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댓글 공유하기
단순히 눈매를 따라 그리는 아이라인은 재미없다. 뜨거운 여름, 좀 더 강렬하고 드라마틱한 메이크업 포인트를 원한다면 액티브 아이라인이 정답. 컬러를 더하고 무심한 듯 터치하거나 자유롭게 표현할수록 아티스틱한 효과를 준다.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Cats in the Cute
(좌)
눈꼬리만 삐죽 빼내 섹시한 분위기를 살리는 게 일반적인 캐츠 아이라면, 아이홀 부분에 라인을 그려 섹시하면서도 귀엽게 분위기 반전을 꾀할 수 있다. 블랙 아이펜슬로 눈 아래위 점막을 채우며 그리고 눈 앞머리의 1/2 지점부터 눈꼬리까지 45도 각도로 길게 빼 삼각형 모양으로 라인을 그린 뒤 모서리 부분만 두껍게 채운다. 이때 점막 부분의 아이라인과 삼각형 라인이 닿으면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살짝 간격을 두고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또 블랙 라인만으로 포인트를 줄 경우 다소 창백해 보일 수 있으니 톤 다운된 레드 립 메이크업으로 생기를 더하는 것도 잊지 말자.

White Dot Point
(우) 깨끗하고 시원해 보이는 눈매를 연출하는 화이트 아이라인도 일자로 밋밋하게 그리는 것보다 도트로 포인트를 줘 귀여우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눈두덩 전체에 골드 브라운 아이섀도를 자연스럽게 펴 바르고 블랙 아이라이너로 눈 아래위 점막을 채우며 그린 뒤 눈 윗부분의 블랙 아이라인을 따라 화이트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톡톡 터치해 도트 패턴을 만들면 완성. 브라운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아이홀을 따라 라인을 그린 뒤 끝부분을 올려 마무리하면 좀 더 강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Soft Punk Style
수채화처럼 번진 듯하게 아이라인을 연출하면 자유로우면서 거친 느낌이 시크한 매력을 배가시킨다. 잘 재단된 라인이 아닌, 신경 쓰지 않은 듯 쓱쓱 펴 발라 브러시의 결이 도드라지게 연출해 움직임을 더할 것. 결이 가늘고 많을수록 날렵하고 거친 느낌이, 결이 도톰하고 면적이 넓을수록 부드러운 느낌이 강조된다. 블랙 아이라이너를 아이섀도 브러시에 묻혀 눈꼬리에서 눈 앞머리 방향으로 쓱쓱 그으며 결을 연출하는 것이 방법. 앞부분의 라인이 동공의 시작점을 넘지 않도록 하고, 앞부분으로 갈수록 라인의 전체 면적이 좁고 결이 도드라지게 연출해야 전체적인 움직임이 유연하다.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Color Under Point
복잡하게 여러 번의 터치로 완성하는 아이 메이크업은 잠시 머릿속에서 지우자. 컬러 라이너 하나만으로도 완벽한 메이크오버가 가능해진다. 특히 언더라인에 선명한 컬러 포인트를 주면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우선 눈 위 점막 부분에 블랙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살짝 빼면서 다소 두껍게 라인을 그린다. 언더라인 전체에 골드빛이 살짝 감도는 아이섀도를 가볍게 터치하고 눈 앞머리보다 조금 앞에서부터 오렌지 컬러 라인을 그린다. 눈 전체의 2/3 지점까지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그린 뒤 끝부분은 면봉으로 부드럽게 닦아내 골드빛 아이섀도와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시킬 것.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Color Block Eyes
컬러 아이라이너는 약간 두껍게 그릴 경우 아이섀도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데, 아이섀도 보다 발색력이 뛰어나고 번짐 없이 또렷하게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트하고 펄감 없는 베이지 아이섀도를 아이홀에 넓게 펴 바르고 눈을 살짝 뜬 상태에서 아이라인을 그릴 범위를 블랙 라이너로 먼저 잡는다. 눈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3등분으로 나눈 뒤 중간 부분을 뺀 앞뒤 부분에 블루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꼼꼼하게 메워준다. 컬러풀한 아이라인은 두껍고 분할 면적이 넓을수록 화려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Eye Liner Collection
1 롱 웨어 젤 아이라이너 젤 타입이지만 리퀴드 라이너처럼 정교한 라인을 연출하고 번지거나 갈라짐이 없다. 3만5천원대, 바비 브라운. 2 플레이 101펜슬(68호) 발색력이 뛰어나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선명한 컬러감이 연출되고 장시간 번지지 않는다. 6천원, 에뛰드하우스. 3 컬러버킷 플래쉬 팝업 젤러(팝업 블루) 비비드한 색감이 완벽하게 발색되며 라인을 그린 뒤 재빨리 블렌딩하면 아이섀도로도 연출할 수 있다. 8천원, 터치인솔. 4 컬러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펜슬(플래터미) 슬라이딩 젤 텍스처를 사용해 한 번의 터치로 깊고 풍성한 컬러와 광택을 연출할 수 있다. 1만7천원, 에스쁘아. 5 쉐이드 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펜슬(화이트) 컬러 톤이 다채롭고 풍부하게 표현되는 아이템으로 보다 정교하고 전문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1만8천원, 에스쁘아. 6 코드 글로컬러 P. 젤 펜슬 라이너(미디엄 블랙) 질감이 부드러워 라인을 쉽게 그릴 수 있고 땀과 물에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도 특징. 1만5천원, 캐시캣. 7 더 스타일 투인원 피틴 젤 라이너(블랙 트윙클) 아이섀도와 아이라이너를 하나로 구성한 제품으로 장시간 번짐 없이 깔끔하게 아이 메이크업이 유지된다. 1만4천8백원, 미샤.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액티브한 아이라인으로 메이크업 포인트

아이라인으로 포인트 살리는 노하우
박미경 (에어컨셉 메이크업 파트 부원장)

산다라박, 김아중, 유인나 등 유명 셀러브리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박미경 부원장은 서머 룩의 포인트로 아이라인을 강조할 것을 제안한다.
“해변이나 파티에서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찾고 있다면 아이라인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준 룩이 제격이죠. 단순히 라인을 두껍게 그리는 것이 아니라 삼각형, 원형, 컬러 포인트 등의 방식으로 예술적 터치를 더해보세요. 과감한 터치만큼 더욱 돋보이는 메이크업 룩이 완성됩니다.”

■기획 / 이은선 기자 ■진행 / 정수현(프리랜서) ■사진 / 신우(프리랜서) ■제품 협찬 / 미샤(080-080-4936),바비 브라운(02-3440-2781), 에뛰드하우스(080-022-2285), 에스쁘아(080-619-8888), 캐시캣(080-023-7007), 터치인솔(070-4365-4013) ■의상&액세서리 협찬 / 다홍·써니버니 by 다홍(1577-6654), 엠주(02-3447-7701), 예츠(02-548-3956), 케이트앤켈리(02-337-1514), 파사빈티(02-508-6033), 포에버21(1644-0210), 프란시스케이(02-336-9500) ■헤어&메이크업 / 엔젤라, 박미경(에이컨셉, 02-514-4425) ■모델 / 안주리, 천영은 ■스타일리스트 / 안수명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