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프라니 화이트 제닉 멜라닌 락 마스크
워시 오프 타입의 화이트닝 팩. 화이트 제닉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톤을 투명하고 환하게 가꿔주며 자외선 노출 후 나타나는 피부 홍반을 대비해 집중적인 보습효과를 주어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된다. 바르고 20분 정도 경과 후 물로 세안. 가격 3만원.
김현주
피부타입
심한 지성이었다가 나이가 들면서 T존 부위는 지성, 볼 주위는 건성인 복합성 피부로 변함. 현재 얼굴색과 톤이 칙칙한 것이 가장 큰 고민.
사용후기
첫 번째 사용 했을때, 팩 후 세안을 하자 곧바로 얼굴이 환해져 깜짝 놀랐다. 두번째 사용했을 때는 별다른 느낌을 받지 못했지만, 세 번째는 화장을 하고도 얼굴이 환해진 것이 분명하게 느껴졌다. 얼굴 전체의 칙칙한 톤이 고르게 개선되는 느낌이 든 것. 다른 화이트닝 제품에 비해 가시적인 효과가 빨리 드러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기존의 팩과는 다르게 발랐을 때 무겁지 않고 흘러내리지 않는 것도 좋다. 단, 얼굴에서 굳지 않고 크림처럼 스며들어 많이 덧발라주어야 한다.
김현진
피부타입
수분이 부족한 지성타입으로 무척 까다로운 피부다. 피부 톤 자체는 어둡고 얼룩덜룩해 화장을 할때마다 고른 피부톤으로 맞추는 것이 고민.
사용후기
처음 사용 후 세수를 하니 얼굴이 시원한 느낌과 함께 환해지는걸 눈으로 실감할 수 있어 놀랍다. 두 세번 사용 할수록 얼굴이 조금씩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요즘은 주변 사람들도 눈치 챌 정도. 또 한가지 장점은 다른 팩과는 달리 얼굴에 뭔가를 씌우는 듯한 답답함이 절대 없고 가벼운 느낌이라는 것. 그러면서도 흘러내리지 않아 팩을 바르고 나서도 자유롭게 돌아 다닐 수 있다. 단점은 팩이 마르지가 않기 때문에 얼마나 하고 있어야 하는지 가늠하기 힘들다는 것. 또 화이트닝 팩이라 그런지 피부 결이 부드러워 지는 느낌은 다른 팩에 비해 덜하다.

마몽드 후레쉬 오이팩
갈아 만든 듯 생글생글한 오이즙 알갱이가 피부에 밀착하여 어이 추출물을 피부 깊숙이 흡수 시킨다. 기존의 오이팩보다 많은 양의 오이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C와 높은 수분 보유력으로 달아오른 피부의 진정, 청정 효과에 좋다. 가격 1만7천원대.
권성재
피부 타입
T존부위는 지성, 볼은 당기는 지 복합성 피부에 매우 민감한 편. 오후가 되면 피부가 번들거리고 모공이 넓고 얼굴에 열이 많다.
사용후기
가장 큰 장점은 시원한 사용감. 원래 얼굴에 열이 많은 편인데 팩을 하면 열기가 싹 가라 앉는 것이 놀라웠다. 외출 후 돌아와 사용하면 확실히 피부 진정 효과가 느껴진다. 실제 오이팩은 처음에 붙였을 때 만 조금 시원하고 곧 미지근해 지지만, 이 팩은 팩을 하는 내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 단, 오이 향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곤란 할 수도.
김미정
피부타입
전형적인 복합성피부. T존 부위는 번들거리고 다른 부분은 건성이다. 피부색은 칙칙하고 생기가 없어보이는 것이 고민.
사용후기
일단 향기가 마음에 든다. 뚜껑을 열자마자 오이를 막 간 것 같은 냄새가 난다. 효과도 진짜 오이마사지를 하는 것 같은 느낌. 오이를 갈고 붙이는 번거로움이 없어 좋다. 바른 후 피부는 촉촉한 느낌. 냉장고에 넣고쓰면 더 효과적이라고 해서 미리 넣어주었다 사용하니 시원하고 사용감이 훨씬 좋다. 단, 피부 진정 효과는 있지만 지속력이 조금 떨어지고, 촉촉함이 그리 오래 가지는 않는다. 아로마 효과로 기분전환하기는 딱 좋은 팩.

프리메라 페이셜 팩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허브 추출물 성분이 들어있어 향긋한 허브 향과 성분이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필 오프 타입으로 각질을 꺠끗히 제거해주는 자연성분 화장품. 가격 2만원.
김희정
피부타입 수분이 매우 부족한 건성피부에 자극에 민감한 편. 피곤할 때는 유난히 푸석거리고 윤기가 없어진다.
사용후기
투명한 젤 타입에 향이 거의 없어 부담이 없다. 팩을 바르고 있을 때는 시원한 느낌이 좋고, 떼어 낸 후에는 민감한 피부라 그런지 조금 붉어지는 경향이 있었는데, 조금 지나니 괜찮아졌다. 근래에 피부가 지치고 각질이 많았던 터라 연속해서 이틀 사용했는데 각질이 싹 없어지고 피부가 매끈해졌다. 다음날 화장도 매우 잘 받았다. 다른 팩 제품에 비해 사용할 때 자극이 적은 것이 가장 큰 장점. 가격에 비해 효과와 성능도 마음에 든다. (별점★★★★)
이은경
피부타입 T존은 유분이 있으며 볼은 건조한 지·복합성 피부. 피부는 하얀편이지만 피부 알레르기가 심한 민감성 피부다.
사용후기
팩을 바를때의 느낌이 부드럽고 향기도 독하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장점. 사용후 각질과 노폐물이 깨끗이 제거되는 느낌으로 산뜻한 느낌이 든다. 피부가 곧바로 매끄러운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았다. 단, 자극이 없는 대신 시원하거나 개운한 느낌은 다른 팩 제품에 비해 덜 한 듯. 민감한 피부라 그런지 필 오프 타입이라 떼어낼 때 따끔한 느낌이 들어 두 번재 사용할때는 에센스를 미리 바르고 팩을 발랐더니 무리가 없었다.
제품 / 엔프라니(512-6730)·마몽드(515-3873)·프리메라(540-4723)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신생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