크다.

다리가 굵어지는 주요 원인으로는 크게 근육 뭉침, 지방 축적, 부종, 셀룰라이트 형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근육 뭉침은 다리에 알이 생기는 것으로 살을 만졌을 때 딱딱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경우에는 근육 트레이닝보다는 허벅지나 발목, 종아리 등 부위별 스트레칭으로 근육이 커지는 것을 최소화해야 한다. 다리에 피하지방이 붙어 굵어지는 것은 근육 뭉침과 달리 살이 부드럽기 때문에 운동과 식사 제한만으로도 다리가 가늘어지는 효과를 쉽게 볼 수 있다. 부종은 하루 종일 서 있거나 앉아서 생활했을 경우 다리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리가 붓는 것으로, 이를 풀어주지 않으면 그대로 살이 되거나 근육이 된다. 한편 장기간 체내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신진대사가 나빠지게 되면 다리에 셀룰라이트가 형성돼 다리가 굵어지기도 한다.

이처럼 굵어진 다리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먼저 체내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지방을 형성하는 육식이나 부종을 일으키는 인스턴트식품, 과다한 소금 섭취를 줄이고 채소나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서 아침저녁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잘못된 생활습관으로도 다리가 굵어지므로 주의할 것. 장시간 사무실 의자에 앉아 근무를 하거나 서 있는 날엔 다리 근육의 체액이 심장으로 순환되는 것을 촉진시키기 위해 틈틈이 일어나 휴식을 취하거나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줘야 부종을 막을 수 있다. 지나치게 피로가 쌓여도 다리에 부종이 생길 수 있는데, 자기 전 물구나무서기를 한다거나 베개나 쿠션을 사용해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하면 부종을 가라앉히고 지방을 분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 간단한 하체 스트레칭은 하루 종일 쌓인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며 다리를 자주 주물러주는 것도 부종 해소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다리를 꼬고 앉으면 허벅지 혈류의 순환이 떨어져 종아리 부종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등받이에 허리를 붙이고 가슴을 편 채로 무릎은 가지런히 모아 앉아야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다리 부위별 운동법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앞쪽 허벅지를 가꿔주는 운동

두 다리를 번갈아 굽혔다 폈다를 반복하는 연속 동작으로 앞쪽 허벅지에 긴장감을 줘 날씬한 허벅지를 만들어준다. 1~3까지 연속 동작으로 실시하며, 12세트 반복한다.

1 어깨 너비로 다리를 벌린 뒤 팔은 직각으로 굽혀 어깨 높이만큼 든다. 2 오른쪽 다리는 직각으로 들어 올리고 왼쪽 다리는 곧게 편 뒤 팔과 상체를 굽힌 다리를 향해 모은다. 이때 엉덩이는 뒤로 빼지 않고 허리를 곧게 편다. 3 굽힌 다리를 앞을 향해 뻗고 모은 두 팔은 아래를 향해 곧게 편뒤 제자리로 돌아온다. 방향을 바꿔 실시한다.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뒤쪽 허벅지를 가꿔주는 운동
허리와 다리를 곧게 뻗어 보디라인의 균형을 맞춘 뒤 무릎과 발목 근육에 긴장감을 줘 뒤쪽 허벅지가 날씬해지도록 한다. 돌돌 만 수건이나 붕대를 미리 준비하고 1~3까지 연결 동작을 12회 반복한다.

1 바닥에 누워 두 팔은 몸에서 20cm 정도 떨어진 위치에 놓고 수건이나 붕대를 무릎 사이에 고정한 채 다리는 직각으로 세운다. 두 발은 어깨 너비만큼 벌린 뒤 발의 방향은 일자로 만든다. 2 등과 머리는 바닥에 밀착시킨 채 허리와 허벅지 힘을 이용해 허리를 곧게 편채 들어 올린다. 이때 팔과 발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고정한다. 3 ②의 상태에서 그대로 발끝을 위를 향해 올리고 약 1분간 버텼다가 원래 위치로 돌아온다.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날씬한 발목을 가꾸는 운동
접시를 사용해 한 발로 크게 원을 그리며 발목과 다리 전체를 자극하는 운동법. 좌우 번갈아 실시하는 것이 1회 동작으로 약 20세트 반복한다.

1 양손은 허리에 짚은 채 두 다리를 모으고 차려 자세로 선다. 왼쪽 다리는 무릎을 살짝 굽히고 접시를 짚은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곧게 뻗는다. 2 오른쪽 다리는 접사를 짚은 채로 천천히 원을 그리며 돌린다.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무게중심을 잘 잡은 채 접시를 돌린다. 3 다리는 곧게 뻗은 자세를 유지하며 뒤쪽까지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종아리를 예쁘게 만드는 운동
발의 뒤쪽 아킬레스건을 이완·수축해 종아리 근육에 자극을 줘 종아리를 날씬하게 만드는 운동. 좌우 1회 동작으로 약 20세트 반복한다.

1 허리에 두 손을 짚은 채 계단에 똑바로 선다. 그 뒤 오른쪽 발을 반걸음 정도 뒤로 뻗어 발끝만 계단 끝에 걸쳐지도록 자세를 취한다. 2 왼쪽 다리를 굽히고 오른쪽 발뒤꿈치를 뒤로 당기듯 계단 아래로 누른다.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하의 실종 패션에 어울리는 날씬한 각선미 만들기

슬림한 각선미를 만들어주는 아이템
1 매직 쉐이핑 슬리밍 프로그램 다리 속 지방은 분해하고 탄력을 잃은 각선미 라인을 매끈한 실루엣으로 바꿔주는 고농축 지방 분해 크림과 고농축 탄력 앰플 세트. 4만원대, 쏘내추럴. 2 글램 바디 에스라이트 디자이너 키트 셀룰라이트, 지방 등 복부나 팔, 다리와 같은 부위별 관리가 가능한 8주 보디 셰이핑 프로그램 키트. 22만5천원, 헤라. 3 애프터 슬림 크림 피부에 탄력을 제공해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 크림. 1만2천원, 에뛰드하우스.

FIA 휘트니스클럽 정훈 실장이 말하는
탄력 있고 건강한 각선미 관리법

영화배우 김옥빈의 슬림한 몸매 라인을 코치해온 FIA 휘트니스클럽의 정훈 실장은 태어날 때부터 다리가 두껍거나 못생긴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그만큼 후천적 영향으로 다리가 두꺼워지거나 휘게 된다. 어릴 적부터 바른 자세를 지니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종이나 근육이 생기는 환경에 직면했을 때 그 즉시 다리 근육을 풀어주는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적당한 근육 트레이닝을 병행해야 아름답고 탄력 있는 다리 라인이 될 뿐 아니라 건강미 넘치는 매력적인 라인을 얻게 된다고 조언한다.

■도움말 / 정훈(FIA 휘트니스클럽·EZ Health 어플리케이션 실장) ■제품 협찬 / 소내추럴(1644-6912), 에뛰드하우스(02-3446-4058), 헤라(080-024-5454) ■의상 협찬 / 쉬즈미스·엘리자벳(02-3442 0220), CMT(02-549-3130), 아디다스(02-547-2771) ■헤어&메이크업 / W퓨리피(02-549-6282) ■모델 / 허여진 ■기획/ 조혜원 기자 ■진행 / 김미경(프리랜서) ■사진 / 민영주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