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꼽아 기다려온 휴가가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바쁜 일과 때문에 아무런 준비를 못했다고 실망할 것이 없다.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꼼꼼히 준비해 예쁜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해변을 당당하게 누비자!
떠나기 5일 전! Body Slimming
백 만 군데 수영복 매장을 돌며 구입한 예쁜 수영복을 입기 위해서 체중 감량을 하기엔 시간적으로 무리가 있다. 그렇다고 유행하는 비키니 입기를 포기할 필요는 없다. 몸매가 통통해도 울퉁불퉁한 군살(셀룰라이트)없이 탄력이 있는 몸매라면 귀엽고 섹시하게 어필할 수 있다. 사실 보디 슬리밍 제품만으로 5일 만에 완벽한 몸매를 만들 수는 없다. 적어도 두 달 전부터 관리에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바캉스를 떠나기 5일전부터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자.
슬리밍 제품을 온몸에 바르고 운동이나 마사지를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군살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슬리밍 제품들은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바르고 덤벨 체조를 하거나 줄넘기, 스트레칭 등을 30분씩 해 보자 몸이 훨씬 가뿐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군살이 많은 부분은 샤워하기 전 보디 슬리밍 제품을 바른 후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위아래로 문질러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아름다운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드라 플렉스 엘라스텍스 복합체와 알로에베라 함유로 퍼밍과 수분 공급을 한 번에 해결해 준다. 샤워 후 몸 전체에 매일 사용한다. 4만2천원, 비오템.
스킨 리모델링 마사지 젤 식물성 오일 함유로 피부에 쉽게 밀착되어 신진대사 작용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해 피부에 탄력을 준다. 4만원, 쿠지.
라인 리프트 슬림 끈적임이 없어 사용 후 따로 샤워를 할 필요가 없다. 바른 후 피부 안쪽에서부터 조여주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4∼5만원대 이자녹스.
바디 Q10 퍼밍 로션 코엔자임 Q10이 표피 세포에 흡수되어 피부 스스로 탄력을 찾도록 도와준다.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오랫동안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니베아.
워터 테라피 퍼밍 바디 스무더 퍼밍, 모이스춰라이징, 각질 제거 효과의 세가지 트리플 액션기능의 바디 로션.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준다. 4만5천원, 크리니크.
리프팅 업 세럼 탄력있고 팽팽한 피부를 위한 리프팅 전용 세럼으로 피부 속 탄련감을 유지시켜 준다. 6만원, 헤라.
아로마 피트 안티 셀루라이트 납작한 배와 탄탄한 엉덩이를 위한 부분 트리트먼트로 바르는 즉시 조여주는 타이트닝과 리프팅 효과를 느낄 수 있다. 5만5천원, 랑콤.
바디 크리에이터 가볍고 상쾌한 향의 젤 타입으로 바른 후 약간의 열과 함께 살을 조여주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5만원, 시세이도.
떠나기 4일 전! Body Scrub
짧은 핫팬츠와 슬리브리스를 입었는데 피부에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 있다면 보기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선탠 후에 얼룩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보통 몸의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일명 때밀이 타월로 박박 문지르는데 이는 각질을 더욱 일어나게 한다. 심지어 얼굴에 일어난 각질도 타월로 미는 경우가 많은데 연약한 피부를 자극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 수분 공급을 방해해 몸이 더욱 푸석푸석 건조해진다.
미지근한 물로 각질을 불린 후 스크럽 제품을 바르고 손바닥 전체로 원을 그리면서 온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에 헹구어 낸다. 얼굴은 스팀 타월로 감싸준 후 얼굴 전용 스크럽제를 발르고 가볍게 문질러 준다.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특히 수건으로 살짝 누르듯이 물기를 닦아낸다. 스크럽 후에는 반드시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 등으로 마무리해야 한다.
알뤼르 쉬머링 바디 스크럽 가벼운 플루이드 질감이 부드럽게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해 준다. 젤 타입으로 스폰지에 거품을 충분히 내어 사용한다. 5만3천원, 샤넬.
코늄 셀라이트 세럼 부드럽게 막을 형성하는 듯한 사용감으로 각질층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에센스. 4만원, 이자녹스.
스무딩 바디 폴리쉬 호두 껍질로 만든 두가지 크기의 무자극성 알갱이가 피부의 불순물과 각질을 제거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3만5천원, 아베다.
그레이프 씨드 바디 스크럽 샤워나 목욕을 할 때 손바닥에 스크럽을 덜어 피부 전신에 원을 그리듯 문질러 준다. 2만2천원, 바디샵.
정말 산뜻한 타입 바디 스크럽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없애주어 매끄럽고 부드럽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준다. 해피바스
떠나기 3일 전! Self Tanning
도심에서의 하얀 피부는 매력적일 수 있지만 해변에서는 구릿빛의 탱탱한 피부가 더욱 섹시해 보일 뿐만 아니라 훨씬 건강하고 날씬해 보인다. 그렇지만 무리한 선탠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고 각종 피부 질환을 유발한다고 한다. 여행을 떠나 천천히 선탠을 하다가는 집으로 돌아올 때가 되어 구릿빛 피부로 바뀔테니 미리 여행을 떠나기 전에 셀프 태닝을 하는 것이 좋을 듯. 인공 태닝을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촉박하고 비용도 만만치 않다. 이럴 때 손쉽게 집에서 태닝한 듯한 구릿빛 피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셀프 태닝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다.
태닝 제품을 사용하기에 앞서 손등이나 손목 안쪽, 겨드랑이 등에 조금씩 발라 이상이 없는지 테스트를 해 본다. 멋진 피부색을 만들기 위해서는 균일하게 태닝 제품을 발라야 한다. 한 번 바르고 끝이 아니라 여러 번 최대한 얇게 덧발라야 얼룩없는 피부색을 갖게 된다. 샤워 후 옷을 입기 전에 발부터 시작해 상체 쪽으로 올라가며 바른다. 팔과 다리는 자주 노출되는 바깥쪽과 안쪽의 피부색이 다르므로 바깥쪽에서부터 발라야 색을 균일하게 맞출 수 있다. 옷에 밀려 얼룩이 생기거나 옷에 묻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제품을 바른 후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옷을 입지 않는다.
데이웨어 플러스 쉬어 틴트 릴릴즈 포뮬라 포 올 스킨타입 태닝한 듯한 효과를 내는 얼굴 전용 로션. 6만원, 에스티 로더.
바디 쉬머 썬스크린 SPF 15 가벼운 느낌의 크림으로 은은한 구리빛의 피부톤을 연출해 준다. 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피부색을 낼 수 있다. 4만2천원. 에스티 로더.
셀프 태닝 젤 아미노산이 포함된 DHA의 반응으로 바른 후 2시간 내에 자연스러운 피부색이 나타난다. 9만원, 시슬리.
오또브롱장 크렘 SPF12 피부를 보호하면서 틴트드 성분이 자연스럽고 균일한 구리빛 피부톤을 연출하며 얼굴과 몸에 사용할 수 있다. 3만2천원, 비오템.
오또즈롱장 레그 쉐이퍼 다리 전용 셀프 태닝 제품으로 끈적임 없는 젤 타입이다. 펄이 함유되어 다리가 날씬해 보인다. 4만원, 비오템.
젤 르프레 도르 프레쉬한 진주 펄 젤로 화사한 살구빛 피부를 표현해 준다. 1만9천원, 부르조아.
떠나기 2일 전! Foot Care
수영복 아래 양말을 신을 수는 없다. 구두 속에 갇혀 지내던 발을 드디어 만천하에 공개할 때가 온 것이다. 발 모양이 변한 것은 애교로 봐 줄 수 있지만 굳은살이 생기다 못해 뒷꿈치가 갈라지고 허물이 벗겨지는 발은 용서할 수 없다. 평소 자신의 발에 맞고 편안한 신발을 신지 않는 이상 열심히 발 관리의 효과가 놀랄만큼 나타나지 않는다.
떠나기 전에 자신의 발 상태를 점검해 보자. 우선 대야에 뜨거운 물을 받아 아로마 오일이나 목욕용 소금을 넣고 발을 담근다. 발의 긴장을 풀어주고 테라피 효과까지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발의 굳은살이 충분히 불려졌으면 발 전용 스크럽제를 바르면서 꼭꼭 주물러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한다. 버퍼로 나선형으로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 후 미지근 물로 발을 깨끗하게 씻는다. 물기를 닦고 풋크림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각질을 말끔히 제거했다면 예쁜 발을 만들기 위한 패티 큐어를 해 놓자. 맨발이나 샌들을 신었을 때 훨씬 매력적인 발을 연출 할 수 있다.
워터 테라피 풋 스무딩 크림 보습·각질제거에서 탈취 기능까지 해 주는 발 전용 크림. 발꿈치나 발 피부의 뭉친 부위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 2만4천원, 크리니크.
풋 릴리프 활성 약초를 사용하여 발을 시원하게 해 주고 통증을 덜어주며 과일산은 죽인 각질을 없애준다. 3만5천원, 아베다.
퓨미스 핸드 앤 핏 부드럽게 손과 발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사용 후 깨끗이 물에 헹궈 말려 보관한다. 3천9백원, 바디샵.
페퍼민트 쿨링 퓨미스 풋 스크럽 퓨미스 알갱이와 화산암 알갱이가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하여 발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7천5백원, 바디샵.
베리 베르니 빨리 건조되며 충격에 강하여 사소한 모든 충격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1만4천원, 부르조아.
새틴 핸즈 버핑 크림 작은 알갱이들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거칠어진 발꿈치의 굳은살, 각질을 관리해 주고 수분을 공급한다. ???원, 메리케이
풋엔레그 리바이탈라이징 로션 페퍼민트향으로 피곤한 발과 다리를 진정시키고 붓는 종아리를 날씬하게 해준다. 2만원대, EO
떠나기 1일 전! Shaving
우리 몸에는 참 많은 부위에 미관상 좋지 않은 털들이 많다. 특히 노출 부위가 많아지는 바캉스를 대비해 제모는 빼놓을 수 없는 관문이다.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제모법은 면도기를 이용해 털을 미는 것이다. 쉽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연약한 피부를 자극할 수 있고 2∼3일에 한 번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것이 모근 제거기로 뿌리까지 털이 제거되기 때문에 제모 효과도 면도기로 했을 때보다 훨씬 오래 간다. 어떤 제모법을 선택하더라도 제모 후에는 반드시 차가운 물수건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다리나 팔, 겨드랑이는 부담없이 제모를 하지만 비키니 라인은 아직까지도 낯설어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수영을 할 때마다 혹시나 보일지 모르는 은밀한 라인의 털 때문에 불안해하지 말고 미리미리 제모를 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신이 갖고 있는 수영복 라인을 확인한 후 0.5cm 안쪽까지 제모를 한다. 먼저 가위로 제모할 부위의 털을 정리한다. 이때 너무 바짝 자르면 전동 제모기나 면도기로 제모를 할 때 힘들어지므로 적당한 길이로 잘라야 한다. 살을 팽팽하게 당겨야 제모할 부위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제모를 끝낸 후에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찬 물수건으로 찜질을 해준 뒤 보습 성분의 크림이나 로션을 발라준다.
다리나 팔, 겨드랑이의 제모는 비키니 라인을 성공적으로 끝냈다면 그리 어려울 것이 없다. 비교적 면적인 넓은 다리나 팔은 왁스나 제모 크림, 전동 제모기를 활용하면 된다. 왁스의 경우는 제모할 부위에 왁스를 바른 뒤 부직포나 종이 등을 붙여 떼어낸다. 제모 후 1∼2주간은 털 걱정없이 지낼 수 있다. 하지만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는 빨갛게 부어 오르거나 피가 날 수도 있으므로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면도기나 전동 제모기를 이용해 털을 없애는 것이 안전하다.
로즈메리 민트 쉐이빙 젤 반투명한 젤 크림 타입으로 피부에 최대한 밀착되어 편안하게 쉐이브할 수 있게 해 준다. 2만7천원, 아베다.
포어 컨트롤 세럼 쉐이빙 후 넓어진 모공에 수렴 및 탄력 효과를 부여하여 chacha하고 조밀한 피부로 가꿔준다. 4만5천원, 베리떼.
새틴 아이스 옵티마 필립스 팔 다리는 물론 겨드랑이, 비키니 라인까지 신속하고 부드럽게 모근을 제거하여 제모 효과가 한달 정도 지속된다. 19만9천원선 필립스.
오지 내즈 제모 젤 녹색 젤을 피부에 고르게 펴 바른 후 부직포를 2∼3회 문질러 준 후에 떼어낸다. 쉐이빙 전에 바르는 로션과 비누 등이 포함되어 6만8천원, (주)코스모 디렉트.
제품 /에스티 로더(3440-2772)·랑콤(3497-9500)·아베다(544-7937)·헤라(540-4723)·크리니크(3440-2772)·니베아서울(주)(080-023-0808)·바디숍(759-0723)·부르조아(512-3977)·시세이도·필립스(080-600-6600)·(주)코스모 디렉트(508-4090)·EO(516-3477)·메리케이(725-2777) 의상 / 휠라 (3470-9593) 헤어&메이크업 / 박수영 헤어 솔루션(518-6631) 모델 / 조현진 진행 / 박현숙 기자 사진 / 김현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