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하고 앵두같은 어린 입술 만들기
입술이 바짝 말라 각질이 일어나거나 볼륨감이 없다면 더 나이 들어 보인다. 그동안 피부에 신경 쓰느라 소홀했던 입술을 위한 시간. 앵두 같은 입술을 만드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비법을 알아본다.
촉촉! Skin Care
촉촉하고 앵두같은 어린 입술 만들기
1 입술 보호제를 수시로_입술의 기초화장은 입술 보호제를 바르는 것이다. 평소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발라 건조함을 예방한다.
2 각질엔 스팀타월_입술에 각질이 생기면 아무리 예쁜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도 지저분해 보인다. 각질은 절대 그냥 뜯어내지 말고 스팀타월로 5분 이상 불린 뒤 살살 떼어낸다. 각질 제거 후에는 에센스나 영양크림을 발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3 립스틱 지울 때는 면봉_립스틱을 지울 때 티슈로 입술을 박박 문지르거나 바로 비누로 지우는 것은 입술 노화의 지름길. 입술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입술과 주변 라인을 닦아내고 면봉을 이용해 주름 사이사이까지 깨끗하게 닦아낸다.
촉촉하고 앵두같은 어린 입술 만들기
1 리페어웨어 인텐시브 립 트리트먼트 보습은 기본, 입술 주름을 개선시키는 립 안티에이징 아이템. 3만3천원, 크리니크.
2 아쿠알리아 떼르말 립 수딩&리페어링 밤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가 함유돼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1만2천원대, 비쉬.
3 모이스처라이징 립 밤 아마존 청정지역의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보습 성분이 함유된 립 전용 트리트먼트. 9천9백원, 비욘드.
도톰! 3 Step Makeup
촉촉하고 앵두같은 어린 입술 만들기
1 립라인 정리하기_컨실러로 립라인의 색감을 다운시킨 뒤 립 전용 프라이머를 바른다. 프라이머가 없다면 연한 핑크빛 립라이너로 립라인을 따라 선을 그린다. 그 뒤 손으로 살짝 뭉개 립라인이 흐려지게 한 다음 립라이너로 입술 중앙 안쪽을 살짝 메우듯 칠한다.
2 립스틱 덧바르기_연한 핑크빛 립스틱을 덧발라 그러데이션한다. 이때 입술 중앙의 립라이너 컬러를 뒤덮는 것이 아니라 립라이너 컬러와 립스틱 컬러를 자연스럽게 섞는 느낌으로 브러시를 이용해 립스틱을 가볍게 바른다.
3 립글로스로 그러데이션_누디 계열의 립글로스를 이용해 아랫입술 중앙에서 립라인 쪽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바르고, 윗입술은 입술산을 강조하는 정도로만 바른다.
촉촉하고 앵두같은 어린 입술 만들기
1 립 플럼프 잔주름을 메워 도톰해 보이는 효과를 주고 립 컬러의 지속력과 발색력을 높이는 립 프라이머. 2만8원, 베네피트.
2 뉴 세라마이드 울트라 립스틱 볼루립 성분이 함유돼 입술 볼륨을 살리고 더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3만5천원, 엘리자베스아덴.
3 아쿠아 쁘띠 젤리 틴트바 틴트 효과와 플럼핑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제품. 6천9백원, 홀리카홀리카.
건강한 입술 지키는 생활습관
누구나 식사를 마치고 난 뒤 냅킨으로 입술을 닦게 마련. 이때 문질러 닦으면 입술에 자극을 주게 되며, 냅킨에 있는 미세먼지로 인해 주름과 건조함을 유발할 수 있다. 식사 후 입술을 닦을 때는 톡톡 두드리듯 부드럽게 눌러준다. 또 평소 입술에 침을 바르거나 조금씩 벗겨지기 시작한 각질을 손으로 무리하게 뜯지 않도록 한다. 다음날 중요한 행사가 있다면 미지근하게 데운 꿀을 입술에 바르고 랩으로 덮어두었다가 20분 후 랩을 떼어내고 스팀타월로 꿀을 닦아낸다. 잠자리에 들기 전 바셀린을 듬뿍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제품 협찬 / 비욘드(080-023-7007), 비쉬(080-346-0080), 베네피트(080-001-2363), 엘리자베스아덴(02-2071-1800), 크리니크(02-3440-2773), 홀리카홀리카(080-757-1339) ■헤어·메이크업 / 니케 인 뷰티&쉬작(02-546-7729) ■모델 / 이수진 ■기획 / 신경희 기자 ■진행 / 김지현(프리랜서)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