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고른 화장솜

잘 고른 화장솜

댓글 공유하기
화장솜에도 퀄리티가 있다는 사실. 감촉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워 ‘명품 화장솜’이라 불리는 제품부터 독특한 생김새로 관심을 얻고 있는 화장솜까지, 요즘 뜨고 있는 화장솜을 물색했다.

잘 고른 화장솜

잘 고른 화장솜

1 칼라 코튼볼
네일 리무버를 묻힌 화장솜 안에 손가락을 넣어 매니큐어를 지우는 아이디어 화장솜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2,000원(100볼), 코튼 클라우드나인.
Review 국내 화장솜 전문 기업에서 자체 제작하는 제품이라 믿음이 간다. 손가락을 이리저리 문지르지 않고 살짝 눌렀다가 떼는 것만으로도 매니큐어가 말끔히 지워지는 게 신기하다.

2 항균 엠보 화장솜
‘셀프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파워 블로거 ‘회사원 A’가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특허받은 항균 처리의 100% 천연 화장솜으로 국제 공인 시험 기관인 FITI 시험연구원에서 위생 가공 SF마크와 품질 Q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6,900원(6박스), 화이트래빗.
Review 인증 마크가 새겨져 있어 안심이 되는 비주얼. 엠보싱 처리가 돼 보풀이 생기지 않고 토너를 많이 흡수하지 않아 좋다.

3 시루콧토
일본에서 화장솜 판매 1위인 제품으로, 소녀시대 유리가 사용하는 화장솜으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폭신폭신한 우루우루 스펀지 소재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 2,700원, 시루콧토 by 닛시인터내셔널.
Review 부직포처럼 꺼끌꺼끌한 느낌이 드는데, 토너를 묻히면 가득 흡수해 화장솜이 촉촉해진다. 흠뻑 적셔 팩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다.

4 보코통 유기농 화장솜
살충제, 제초제, 화학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100% 목화솜을 이용해 제작했으며, 민감성 피부용 화장품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기농 화장솜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4,500원, 보코통 by 에코디오.
Review 프랑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공정무역 상품이라 눈길이 간다. 양면 압축 엠보싱 처리로 흐트러지거나 보풀이 나지 않으며 세럼이나 에센스 등 쫀쫀한 제형의 화장품을 바를 때 사용하기 좋을 듯.

5 콜만 오가닉 뷰티 패드
세계 유기농 섬유(GOTS) 인증 마크의 화장솜. 여성 청결제를 취급하는 콜만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화장솜으로, 농약과 화학적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목화로 만들었다. 한쪽은 엠보싱 처리, 다른 면은 일반 패드인 것이 특징. 4,000원, 콜만.
Review 일단 솜이 두툼해서 사용감이 만족스럽다.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 양면의 텍스처가 달라 원하는 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진행 / 윤미애 기자 ■사진 / 원준희 ■제품 협찬 / 보코통 by 에코디오(070-7005-0513), 시루콧토 by 닛시인터내셔널(02-3216-6756), 코튼 클라우드나인(070-8611-9800), 콜만(070-4367-1728), 화이트래빗(031-222-3733)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