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눈썹 모양에 맞춰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포인트인 일자 기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일자 느낌을 연상해보기 위해 눈썹산에 펜슬을 대본 뒤 모발과 가장 비슷한 컬러의 에보니 펜슬을 사용해 눈썹의 빈 부분을 꼼꼼히 메우듯이 그려준다. 눈썹 밑선을 따라 컨실러를 일자로 톡톡 찍어 두드린 뒤 에보니 펜슬로 채우면 더욱 선명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눈썹에 파우더를 살짝 바른 다음 펜슬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눈썹 숱이 없는 경우에는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마선이 봉긋할수록 완전한 일자로 연출하고, 평평하다면 끝을 둥글게 내려 답답한 느낌을 없애는 것이 좋다. 눈썹 두께는 0.8~1cm가 적당하다.
▲비타톡 립글로스 PK03 석류에이드 촉촉한 수분감으로 입술에 가볍게 발리며 맑고 선명한 컬러가 탱탱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한다. 8천원, 스킨푸드.
▲에코 리얼 컬러 립글로스 입술의 색상을 오랜 시간 선명하고 깨끗하게 유지해주며 제주 감귤 오일 성분이 입술에 촉촉함을 더한다. 4천원, 이니스프리.
▲아쿠아 브로우 키트 뛰어난 밀착력, 지속력, 고정력이 특징. 두 가지 타입의 브러시가 내장돼 실용적이고 휴대가 간편하다. 5만8천원, 메이크업 포에버.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여성들의 로망을 간파하는 고급스러우면서 투명한 메이크업을 실현시키는 대가. 아름다운 피부를 자랑하는 고소영, 임수정, 김아중 등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TV 프로그램 ‘겟잇뷰티’, ‘스타킹’ 등에 출연해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해 이슈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최근 그녀의 독특한 비법인 ‘4-4-8권법’, ‘짱짱기법’, ‘솜털세안법’ 등을 접목시킨 신개념 메이크업 브랜드 키스바이우를 론칭했다.
■진행 / 왕은주 기자 ■사진 / 원상희 ■제품 협찬 / 메이크업 포에버(02-3438-5423), 베네피트(080-001-2363), 스킨푸드(02-511-6227), 이니스프리(080-380-0114) ■메이크업 / 우현증(우현증 메르시, 02-546-7740) ■헤어 / 준희(차홍 아르더, 02-3445-8520) ■모델 / 유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