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처럼 찍는 간편한 스탬프
스탬프 타투는 사용법이 간단하고 패턴의 사이즈가 비교적 작아 다양한 부위에 연출하기 좋다. 도장처럼 찍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가락 사이, 귀밑 등의 부위에 간편하게 새길 수 있는 것이 장점. 출시하는 브랜드가 한정적이긴 하지만 패턴과 컬러 선택의 폭이 넓다. 보통 하루 정도 유지되는데, 좀 더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스탬프 위에 파우더를 덧바르는 방법을 추천한다.

스타일 끝판왕! 페이크 타투 정복기
Review 스탬프 타투를 피부에 제대로 새기려면 힘 조절이 관건이다. 찍을 때 강하게 힘을 주면 잉크가 번지고 약하게 찍으면 모양이 제대로 잡히지 않기 때문. 손가락에 간편하게 찍으니 액세서리나 네일 아트를 한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잉크는 1분이 지나고 완전히 말랐는데, 평소처럼 손을 씻으며 하루가 지나자 점점 색이 희미해졌고 이틀째에는 완전히 지워졌다. 파우치에 들어갈 만큼 사이즈가 작아 휴대하고 다니면서 특별해 보이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듯.
시술받은 듯 리얼한 스텐실
스텐실 기법은 도면에 원하는 모양을 그린 뒤 그대로 잘라 구멍을 낸 다음, 그 위에 잉크를 찍어내는 판화에서 유래한 방법이다. 피부에 스민 듯 선명하게 밀착되고 패턴이 정교한 것이 장점. 지속 기간은 잉크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일주일 이상 유지된다. 더 선명하게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잉크를 2~3회 덧칠할 것.

스타일 끝판왕! 페이크 타투 정복기
Review 다른 방법보다 시간이 좀 더 걸리고 그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졌지만 패턴이 정교하고 선명해 만족스럽다. 주변에서 진짜 타투를 시술받은 것 같다고 말할 정도로 표현되는 것이 장점. 평소처럼 샤워하면서 4일이 지나니 패턴이 부분부분 떨어져나가기 시작했는데, 5일 차에는 지저분해 보여 물과 메이크업 리무버로 문질러봤지만 지워지지 않았다. 스팀타월을 덮어두었다가 클렌징 오일을 묻힌 다음 면봉으로 밀어내니 제거됐다.
굴곡진 부위에는 스티커
스티커처럼 원하는 패턴을 잘라 붙인 뒤 물을 이용해 고정시키는 방법. 쇄골이나 발등 등 굴곡진 부위에 사용하기 좋다. 잉크처럼 번지지 않는 것이 장점으로 레터링부터 개성 있는 디자인까지 패턴이 다양해 활용도가 높다. 스티커 타투 위에 보습용 크림을 바르면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스타일 끝판왕! 페이크 타투 정복기
Review 물만 묻히면 패턴 그대로 피부에 밀착돼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지속 기간이 짧은 것이 단점. 처음엔 샤워를 해도 멀쩡했지만 2~3일 지나니 패턴이 갈라지고 군데군데 벗겨지기 시작해 4일 차에는 보기 흉하게 너덜너덜해졌다. 제거할 때는 스펀지에 따뜻한 물을 묻혀 문지르면 깨끗이 지워진다.
액세서리처럼 반짝이는 주얼리 타투
타투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골드와 실버 컬러가 있어 목걸이나 팔찌를 착용한 것처럼 보이는 이색 타투. 스티커처럼 피부에 붙이고 물을 묻혀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누구나 연출하기 쉽고 패턴이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화려한 패턴의 블랙 타투가 지나치게 강해 보여 부담스러운 오피스 레이디들도 연출하기 좋다.

스타일 끝판왕! 페이크 타투 정복기
Review 블랙이나 강한 원색이 아니라는 점이 색다르게 다가왔는데, 실제 피부에 연출해보니 은은하게 반짝여 더 고급스럽고 매력적으로 보인다. 목걸이나 팔찌 형태의 패턴을 활용하면 매일 다른 액세서리를 착용한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단, 다른 타투에 비해 유지 기간이 짧은 것이 아쉽다.
Fake Tattoo Collection

스타일 끝판왕! 페이크 타투 정복기
■진행 / 윤미애 기자 ■사진 / 김동연(프리랜서) ■제품 협찬 / 글림스(1544-4909), 나스(02-6905-3747), 누드체인(02-6207-8152), 신가부르크(02-6099-6655), 팍시코리아(02-3256288), 3컨셉아이즈(0502-070-8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