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그룹,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지’ 인수

로레알 그룹,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지’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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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지의 베스트셀러인 블레미쉬 제품군.

닥터지의 베스트셀러인 블레미쉬 제품군.

세계 최대 뷰티 기업 로레알 그룹이 스위스 유통 그룹 미그로스와 자회사인 고운세상코스메틱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를 보유하고 있다.

닥터지는 로레알 그룹의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에 합류하게 된다. 닥터지는 증가하는 K-뷰티에 대한 수요와 과학적으로 개발되어 효과적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킨케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닥터지는 2003년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가 설립한 코스메틱 브랜드로 지난 10년 동안 한국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꼽히며 타깃이 명확한 성분 중심의 스킨케어 솔루션에 강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알렉시 페라키스-발라 로레알 그룹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 글로벌 대표는 “닥터지를 로레알 그룹의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피부과 전문의가 개발해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닥터지는 로레알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의 기존 스킨케어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보완한다”며, “우리는 수년간 이 브랜드의 성공을 지켜봐 왔으며, 앞으로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여, 아름다움을 대중화하고 프리미엄화한다는 우리의 사명에 충실하면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한국 최고의 스킨케어를 제공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창립자인 안건영 박사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로레알에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사명은 항상 첨단 연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로레알의 일원이 된 것이 우리의 사명을 전 세계적으로 실현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11개국에 걸친 20개의 연구센터를 갖춘 로레알 그룹은 2023년 기준 412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번 인수는 규제 승인 및 관례적인 절차를 거쳐 향후 몇 개월 내에 완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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