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유·수분 균형이 깨지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아무리 두껍게 발라도 메이크업이 들뜨게 마련. 해결책은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고 기초 제품 사용량을 늘리며 파운데이션을 바꾸는 것이다. 페이스 오일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막을 탄탄하게 만들고 유·수분 균형을 맞춰준다. 기초 제품은 종전에 쓰던 양보다 1.5배 정도 더 바르고 손으로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킨다. 또 메이크업 전에 밤 타입 크림을 발라 마무리하면 탄탄한 보습막이 형성된다. 겨울에는 커버력이 좋고 파우더가 많이 포함된 파운데이션보다는 오일 성분을 함유한 크림 파운데이션이 좋다. 특히 여름에 사용하던 제품은 찬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적어 피붓결을 상하게 만든다. 한겨울에도 끄떡없는 철벽 보습 메이크업은 기초에 충실한 스킨케어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기억할것.
2 아로마틱 퓨리파잉 밤 피부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캐모마일 성분을 함유한 아로마틱 케어 밤. 천연 아로마 오일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10만원, 달팡.
3 아르간 뷰티 오일 천연 유기농 아르간 오일과 비타민 E 성분을 함유해 피부 산화를 방지하고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얼굴뿐 아니라 보디와 두피에도 사용할 수 있다. 10만원, 멜비타.
4 토탈 모이스처 페이셜 크림 트라이 래디언스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표면에 수분막을 형성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5만5천원, 베네피트.
5 스킨 볼륨데이션 팩트 파운데이션을 팩트에 담아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촉촉한 크림 텍스처로 보습력과 커버력을 갖췄다. 4만원, 키스바이우.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여성들의 로망을 간파하는 고급스러우면서 투명한 메이크업을 실현시키는 대가. 아름다운 피부를 자랑하는 고소영, 임수정, 김아중 등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TV 프로그램 ‘겟잇뷰티’, ‘스타킹’ 등에 출연해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해 이슈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최근 그녀의 독특한 비법인 ‘4-4-8권법’, ‘짱짱기법’, ‘솜털세안법’ 등을 접목시킨 신개념 메이크업 브랜드 키스바이우를 론칭했다.
■진행 / 이채영(객원기자) ■사진 / 박동민 ■제품 협찬 / 달팡(02-3440-2786), 멜비타(02-544-2505), 베네피트(02-3438-9683), 키스바이우(02-3440-2642) ■헤어 / 지우(차홍 아르더, 02-3445-8520) ■메이크업 / 우현증(우현증 메르시, 02-546-7740) ■모델 / 이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