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댓글 공유하기
안티에이징 케어의 트렌드는 초창기 주름 개선에 집중했던 것에서 더 나아가 보습, 미백, 탄력까지 관리하는 멀티 효과에 주목하면서 제품에 과학적인 기술을 적용하고, 진귀한 재료를 함유하는 데까지 이르렀다. 특히 보습과 리프팅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안티에이징 제품이 늘어나는 추세. 최근 출시된 제품에서 안티에이징 트렌드를 찾아봤다.

강력한 보습력으로 무장하다!
주름 개선을 비롯해 미백, 탄력, 재생 등 복합적인 기능을 갖춘 안티에이징 제품이 해마다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안티에이징의 기본은 ‘보습’이라는 사실엔 변함이 없다. 이에 따라 출시되고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들은 여전히 보습 기능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보다 강화된 보습력이 눈길을 끈다. 오일과 수분을 혼합해 유·수분 균형을 맞추거나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 보습 효과가 오래 지속되도록 한다. 무엇보다 ‘수분 저장고’라 불리는 천연 보습 인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제품이 눈에 띈다.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깊숙이 침투시켜 보습 기능이 오래 유지되도록 하고, 히알루론산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도록 유도해 탁월한 수분 지속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한 것.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져 노화가 되므로 특히 보습에 신경 써야 합니다. 보습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노화를 관리하는 건 물론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생활 습관도 중요하지요.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서 광노화를 방지하는 노력도 해야 합니다.”

한양대병원 피부과 김정은 교수는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보습이라고 말하면서 동시에 자외선 차단 또한 신경 써야 한다고 전한다. 아이오페 피부과학연구소 지니어스의 김현정 책임연구원 역시 보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안티에이징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낮에는 자외선을 비롯한 외부 유해 물질을 차단하고 수분 공급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밤에는 낮 동안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피부를 관리하면 노화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1 EGF 트리트먼트 에센셜 크림 아데노신과 식물의 캘러스 배양 추출물 및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돼 탁월한 보습 효과는 물론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재생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6만8,000원, 듀이트리.
2 더 트루 디콕션-라인 레스큐 크림 허브 세라마이드가 풍부한 오트 성분이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하는 주름 개선 기능성 크림. 5만원대, 빌리프.
3 하이드라-쇼크 하이퍼-하이드레이팅 리쥬버네이팅 마스크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 효과가 오래 지속되도록 한다. 7만5,000원, 렉살린.
4 링클 슈프림 크림 9가지 버섯 추출물과 홍삼의 영양 성분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고 보습 효과로 촉촉하게 가꿔준다. 2만8,000원, 더스킨하우스.
5 동인비초 아이오일 천연 보습 성분 홍삼 에센셜 오일이 칙칙하고 건조한 눈가를 촉촉하고 맑게 가꿔준다. 11만원, 동인비.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1 리스토어 콤플렉스 젤 지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탄력적으로 가꿔주는 젤 타입 에센스. 7만8,000원, 스페랑스.
2 리뉴잉 크림 버터 피부의 표피와 진피층에 수분을 보충하고 보호막을 형성하며,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을 개선한다. 3만5,000원, 데메테르.
3 슈퍼 스프라우트 크림 흑미, 흑콩, 흑깨 3가지 식품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생성하는 집중 안티에이징 크림. 5만5,000원대, 프리메라.
4 얼티뮨 아이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 뛰어난 보습 효과를 지닌 흰자작나무 추출물이 눈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부여한다. 9만5,000원, 시세이도.
5 넥타 수프림 더 크림 넥타 성분과 로열젤리 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영양을 공급해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한다. 7만5,000원, 멜비타.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 더욱 탄력 있게
한 뷰티 브랜드가 여성들을 대상으로 안티에이징의 가장 큰 고민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탄력 저하’라는 답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이를 반영하듯 단순히 눈에 보이는 주름만 개선하는 게 아니라 피부가 한층 젊고 생기 있어 보일 수 있도록 탄력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요즘 안티에이징 제품의 트렌드다. 특히 피부에 보다 세심한 탄력 기능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 피부 탄력을 높여 볼륨 있게 가꾸면서 얼굴선을 매끄럽게 만들어주거나, 3D 효과처럼 입체적이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 건강하고 젊어 보이게 하는 것. 꾸준히 사용하면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 매끄럽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어 리프팅 효과가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1 퍼밍 리모델링 마스크 얼굴과 눈가에 리프팅 효과를 선사해 매끈한 V라인을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워시오프 마스크 팩. 12만1,000원, 아이젠버그.
2 리프트액티브 수프림 피부 속 콜라겐을 증가시켜 낮부터 저녁까지 탄력 있고 빛나는 피부로 만들며, 꾸준히 사용하면 4주 후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5만8,000원대, 비쉬.
3 R.N.A 파워 크림 농축 피테라 성분이 피부의 탄력을 끌어올리고 주름과 늘어진 모공까지 관리한다. 피부 구조와 흡사한 크림 제형이라 흡수력이 뛰어나다. 13만원대, SK-II.
4 골드 하이드라 리프팅 마스크 부다페스트의 발효 온천수가 피부 깊숙이 미네랄을 전달하고 히알루론산, 다마스크 장미 오일 등의 리프팅 효과로 미세한 주름을 완화시킨다. 29만원, 오모로비짜 by 벨포트.
5 버즈 네스트 포에버 영 멀티 케어 리프팅 크림 제비집 추출물과 황금 진주 콤플렉스가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 탄력 있게 가꿔준다. 5만8,000원, 바닐라코.

독자 기술의 차별화된 효과
해를 거듭할수록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기술력은 눈부시게 진화하는 중이다. 저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과학적인 기술이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데, 공통점이라면 모두 피부 속부터 노화 현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아이오페 지니어스 김현정 책임연구원의 설명이 이 사실을 뒷받침한다.

“근본적으로 노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가 점점 더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주름, 잡티, 탄력 저하, 칙칙한 피부톤, 모공 확장 등 노화에서 비롯되는 현상은 피부 속 세포 이하의 단위에서부터 발생하기 때문에 그 근원을 파악해 관리하면 다양한 노화 증상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노화가 발생하는 피부 깊숙한 지점부터 관리할 수 있는 제품군을 개발하기 위해 뷰티 브랜드의 다양한 연구는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유효 성분을 캡슐화하거나 리포솜 공법으로 핵심 성분을 피부 속 깊숙이 전달시키는 등 보다 효과적으로 안티에이징 기능을 선사하기 위해 유효 성분의 피부 ‘전달력’에 기술을 집중시키는 것이 최신 트렌드인 셈이다.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1 에이지 리커버리 더 스타즈 크림 독자적으로 개발한 천연 주름 개선 특허 성분인 주니퍼러스가 베이비 콜라겐을 피부 진피층에 촘촘히 채워 깊은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23만원, 오휘.
2 바이오 나이트 마스크 인텐시브 리차징 나이트 크림과 수면 팩 기능을 결합한 바이오 포뮬러가 밤사이 피부 유·수분 균형을 맞춰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5만원, 아이오페.
3 유스베리 에너지 크림 4만 개의 유전자 분석을 통해 개발한 단일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피부 주름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유효 성분을 응축시킨 유스 레드 바이탈 캡슐이 피부 깊숙이 전달돼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한다. 5만5,000원, 다나한.
4 앱솔루트 뷰티-에이징 캡슐 인 크림 캐비아 추출물 캡슐과 크림을 섞어 쓰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했다. 리포솜 공법으로 캡슐에 유효 성분을 담아 피부를 탄력 있고 밝게 가꿔준다. 18만원, 르페르.
5 프라임 리저브 에피다이나믹 액티베이팅 크림 ‘AP 10 바이오 에멀션’ 기술이 유효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해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75만원, 아모레퍼시픽.

가치있는 성분으로의 진화
안티에이징 효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결국 제품에 함유된 성분. 레티놀, 콜라겐, 단백질 성분이 주를 이루던 안티에이징 케어 초창기를 지나 줄기세포 배양액, 바이오 기술을 적용한 과학적인 성분을 비롯해 다양한 식재료와 산삼, 인삼 등 한방 재료에 집중한 제품에 이르기까지, 안티에이징 성분은 예측할 수 없을 만큼 끊임없이 새로워지고 있다. 최근에는 블랙 다이아몬드라 불리며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진귀한 트러플 성분의 안티에이징 제품이 속속 출시되는 중. 뿐만 아니라 오랜 숙성 기간을 거친 찻잎 추출물과 다이아몬드, 희귀한 자연 성분 등의 재료에 주목해 제품의 효과와 희소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1 에이지 디파이 버건디 티 세럼 고차수에서 엄선한 버건디 티 추출물과 버건디 트러플, 매그놀리아 성분이 피부 노화를 완화하고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13만원, 다비.
2 마린 링클 톡신 에센셜 스킨 항노화 성분인 마린 링클 톡신이 근육의 수축을 억제해 미세한 잔주름까지 관리하며 바다 달팽이의 독을 모사해 만든 펩타이드 성분이 노화를 방지한다. 4만원대, 리리코스.
3 진생 에센스 청정 지리산 자연삼에서 추출한 진세노사이드33TM 성분이 피붓결을 매끈하고 윤기 있게 개선하는 토털 안티에이징 에센스. 8만5,000원, 수려한.
4 크렘 오 디아망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주름 사이를 채워 은은한 빛을 선사하며 리프팅과 늘어진 모공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29만원, 제몰로지.
5 진설크림 적송에서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안티에이징 성분과 소나무 아래에서만 자라는 송이버섯 성분이 함유됐다. 45만원대, 설화수.
6 트러플 리바이탈 프리미엄 크림 검은 서양 송로버섯인 트러플 추출물과 5일간 발효 과정을 거친 흑효모 발효물이 함유된 고영양 크림. 5만8,000원, 라비오뜨.

다채로워진 안티에이징 제품
여러 제품을 사용하는 대신 한 번에 토털 안티에이징 케어를 하고자 하는 이들의 요구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브랜드에서는 발 빠르게 다양한 제품군에 안티에이징 기능을 더해 선보이는 중. 요즘 대세인 쿠션 화장품부터 보디로션까지 안티에이징 효과를 겸비한 제품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이 시대의 안티에이징

1 더 마이크로딜리버리 오버나이트 안티에이징 필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주름과 늘어난 모공을 개선하는 필링제와 피부를 진정시키고 탄력을 향상시키며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젤로 구성됐다. 10만9,000원, 필로소피.
2 프렌치 컬렉션 울트라 리치 안티에이징 바디크림 저온에서 추출한 적포도 잎과 세이지, 레몬밤 줄기의 생생한 허브 에너지가 피부 속 깊숙이 유·수분을 전달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1만6,900원, 온:더 바디.
3 바이탈 리커버리 비비 앰플 쿠션 링클 솔루션 앰풀 1병 분량의 성분을 담아 주름 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을 고루 갖춘 쿠션. 7만5,000원, 라비다.

■진행 / 장인화 기자 ■사진 / 장태규(프리랜서) ■도움말 / 김정은(한양대병원 피부과 교수), 김현정(아이오페 지니어스 책임연구원) ■제품 협찬 / 다나한(080-604-1734), 더스킨하우스(1588-9490), 데메테르(070-4921-6532), 동인비(080-710-2304), 듀이트리(070-7707-1150), 라비다(080-022-5013), 라비오뜨(080-851-3712), 렉살린(070-4279-3228), 르페르(1577-0405), 멜비타(02-3014-2997), 바닐라코(080-225-6500), 비쉬(080-346-0080), 리리코스·설화수·아모레퍼시픽·아이오페·프리메라(080-023-5454), 다비·빌리프·수려한·오휘·온:더 바디(080-023-7007), 스페랑스(1588-4078), 시세이도(080-564-7700), 아이젠버그(070-7713-0819), 오모로비짜 by 벨포트(080-508-6631), 제몰로지(080-080-4512), 필로소피(080-850-0708), SK-II(080-023-3333)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