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포니테일
2013년 여름을 대표하는 포니테일은 중간보다 살짝 내려간 뒤통수의 1/3 지점에서 묶는다. 눈꼬리가 올라가도록 하늘 높이 올려 묶는 포니테일에 비해 자연스러운 점이 특징으로 낮고 무심하게 묶어주는 로 포니테일이 트렌드다. 자연스럽지만 지저분하지 않은 포니테일을 연출하려면 먼저 이마와 연결된 헤어라인의 일부까지 컬을 넣어줄 것. 이렇게 하면 잔머리와 옆머리의 텍스처가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머리를 묶을 때는 헤어라인 쪽 1/3 정도를 남기고 나머지 뒷머리를 단단하게 묶은 뒤 남겨둔 헤어라인 부분의 모발과 바깥 머리로 자연스럽게 모양을 만들어 묶은 부분을 덮는다.

포니테일 vs 업스타일 올여름 당신의 선택은?
앞머리를 제외한 나머지 머리는 고데를 이용해 끝부분만 C컬 웨이브를 넣은 뒤 앞머리가 흘러내리는 방향으로 전체 머리를 앞으로 내려 고무줄로 묶는다. 이때 앞머리 한 가닥을 자연스럽게 흐르듯이 고무줄로 묶은 부분을 가리면서 돌돌 말아줄 것. 긴 머리 한 가닥을 굵게 잡아 고무줄 부분에 한 번 더 말아 굵은 모양을 잡은 뒤 핀으로 고정한다.
Styling Item 1 실크 스카프 모이스트 헤어 미스트 모발 표면의 수분 균형을 맞춰 정전기를 방지해 차분하고 생기 있는 모발 연출을 돕는다. 6천원, 에뛰드하우스. 2 라임&그레이프프루츠 스타일링 젤 프로비타민 B5 성분이 모발을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 스타일링이 오래 지속된다. 2만9천원, 코레스.

포니테일 vs 업스타일 올여름 당신의 선택은?
모발 전체에 굵은 웨이브를 넣은 뒤 얇은 아이론 기구를 이용해 겉머리 위주로 얇은 컬의 웨이브를 만든다. 그 뒤 웨이브 느낌을 살리면서 뒤로 길게 늘어뜨려 머리 전체를 하나로 묶는다. 긴 머리 한가닥을 굵게 잡아 고무줄 부분에 말아 모양을 잡은 뒤 핀으로 고정한다. 옆머리는 귀를 반쯤 덮어 뒷머리와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뒷머리에 백콤을 넣어 더욱 풍성한 웨이브를 연출해 볼륨감을 살려 마무리한다.
Styling Item 1 자생화초 열보호 에센스 열 자극으로 인해 힘을 잃은 모발에 즉각적인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가격미정, 려. 2 킨키 무브 컬 디파이닝 헤어 크림 웨이브 모발에 매끈한 윤기를 주고 컬을 그대로 유지해준다. 3만2천원, 낫유어마더스.
Part 2 업스타일
여름에 가장 많이 선택받는 헤어스타일은 바로 업스타일이다. 이번 여름엔 업스타일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아오이 유우의 당고머리는 잊어도 될 듯하다. 포니테일과 마찬가지로 업스타일의 번의 위치가 정수리에서 뒤통수 쪽으로 내려왔기 때문. 볼륨을 살린 업스타일을 연출하면 되는데, 머리를 땋아 자연스러운 정도의 볼륨을 연출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모발에 영양을 주는 트리트먼트는 스타일링 3일 전에 하는데, 갓 트리트먼트를 한 모발은 미끄러워 동그랗게 말기 어렵고 무게감이 있어 쉽게 처진다. 머리 모양을 잡기 전 헤어 에센스를 모발 끝에 바르고 원하는 형태를 만든 뒤 픽스 스프레이로 고정하면 번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포니테일 vs 업스타일 올여름 당신의 선택은?
청순미와 여성미를 표현하고 싶다면 발레리나 업스타일을 선택할 것. 모발 전체에 드라이어로 깔끔하게 볼륨을 넣은 뒤 뒤로 길게 늘어뜨려 로 포니테일로 묶는다. 묶은 머리의 반 정도를 먼저 돌돌 말아 망을 씌우고 나머지 남은 머리를 바깥쪽으로 돌돌 말아준 뒤 넓게 펴 망을 가린 다음 U핀을 꽂아 고정한다. 나머지 잔머리는 스프레이를 뿌려 정리한다.
Styling Item 1 스타일링+수퍼하드 스프레이 고정이 필요한 모발에 분사하면 윤기가 살아나면서 흐트러짐 없이 세팅된다. 3만2천원, LC프로페셔널. 2 인바티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 모낭 주위의 두피를 개선하고 활력을 주는 데일리 트리트먼트. 하루 두 번, 젖은 두피나 마른 두피에 뿌린 뒤 마사지한다. 7만9천원, 아베다.

포니테일 vs 업스타일 올여름 당신의 선택은?
앞머리를 땋아 넘긴 업스타일은 사랑스럽고 소녀 같은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좋다. 먼저 뒷머리와 옆머리로 섹션을 나눈 다음 옆머리부터 정수리 쪽을 향해 팽팽하게 땋을 것. 머리를 땋을 때 섹션은 먼저 얇게 잡은 뒤 점점 넓어지는 느낌으로 땋는다. 땋은 머리와 뒷머리를 모아 뒤통수 중간 지점에서 하나로 묶은 뒤 돌돌 말아 U핀으로 고정한다.
Styling Item 1 걸 파우더 볼류마이징 헤어 파우더 기름진 머리를 방금 샴푸한 것처럼 보송보송하게 변신시켜준다. 드라이한 것 같은 볼륨을 살려주는 것은 보너스. 3만2천원, 낫유어마더스. 2 크로마 센시티브 라크 스프레이 비타민 E가 모발 퇴색을 막고 모발 안쪽의 세라마이드를 채워 염색 모발의 컬러를 살려주는 스프레이. 3만원대, 케라스타즈.
■진행 / 박솔잎 기자 ■사진 / 김영길 ■제품 협찬 / 낫유어마더스(02-3443-1191), 려(080-023-5454), 아베다(02-3440-2940), 에뛰드하우스(02-3446-4058), 케라스타즈(080-099-5000), 코레스(070-8220-8430), LC프로페셔널(02-511-5336) ■헤어&메이크업 / 현우,모카(오프레플러스, 02-516-1194) ■모델 / 이수정 ■스타일리스트 / 이서연, 이진우(어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