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 브랜드 메이크업 라인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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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브랜드에서 들여온 제품들이 장악하고 있는 다소 편중된 색조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는 토종 브랜드의 메이크업 라인들. 덕분에 품질이 뛰어난, 잘 만든 메이크업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가격까지 합리적이니 반할 수밖에. 가격과 품질 면에서 이미 대한민국 여자들에게 인정받은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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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I VI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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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시그너처 메이크업 브랜드를 론칭한 최초의 브랜드. 컬러와 텍스처에 대한 절대적인 감각과 노하우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경민의 28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녹여내 아시아 여성들에게 잘 어울리는 획기적인 아이템들로 라인업했다.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원하는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쉽고 즐겁게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독창적인 멀티 유즈 아이템들이 비디비치만의 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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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Item 2 스몰 페이스 케이스(#01 올 댓 페이스)·2005년 브랜드 론칭과 함께 탄생한 스몰 페이스 케이스는 작은 얼굴을 원하는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탄생한 키트로 비디비치의 파워 셀링 아이템. 가벼운 터치로 작고 완벽한 페이스 라인과 투명하고 내추럴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4단 매직 키트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의 노하우가 집약됐다. 10만5천원. 4 퍼펙트 스테이 립스틱 한국 여성들의 피부를 돋보이게 연출하는 컬러와 깃털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만들어진 립스틱은 비디비치의 핵심 아이템. 3만2천원.

Unique Item 1 메이크업 스타일러(01 Pure)·아이 베이스, 하이라이터, 치크, 립밤까지 모두 하나에 담았다. 피부톤,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을 이 제품으로 완성할 수 있다. 7만5천원.

New Item 3 퍼펙트 래스팅 립스테인·마카 펜 같은 도톰한 팁 타입의 애플리케이터가 쉽고 정교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며 뛰어난 발색력과 지속력을 지닌 립틴트. 2만2천원. 5 글로우 래스팅 브론징 컴팩트 SPF 25/PA++·태닝한 듯 고급스럽고 은은한 광택을 표현해주는 브론저. 3만5천원.

LANEI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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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전지현을 모델로 등장시키면서 프리미엄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한 라네즈는 2006년 1월 새롭게 발탁한 ‘아시아의 뷰티 대표 배우’ 송혜교를 모델로 내세워 지금까지 라네즈 특유의 젊고 생기발랄한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다. ‘be waterful’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수분 전문가’가 된 라네즈의 스킨케어 성분을 메이크업 제품에도 응용해 수분력 짱짱한 메이크업 라인을 보유한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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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Item 1 워터 수프림 파운데이션 SPF 15/PA+·라네즈가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는 것이 바로 ‘워터 뱅크’인 만큼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그 중심에는 라네즈 스킨케어의 공통 성분으로 풍부한 미네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옵티말 미네랄워터가 있다. 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수분 파운데이션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투명감을 높여줘 출시 이후 지금까지 라네즈 베이스 메이크업의 베스트 아이템 왕좌를 지키고 있다. 3만8천원. 3 실크 인텐스 립스틱(YR125 스팽글)·‘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첫 회가 방영되자마자 포털 사이트 검색 1위로 등극한 ‘혜교 립스틱’이 바로 실크 인텐스 립스틱이다. 송혜교가 직접 컬러 개발에 참여해 탄생한 2가지 컬러를 포함해 10가지 컬러로 구성. 실크처럼 부드럽고 얇은 감촉으로 매끈하게 펴 발리며 선명한 발색이 특징이다. 2만5천원대.

Unique Item 2 립 듀얼 팟(2호 Sunday Brunch)·립스틱과 립글로스가 함께 내장된 듀얼 타입 립 제품. 반짝이는 입술로 표현되는 립글로스부터 컬러풀한 립스틱 기능까지 다양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2만2천원. 4 아트플레이 워터프루프 라이너(No4. 터쿠아즈 블루&네이비 언리미티드)·2가지 컬러가 하나에 담겨 있다. 스타일에 따른 믹스매치가 가능한 듀얼 타입 스마트 라이너로 소프트 스펀지 팁이 있어 초보자도 섬세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2만8천원.

H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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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년 국내 최초의 백화점용 프레스티지 브랜드를 표방하며 론칭한 헤라는 현재 뮤즈인 신민아를 앞세워 ‘컨템퍼러리 아시안 시크’를 추구한다. 아시아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세련된 룩을 위해 스타일과 컬러 개발로 매 시즌마다 감각적인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09년 5월에 선보인 ‘루즈 홀릭’은 컬러뿐 아니라 바르는 느낌, 색의 지속력 등을 고려해 만들었는데 아시아 여성이 선호하고 피부톤을 생기 있어 보이게 만드는 컬러 조사를 통해 탄생됐으며, 그 결과 지금까지 국내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핑크 스프링 컬러는 5개월 동안 14만6천 개나 판매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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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Item 3 루즈 홀릭(103호 서울 리스타)·‘루즈 홀릭’ 중에서도 ‘서울 리스타’는 한국 여성 피부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피치빛 핑크로 3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고, 연달아 2013년 잇 컬러로 떠오른 ‘코발트 컬러’와 ‘카멜리아 오렌지’ 역시 완판됐다. 헤라의 독자적인 컬러 기술인 ‘ColoR’aw’가 만들어내는 맑고 선명한 색감이 매혹적인 컬러감을 선사하는 고선명 립스틱. 3만2천원. 5 UV 미스트 쿠션 SPF 50+/PA+++·올해 이보다 더 화제를 모은 제품이 있을까. 입소문으로도, 판매량으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한국 내 메가 이슈 아이템인 UV 미스트 쿠션. 들뜸 없는 제형과 고급스러운 윤기, 촉촉한 질감과 탁월한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모두 갖춘 대단한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 4만5천원.

Unique Item 4 CC크림·일명 ‘포토샵 크림’으로 불리며 출시 직후 메인 컬러 1호가 4일 만에 초도 물량 완판되는 기록을, 2호도 13일 만에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운 제품. 화사한 블러링, 균일한 커버, 피붓결 보정, 리프팅 효과로 즉각적으로 동안 피부를 연출한다. 4만5천원.

New Item 1 쉬어 홀릭 팝틴트(1호 마릴린 핑크)·가벼운 터치감으로 생기 있는 입술빛을 선사하는 틴트 글로스. 3만원. 2 네일 에나멜(63호 에메랄드 비치)·시즌이 바뀔 때마다 감각적인 메이크업 룩을 선사하는 헤라에서 내놓은 2013 S/S 시즌 아이템 중 하나인 에메랄드 그린빛의 네일 폴리시. 1만5천원.

VD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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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웬디 로웨와 협업으로 탄생된 LG생활건강의 색조 전문 브랜드 VDL(Violet Dream Luminous). 웬디 로웨는 피부 표현의 거장이자 컬러와 텍스처, 디테일을 표현하는 데 탁월한 재능을 지닌 글로벌 톱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색이 아닌 섬세한 빛을 레이어해 선명한 컬러를 만든다는 컨셉트로 제품을 개발했다. 1만~3만원대 3백여 종의 제품을 갖추고 있는데, 재미있는 사실은 이 수많은 제품에 스토리들이 존재한다는 것. 각 제품의 이름은 그 제품에 담긴 스토리를 말한다. 또 다른 분야와 협업을 통해 팝적인 그래픽 패키지 혹은 톡톡 튀는 아이템들로 끊임없이 색다른 재미를 주는 것도 VDL만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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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Item 3 틴트바 트리플샷(601 트피플 피치)·한 번의 터치로 립밤, 틴트, 컨실러의 멀티 기능을 소화하는 3색 배열 스틱형 틴트. 그러데이션 효과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줘 인기를 얻고 있다. 4 페스티벌 립스틱(러브마크)·첫 출시 후 1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한 페스티벌 립스틱은 발색력이 뛰어나고 핑크 외에도 보라, 연두 등 개성이 강한 트렌디한 컬러 라인업으로 VDL에서 가장 주목받는 베스트셀러가 됐다. 게다가 가격까지 합리적이다. 1만5천원대.

Unique Item 1 브라이트닝 톤 컨실러 SPF 35/PA++·잡티 커버에 최적화된 듀얼 타입 ‘스마트 브라이트닝 브러시 듀오’가 내장되어 있어 울긋불긋한 피부를 보정하는 것은 물론 잡티, 다크서클을 정교하게 커버해주는 제품. 2만7천원. 2 브라이트닝 파우더 파운데이션 SPF 45/PA+++·독자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인 피토셀리나와 브라이트닝 루미네이터 테크놀로지로 탄생된 하이커버 브라이트닝 파우더. 새롭게 개발한 애플리케이터인 브라이트닝 팬 퍼프로 쓱쓱 바르면 고른 빛과 밝은 에너지가 가득 찬 피부로 연출된다. 3만원대.

espo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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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이 선보인 패셔너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는 향수 브랜드에서 메이크업 브랜드로 리론칭했다. 트렌디한 메이크업 라인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눈에 띄는 건 단연 오렌지 컬러. 아름다움에 대한 열정이며 희망과 상상력의 컬러이기도 한데, 팝적인 요소를 담은 패키지와 더불어 색조 라인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맥스 딜롬의 컨설팅을 받고 있다. 한편 패셔너블 메이크업 브랜드를 표방하는 만큼 패션업계와 콜라보레이션도 꾸준히 진행해왔다. 2011년에는 패션 디자이너 듀오 스티브J&요니P와 홀리데이 컬렉션을, 2012년에는 맥앤로건과 홀리데이 컬렉션을 함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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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Item 1 노웨어 터치(스틸하트)·많은 셀럽들이 추천한 립스틱. 서프라이징 슬릭 텍스처 개발로 놀랍게 미끄러지듯 퍼지는 글로 슬릭 피니시와 하이테크 웨이트리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신개념 텍스처로 가벼운 질감이 특징이다. 1만8천원.

Unique Item 4 플로리스 T존 코렉터·즉각적인 모공&피지 관리와 함께 메이크업 수정 효과로 언제나 보송한 T존으로 관리해주는 코렉터. 1만5천원. 5 퓨어 래디언스 글로우라이저·산호&진주 캡슐이 피부의 빛을 밝혀 수분 젤광 피부로 만들어주는 멀티 케어 베이스. 2만8천원.

New Item 2 펑키팝 아이섀도우(3호 핑크밤)·레시틴 파우더가 우수한 밀착 효과를 주며 높은 채도와 명도가 표현되는 매트 타입 아이섀도. 1만원. 3 컬러코팅 리퀴드 아이라이너·아이라인에 컬러를 코팅한 듯 또렷하고 선명한 라인을 완벽하게 지속해주는 워터프루프 리퀴드 타입 아이라이너. 1만5천원. 6 립 스테인 워터 글로우(1호)·촉촉한 수분감을 입은 틴티드 컬러가 입술에 윤기 있고 선명하게 표현돼 오랫동안 지속되는 립스테인. 1만원대.

CL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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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20년간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집약해 제품을 만들어내는 색조 브랜드로 이미 수많은 마니아를 거느린 클리오. 메이크업 제품 하나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얼굴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컨셉트로, 얼마 전까지 ‘섹시 디바’ 이효리를 앞세워 임팩트 있는 트렌디 메이크업 비주얼과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클리오는 ‘아이 메이크업의 절대 지존’으로 꼽히는데, 그중에서도 아이라이너를 핵심 아이템으로 꼽는다. 이는 얼굴의 단점을 보완해주면서도 전혀 다른 분위기로 변화를 줄 수 있는 키 아이템이 아이라이너라고 생각하기 때문. 그 결과 지속력이 뛰어난 제품 개발에 공을 들이며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의 아이라이너 제품들로 꾸준히 라인업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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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Item 3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 젤 라이너 블러디 시리즈·2011년 9월에 출시된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 젤 아이라이너는 수많은 ‘미투(Me Too)’ 제품을 탄생시키며 지금까지 약 1백5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부동의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제품이다. 젤 라이너의 발림성은 고스란히 살리면서 붓을 따로 챙겨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펜슬 타입으로 내놓은 제품. 1만2천원.

Unique Item 5 버진 키스 틴티드 립·입술에 가볍게 밀착되는 새틴 핏 포뮬러가 틴트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선명한 컬러로 입술을 표현해주는 립스틱. 1만6천원.

New Item 1 VF21 글램 BB·바르는 순간 푸석하고 힘을 잃은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다크닝 없이 빛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2만원. 2 VF21 볼륨 브라이트너·실리콘 엘라스토머가 그늘지고 볼륨 없는 얼굴 부위를 화사하고 탱탱하게 연출해준다. 1만3천원. 4 올 댓 아이 스타일러 키트·아이 베이스부터 아이섀도, 아이라이너까지 하나의 키트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 2만8천원 대.

■진행 / 김지영(객원기자) ■사진 / 원상희 ■제품 협찬 / 라네즈·헤라(080-023-5454), 비디비치(080-516-1616), 에스쁘아(02-3446-4058), 클리오(02-514-0056), VDL(080-023-7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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