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댓글 공유하기
여자의 변신은 무죄다. 하루 두 번 신비롭게 혹은 섹시하게 변신하는 그녀의 비밀스러운 아이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아본다.

스모키 메이크업이 오랫동안 유행하면서 TPO에 어울리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으로 민폐를 주는 경우가 적지 않게 일어나고 있다. 눈을 바라보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강렬한 블랙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다거나 눈두덩 전체에 과도한 컬러를 사용해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도 많다. 눈은 사람의 인상 중 약 30%를 차지한다고 한다. 즉 아이 메이크업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성품이나 성격을 짐작케 한다는 것. 아무리 유행일지라도 때와 장소에 어울리는 아이 메이크업이야말로 자신의 아름다움은 물론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메이크업 노하우가 될 것이다.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먼저 아이 메이크업 변신 노하우의 기초는 컬러와 라인이다. 아이 메이크업을 하지 않으면 평범하고 밋밋한 인상을 주지만, 아이 컬러를 진하게 연출하면 섹시하거나 그윽해 보인다. 여기에 아이섀도 컬러 선택에 따라 그날의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질 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렸느냐 그리지 않았느냐에 따라서도 인상이 많이 달라지는데, 아이라인을 내려 그리면 착하고 귀여운 느낌을, 끝을 올려 그리면 요염하고 섹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Point 1 아침엔 순수하게, 저녁 데이트엔 우아한 눈매 만들기
How to 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순수한 느낌으로 연출한 아침 메이크업에서 그윽하고 우아한 느낌으로 변신하기 위한 메이크업 노하우. 먼저 브라운 아이섀도가 진한 부분만 클렌징 티슈를 사용해 살짝 지워낸다. 클렌징 티슈가 없다면 면봉에 수분 크림이나 로션을 묻혀 사용한다. 브라운 컬러가 살짝 있는 상태에서 카키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 바른다. 이때 브라운과 카키 컬러가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는 것이 포인트다. 만약 카키의 색감이 강하게 드러나길 원한다면, 카키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맞춰 그러데이션하거나 눈 밑 애교살 부분에 셰이딩해주면 한층 진하면서도 우아한 눈매가 연출된다.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1 올 어바웃 섀도우(5호 온 사파리) 풍부한 컬러감으로 장시간 지속되는 크리미한 텍스처의 4색 아이섀도 쿼드. 4만3천원대, 크리니크.
2 벨룩스 펄퓨전 섀도우(그린 룩스) 물에 적셔 사용하면 메탈릭한 윤기와 광택을 발산하는 라이트 피치, 샴페인, 올리브, 카키, 다크 그린의 5색 팔레트. 6만3천원, MAC.
3 칼레이도스코프 페이스&아이 팔레트(No.2) 실키한 텍스처와 매끄러운 발림성으로 레이어링이 쉬운 것이 특징인 아이섀도&펄 블러셔 팔레트. 11만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Best Pick!

Point 2 사무실에선 청순하게, 저녁 모임에선 섹시한 눈매 만들기
How to 청순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바이올렛 컬러.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는 그 느낌 그대로 살려 과하지 않은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했다면 저녁 회식이나 모임 등에 갈 때는 좀 더 과감한 터치를 해보자. 바이올렛 컬러를 클렌징 티슈로 지워낸 뒤 발색이 잘되도록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눈두덩에 발라준다. 아이라인은 아침에 그린 기존 라인을 그대로 살려 눈을 뜬 상태에서 라인 끝부분만 위로 올라간 듯이 그려준다. 펄감이 강하지 않은 브라운과 짙은 그레이 아이섀도를 사용해 눈두덩에 부드럽게 그러데이션하고, 블랙 펜슬로 언더에 점막을 메워주면 쉽고 재빠르게 섹시한 블랙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1 크레이지 파리 아이 팔레트 4가지 아이섀도와 함께 그레이, 블랙 매트 라이너가 있어 언제 어디서든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10만2천원, 겔랑.
2 퓨어칼라 파이브 칼라 아이섀도우 팔레트 엔젤 라이츠(엔젤 페탈) 미세한 펄과 글리터가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주는 크림 아이섀도 팔레트. 6만5천원, 에스티 로더.
3 이프노즈 팔레트(ST 2 카키 시크) 베이스 섀도, 아이라이너, 하이라이터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제품. 토너나 물을 묻혀 사용하면 발색력이 강해진다. 7만5천원대, 랑콤.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하루 두 번 변신하는 그녀를 위한 스페셜 어드바이스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하루 두 번, 달라지는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의 변신 외에 립 메이크업을 바꾸는 것도 확실한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아침엔 틴트를 바른 뒤 투명 립글로스로 마무리해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운 입술을 연출해준다면, 오후나 저녁엔 올해 유행 컬러인 버건디, 와인 레드, 핑크 계열 립스틱으로 섹시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쉽고 간편한 메이크업 변신을 위해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립스틱, 블러셔로 활용 가능한 멀티 팔레트도 추천해주고 싶어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변신할 수 있어 매우 매력적입니다.” -미니(순수 도산본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Best Pick!

1 벨벳 립 퍼펙터(#01 스모키 버건디) 벨벳처럼 부드러운 사용감에 끈적임이 없어 보송한 입술 연출이 가능하다. 3만2천원대, 비디비치.
2 레트로 매트 립스틱(데인저러스) 매트한 텍스처에 선명한 발색과 오랜 지속력을 자랑하는 오렌지 레드 컬러 립스틱. 2만7천원, MAC.
3 스파클링 스타 팔레트 10가지 아이섀도와 5가지 립 앤 치크 밤으로 구성된 멀티 팔레트. 5만8천원, 뮬.

■진행 / 김미경(프리랜서) ■사진 / 원상희 ■제품 협찬 / 겔랑(080-343-9500), 랑콤(080-022-3332), 비디비치(080-516-1616), 뮬(080-023-7007), 에스티 로더(02-3440-2772), 조르지오 아르마니 (02-3497-9811), 크리니크(02-3443-2773), MAC(02-3440-2645) 액세서리 협찬 백투스(02-3443-4060)
■헤어&메이크업 / 동규, 미니(순수 도산본점, 02-515-5575) ■모델 / 박수진 ■스타일리스트 / 임그린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