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댓글 공유하기
과거 스킨 하나 바르는 것도 귀찮아하던 남자들이 수분크림, 주름 개선 화장품, 메이크업 등에 관심을 보이며 변화하고 있다. 여자들 못지않게 피부 타입을 고려해 까다롭게 제품을 고르고 관리하는 4인의 그루밍 가이에게 뷰티 팁을 들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종현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팁
(32, ‘비디비치 코스메틱’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당신이 생각하는 그루밍 가이란?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자기만족과 개성을 표현할 줄 아는 남자. 적당한 관리는 사회생활을 하는 데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고, 자신감을 갖는 데 도움이 된다.

평소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하나? 피부 겉은 유분이 많고 속은 건조한 편이다. 평소 수분 보충에 신경 쓰는데, 건조하다고 느낄 때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에는 반드시 수면 팩을 한다. 중요한 일정이 있을 때는 전날 마스크 팩을 하는데, 확실히 다음날 피부톤이 밝아지고 깨끗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메이크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언제부터인가? 2003년 피부미용학을 전공하면서 메이크업 제품을 처음 접했다. 메이크업을 해보니 눈에 보이는 울긋불긋한 피부톤이 자연스러워지고 요철이나 모공이 커버돼 보다 자신감이 생겼다.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남자들에게 팁을 주자면? 보다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원한다면 BB크림보다는 컬러가 다양한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남자들의 경우 피부톤이 여성들보다 훨씬 어두워 BB크림을 잘못 바르면 더 칙칙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클렌징도 매우 중요하다. 대충 씻고 자는 남자도 많은데, 남자는 여자에 비해 피지의 양이 많기 때문에 폼 클렌징만으로 세안하면 피지나 화이트헤드가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는다. 세안하기 전에 클렌징 오일로 마사지를 한 뒤 폼 클렌징으로 깨끗하게 씻는다.

메이크업 외에도 신경 써서 관리하는 부위는? 눈썹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가장 잘 나타내기 때문에 신경 써서 관리한다.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 주기적으로 눈썹 왁싱이나 트위징 서비스를 받는다.

His Chioce
1 원 멀티 오일
산뜻하게 스며드는 페이스 오일로 피부 보습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8만2천원, 비디비치. 2 바비 브라운 수딩 클렌징 오일 모공 사이에 흡착되지 않는 오일 성분이 피부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클렌징한다. 6만3천원, 바비 브라운. 3 톰 포드 포 맨 안티 파티그 아이 트리트먼트 쿨링 효과를 지닌 실버 애플리케이터로 가볍게 쓸어주어 눈 주위의 부기를 가라 앉히고 눈가에 생기를 부여한다. 10만6천원. 톰포드. 4 스파클링 O2 마스크팩 천연 미네랄 탄산수가 모공 깊숙이 디톡싱 케어를 도와준다. 4만2천원, 비디비치.

브랜드 마케터 황철의 젠틀한 면도법
(28, 홍보대행사 ‘리앤컴’ PR AE)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당신이 생각하는 그루밍 가이란? 패션과 미용에 관심이 많고 꾸준한 관리로 자신감을 느끼는 남자. 혹은 관리 자체로 만족을 느껴 직접 실천하는 남자.

그루밍 정보를 얻는 곳은? 주로 인터넷과 SNS 등을 통해 트렌드나 노하우 등의 정보를 접하며, 잡지 기획 기사를 통해서도 얻는다. 최근에는 포털 사이트 내에 있는 매거진 캐스트 카테고리를 자주 활용한다.

주위에 그루밍에 신경 쓰는 남자들이 많은가? 4, 5년 전보다 그루밍에 신경 쓰는 친구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다. 특히 또래 남자들의 경우 헤어는 80~90% 이상 관리하며 피부, 메이크업 순으로 관리하는 비율이 높다. 메이크업의 경우 BB크림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예전에는 10~20% 정도였다면 현재는 50% 이상으로 높아졌다.

평소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하나? 얼굴은 물론이고 특히 보디 피부가 매우 건조해 하루에 1.5L 이상 물 마시기, 꼼꼼하게 클렌징하기,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 사용하기, 이너뷰티 제품 챙겨 먹기 등을 습관화해 실천하고 있다. 또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모공과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땀으로 배출하려 한다. 화장품을 구입할 때도 저자극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주로 드러그스토어를 이용하며 2, 3개월에 한 번씩 구입한다.

나만의 면도 팁이 있다면? 매일 아침 세안과 함께 수동 면도기로 면도를 한다. 최근 몇 년간 자동 면도기를 사용했지만 관리의 간편함과 깔끔한 면도 등의 이유로 수동 면도기를 다시 사용하고 있다. 면도 시간은 좀 더 걸리지만 확실히 더 깔끔하게 면도가 된다.

면도할 때는 우선 따뜻한 물로 피부를 적셔 털이 부드러워지도록 하는데, 샤워가 끝날 때쯤이 적당하다. 폼을 묻힌 다음 털이 자라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면도를 하는데, 순서는 구레나룻부터 시작해 목, 볼 순으로 진행한다. 클렌징 폼과 셰이빙 폼의 기능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을 주로 사용한다. 면도 후에는 보습력이 강하고 저자극의 세럼을 사용하는데, 자극받은 피부의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His Chioce
1 세비엄 젤 무쌍
면도로 인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클렌저. 9천9백원, 바이오더마. 2 글램 비오틴 잦은 염색과 자외선에 손상돼 거칠어진 모발 건강을 위해 비오틴과 비타민 A 등이 들어 있는 모발 전용 비타민. 2만원, 리튠. 3 하이드라비오 세럼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고농축 수분 세럼으로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4만8천원, 바이오더마. 4 매트파워 왁스 10 업그레이드된 세팅력과 발림성의 스타일링 왁스로 튜브 타입이라 사용이 간편하다. 1만원대, 미쟝센.

셰프 서율의 촉촉하고 고운 피부 관리법
(33, 프랑스 가정식 레스토랑 ‘서율의 서울집’ 오너 셰프)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당신이 생각하는 그루밍 가이란? 자신의 피부 상태를 알고 관리하는 진정한 멋을 아는 남자.

피부 관리 팁이 있다면? 중·복합성 피부라 환절기에 건조함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한다. 무엇보다 보습 관리에 신경 쓰는데, 건조한 경우 미스트를 수시로 뿌린다. 단, 한두 번만 뿌리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를 되레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차라리 뿌리지 않는 편이 좋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섭취도 잊지 않는다. 술을 먹고 들어가 피곤한 날에도 기초부터 마무리까지 빼놓지 않고 관리한다.

피곤해도 반드시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가을, 겨울처럼 건조할 때는 보습크림을 듬뿍 바르고 잔다. 다음날 피부 땅김이 없고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보습크림은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대신 저렴한 가격의 대용량 제품을 사용한다. 유명 브랜드 제품이라도 내 피부에 맞지 않는 성분이면 트러블이 나게 마련. 브랜드보다는 내 피부에 맞는 성분을 1순위로 본다.

그루밍 제품은 어디서 구입하나? 우선 관련 정보는 뷰티 매거진의 기사를 참고하고 피부과 의사에게 조언을 얻는다. 제품 구입은 주로 백화점, 로드 숍, 드러그스토어 등을 두루 이용하는데, 각 매장마다 카운슬러가 다르고 이벤트 행사도 있어 주 1회 정도 들르는 편이다. 신제품도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성분의 제품이 있으면 눈여겨봤다가 구매한다.

피부 외에 신경 써서 관리하는 부위는?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관리에 신경 쓴다. 주 2회 정도 눈썹칼을 이용해 셀프로 잔털 제거를 하고, 전체적인 모양과 숱 제거는 한 달에 한 번 미용실에 가서 뷰티 전문가에게 맡긴다.

그루밍 초보자들을 위해 조언해준다면? 30대가 되니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지인들의 경우 10명 중 8명은 그루밍에 관심을 갖는다. 뒤늦게 그루밍에 관심을 갖게 된 친구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고민을 털어놓는데, 그들에게 이런 말을 한다. 모든 것이 귀찮아도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은 잊지 말라고.

His Chioce
1 피지악 이드라 크렘 꽁펑사트리스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데일리 수분크림으로 트러블 균의 유착 방지 및 증식을 억제한다. 3만2천원, 아더마. 2 그린티 미네랄 녹차수 미스트 무농약으로 기른 생녹차의 신선한 수분이 함유돼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채워준다. 5천원, 이니스프리.3 시어 젠틀 토너 세안 후 남아 있는 노폐물을 깔끔히 정돈해줘 다음에 바르는 제품의 흡수를 돕는다. 3만원, 록시땅. 4 미네랄 퍼펙트 UV SPF 50 미네랄워터로 만든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고 장시간 높은 보습 효과를 유지한다. 1만5천원, 센카.

헤어디자이너 정정엽의
건강한 모발 관리 노하우
(35, ‘햄제이헤어’ 헤어디자이너)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관리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전략

당신이 생각하는 그루밍 가이란? 여자들처럼 자신의 외모나 피부, 모발, 패션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철저하게 신경 쓰는 남자.

그루밍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누나와 형수님이 메이크업 분야의 일을 하다 보니 관심이 생겼고, 자외선 차단제나 팩 등을 챙겨줘 사용해볼 기회가 많았다. 건조했던 피부가 개선되고 피부가 매끄러워지는 것을 경험한 뒤로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

피곤해도 반드시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이 있다면?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수면 팩을 일주일에 4번 정도 사용한다. 써보니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부 땅김 현상이 없고 매끄러워 3년 전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수면 팩을 하기 전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스폿 패치를 눈 밑에 붙이는데, 미백과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어 즐겨 사용한다.

모발 관리를 위해 특별히 사용하는 제품이나 셀프 관리법은? 샴푸 후 트리트먼트, 린스를 별도로 하지 않는 대신 일주일에 3번씩 수분 팩을 5분간 한다. 모발에 단백질과 수분이 없으면 건조해지고 갈라지는데, 수분 팩을 하면 모발이 수분을 흡수해 촉촉하고 건강해진다.

헤어 왁스나 헤어스프레이 활용 팁이 있다면? 대부분의 남자들이 하드한 제형의 왁스나 스프레이 제품을 사용하는데, 익숙해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이때는 머리를 감고 물기를 툭툭 털어낸 뒤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자연 건조시키면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그루밍 초보자들을 위해 조언해준다면? 헤어스타일이나 패션에 신경 쓰지 않는 남자들이 꽤 많다. 한 달에 한 번은 헤어숍에서 스타일을 정리하고 자신에게 맞는 피부 관리를 하면 어려 보이고 변화된 모습에 자신감까지 생긴다. 작은 부분부터 자신을 위해 투자해보길 바란다.

His Chioce
1 치 실크 인퓨전 실크와 보리콩, 단백질 등이 함유돼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트리트먼트. 13만8천원, CHI. 2 선 메이트 데일리 SPF 35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선블록으로 번들거림을 최소화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3만2천원, 헤라. 3 프리즈 왁스 아미노산 함유로 모발 보호 효과가 뛰어나며 슈퍼 하드 타입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1만원대, 모웰. 4 베니넷 리프팅 벨벳 수면 팩 잠자는 동안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을 공급해 벨벳처럼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3만원, 베니넷.

■진행 / 이진주 기자 ■사진 / 송미성(프리랜서) ■제품 협찬 / 디젤워치(02-546-7764), 로레알 파리(080-565-5678), 록시땅(02-3014-2950), 리튠(080-2468-080), 모웰(www.lasaem.com), 미쟝센(080-023-5454), 바비 브라운(02-3440-2781), 베니넷(031-427-1770), 바이오더마(080-0011-7676), 비디비치(080-516-1616), 세라옴므(02-517-4394 ), 센카(080-564-7700), 아더마(1899-4802), 에드호크(02-548-3956), 에스티듀퐁(02-3446-7725), 유니클로(02-3442-3012), 이니스프리(080-380-0114), 타미힐피거(02-3446-7725), 톰포드(02-6905-3534), 트루릴리전(02-3442-3012), 프레드페리(02-3446-7725), 플랙진(02-514-9006), 헤라(080-023-5454), CHI(1588-2835) ■헤어&메이크업 / 김상우, 이새롬, 지원(에이컨셉, 02-514-4425) ■스타일리스트 / 이서연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