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i Hair
왁스등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해 손쉽게 다양한 스타일로의 변신이 가능한 미디길이 헤어. 레이어드 헤어라면 더더욱 그렇다. 때로는 얌전하게, 때로는 파격적인 헤어스타일로 변신을 시도해 보자.

드라이를 할 때, 큰 롤을 이용해 안으로 한번씩 말아준다. 앞머리는 옆 가르마를 타서 자연스럽게 옆으로 흘러내리게 한다. 손 끝에 에센스를 발라 안으로 말아 주는 것으로 마무리.

고데기로 머리를 말아 웨이브를 준 후 실 삔으로 머리를 조금 씩 잡아 양 쪽 귀 뒤 쪽에 아무렇게나 잡아 올려 꼽는다. 끝 머리는 조금 흘러내리게 두는 것이 예쁘다.

앞머리는 일자로 쭉 뻗도록 드라이하고 고데기를 이용해 끝 머리를 반대로 말아 뻗힌느낌을 준다. 소프트 왁스를 양 손에 덜어 머리 끝 부분을 아래에서 위로 털 듯이 발라준다.

귀 윗 머리를 4등분 해 실삔을 꼽아준 뒤 하나로 묶는다. 너무 평범한 헤어스타일이 될 수 있으므로 묶은 머리 부분을 꼬리빗을 이용해 백콤을 넣어 살짝 부풀려 준다.

고데기를 이용해 머리를 말아 주는데, 이때 한 방향으로 말면 촌스러운 웨이브가 되므로 방향을 바꿔주면서 말아준다. 왁스를 손에 발라 손을 털 듯이 비비면서 머리 전체에 발라준 후, 앞머리까지 웨이브를 넣어 부풀려 주면 느낌이 더 살아난다.

머리 전체에 웨이브를 살짝 넣은 다음 전체적으로 왁스나 에센스를 발라 숨을 죽인다. 머리를 6등분으로 나눈 뒤 하나씩 잡아 돌돌 말아 머리 뒷 부분에 U자 삔을 이용해 꼽아주면 손쉬운 업스타일 헤어가 완성.
Long Hair
긴 생머리는 오히려 스타일의 변화가 어렵다. 또, 특유의 찰랑거리는 생머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머릿결을 잘 관리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일링은 최대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살리는 것이 포인트.

앞머리는 옆 가르마를 타 실 삔으로 고정시킨다. 머리를 한 쪽 옆에 하나로 묶은 뒤 묶은 머리를 돌돌 말아 동그랗게 만들어 다시 묶어 준 후 끝머리를 조금 길게 남겨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한다.

매직기를 이용해 머리를 잘 펴주고 머리 중간 부분부터 에센스를 발라 차분한 느낌을 준다. 머리에 층이 없을 경우에는, 자칫 무거운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앞머리를 흘러내리지 않게 삔으로 고정시킨다.

머리 군데군데 웨이브를 살짝만 넣어 볼륨감을 준다. 가운데 가르마를 탄 뒤 양 귀를 덮고 턱에 머리가 너무 달라붙지 않게 묶은 뒤 머리카락을 조금 빼내어 머리끈 부분을 돌돌 감아감싸 준다.

먼저 머리 아랫부분에 웨이브를 넣어 볼륨감을 준 후 에센스를 발라준다. 앞가르마를 타 양 쪽 머리를 귀 부분까지 땋은 다음 아랫머리까지 합쳐 하나로 묶어준다.

머리 윗 부분부터 디스코머리를 땋다가 머리 중간 부분부터 자연스럽게 방향을 틀어주면서 땋아준다. 끝 머리를 묶은 뒤 땋은 부분을 납작하게 눌러주면 볼륨감이 느껴져 더 예쁘다.

머리를 조금씩 잡아 방향을 바꿔가며 말아준 후 두피 가까이에서 아래 방향으로 백콤을 넣어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느껴지게 한다. 백콤을 아래부분만 넣으면 아래가 너무 무거워 보이므로 위부터 넣는 것이 예쁘다. 왁스를 발라 고정한다.
1:1 맞춤 헤어케어
자신의 모발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헤어제품과 헤어케어 방법을 살펴본다.
건성모발
머리를 하루동안 감지 않았는데도 푸석푸석하다면 틀림없이 건성모발. 드라이어나 열처리된 헤어스타일링기를 를 자주 사용하거나 자외선에 자주 노출됐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샴푸-샴푸는 세정력이 약한 것을 이용해 이틀에 한번씩 감고, 린스 전에 트리트먼트를 꼭 사용할 것. 정전기에 의한 모발 손상을 막기위해 린스는 꼭 사용한다.
식습관-평소 비타민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고 콜라, 커피, 초콜릿, 햄등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샴푸 후 엉키지 않으며 모발의 건조를 막아 모발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2만원, 웰라 프로.
2 Hydro Milk
마른 모발에 뿌려주는 에센스 로션. 모발의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며 햇빛에 건조해 질때마다 뿌려도 좋다. 2만6천원, 웰라 프로.
3 수퍼 볼륨다운 에센스
푸석푸석하고 부스스한 모발의 볼륨감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뿌리는 미스트타입의 에센스. 8천4백원, 마쉐리.
4 웰라 발삼 퍼팩트 케어 리페어 에센스
천연과일 성분이 모발 한올 한올에 코팅막을 형성해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막고 천연단백질이 갈라진 모발 끝을 가지런히 모아준다. 끈적이지 않는 에센스. 1만5천원선, 웰라.
지성모발
샴푸 후 얼마되지 않아 육안으로 기름기가 보이면 지성모발.
샴푸- 머리는 매일 감아주고, 두 번 샴푸한다. 감을 때 모공을 막고있는 먼지와 피지를 말끔히 없애주는 것이 중요하다. 머릿결이 상했을 경우, 트리트먼트는 머리 끝에만 바르고 린스를 할 때도 머리카락 부분만 가볍게 바르고 금방 씻어낸다.
식습관-평소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잠을 푹 자는 것이 중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알코올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

과도한 피지선을 억제해 지성두피를 깨끗이 하고 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는 샴푸. 5분동안 충분히 마사지 할 것. 2만6천원, 웰라 프로.
2 Combats Dandruff. 세포 성장주기를 고려해 만든 제품으로 비듬을 없애주고 두피의 각질을 제거해주는 지성모발용 샴푸. 1만8천원, 웰라 프로.
3 헬시샤인세럼
건강한 모발에 발라주는 에센스로 모발의 영양 밸런스를 맞춰준다. 2만1천원, 크리니크.
4 팬틴 인텐시브 세럼 스프레이
머릿결을 건강하게 지켜 주면서 머리카락을 뭉치지 않게 도와주는 가벼운 느낌의 세럼 스프레이. 8천원대, 팬틴.
손상된 머리
잦은 염색과 퍼머로 으로 윤기와 수분이 하나도 없이 푸석푸석 하거나 갈라지고 끊어지는 머리가 손상된 모발. 회복시키려면 큰 노력이 필요하다.
샴푸-매일 혹은 이틀에 한번은 트리트먼트 후 스팀타월로 10분~15 정도 감싸준다. 머리를 감은 후 드라이어 사용은 금물.
행동지침- 상한 머리 끝을 과감히 잘라내야 다른 머리가 상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잘라낸 부분에는 에센스를 듬뿍 발라준다.

2 케라시스 트리트먼트 집중적인 영양공급으로 머릿결의 건강을 살려주는 트리트먼트, 4천4백원선, 애경.
3 마쉐리 EX헤어트리트먼트
극 손상 헤어를 매끄럽게 돌려주는 고농축 트리트먼트. 모발끝의 갈라짐과 끊어지는 현상을 방지한다. 1만2천6백원선, 마쉐리
4 웰라 발삼 손상케어 트리트먼트
자연 성분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손상 케어 트리트먼트, 4천원대, 웰라.
비듬 있는 머리
피지량이 많아 비듬이 생기는 경우와 너무 건조해 비듬이 생기는 경우 두 가지가 있다. 정상모발로 만들려면 자신의 모발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
샴푸- 비듬 전용 삼푸를 사용하고, 너무 뜨거운 물로 감지 않는다. 완전히 건조시키고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하며, 없을 경우에는 샴푸 후 물기를 약간 제거하고 우유, 홍차, 녹차 팩을 해주면 좋다.
식습관 - 원활한 혈액순환과 모근을 튼튼히 하기 위해 두피 마사지를 자주 해주며, 두피가 긁히거나 상처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기름지고 매운 음식, 과식등은 소화장애를 일으켜 비듬균을 유발시키므로 주의 할 것.

건성두피 전용 비듬샴푸로 비듬균의 번식을 억제해 준다. 일주일에 1~2번 사용. 3만원, 르네휘테르.
2 멜랄류카 딥 클렌징 비듬방지 스프레이
가렵고 비듬이 많은 두피에 집중적으로 분사하는 스프레이로 헹굴 필요없이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 상쾌하고 기분 좋은 느낌이 든다. 6만5천원, 르네휘테르.
3 에센셜 오일 탑10 로즈마리
샴푸 후 머리를 헹굴 때 2~3방울 떨어 뜨리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비듬을 방지한다. 3만원대, EO.
4 케라시스 헤어 앰풀 손상모발을 즉각적으로 회복시키는 앰풀로 특히 수분보유력이 떨어진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여 두피 각질을 제거해 준다. 4개들이 12천6백원선.
펌& 웨이브 헤어
곱슬머리나 웨이브 헤어는 자칫하면 부스스한 머리가 될 수 있으므로 차분히 가라앉히고 부드러운 컬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샴푸- 샴푸하기 전에 머리를 꼭 빗어주고 이틀에 한번씩 머리를 감는다. 뜨거운 물은 머리카락을 부풀리고 찬물은 차분히 가라앉히므로 마지막에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헹궈준다. 트리트먼트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꼭 할 것.
손질-곱슬머리를 스트레이트로 만들기 위해서는 드라이를 할때 모근 끝부터 잘 잡아당겨가며 드라이를 해주고, 컬을 그대로 잘 살리기 위해서는 머리를 감은 후 젤 등을 발라주어 윤기있는 웨이브를 살려준다.

건조한 컬 헤어를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는 샴푸. 컬이나 웨이브 퍼머의 효과를 오래 유지시켜준다. 2만2천원, 케라스타즈.
2 엘라스토 컬 하이드라 토닝 케어
섬유질을 품어주어 컬을 보다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트리트먼트. 3만5천원, 케라스타즈.
3 밀키스트롱
웨이브 헤어나 퍼머 머리 스타일링 전에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고정력이 있어 컬이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준다. 2만5천원, 로레알.
4 디파인드 컬즈 컬 인핸서
컬을 탄력있게 살려주는 헤어로션. 2만1천원, 클리니크.
헤어스페셜 케어


스트레스등으로 인한 일시적 탈모에 효과적인 트리트먼트 앰풀. 자는 동안 모구 촉진 및 자생력을 강화시킨다. 12개 들이 9만8천원, 르네휘테르.
-녹토캄
민감성 두피를 위한 세계최초의 완화 나이트 크림. 민감한 부분에 바를 수 있게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되어있다. 아로마 향이 안정을 준다. 4만원, 케라스타즈.
-뉴트리리브 마스컨턴
건조해진 모발에 영양이 공급되어 윤기와 부드러움, 볼륨감 있는 가벼운 느낌의 매끄러운 머릿결을 준다. 샴 푸 후 핫타월과 함께 사용한다. 3만원, 케라스타즈.
-3.1 하이드로 마스크
강력한 수분공급 효과를 주는 하이드로 마스크. 100%까지 수분의 흡수를 증가시킨다. 젖은 모발에 바르고 열을 가해주면 더 효과가 있다. 2만8천원대, 웰라 프로패셔날.
제품 / 로레알(3497-9801)·팬틴(747-1277)·르네휘테르(548-6002)·로레알 프로페셔날 파리(3497-9801)·SEBASTIAN,웰라살롱(792-2633)·케라스타즈(3497-9500)·케라시스(818-1684)·웰라(551-8107)·마쉐리(3456-0173)·크리니크(3440-2769) 모델 /유서은·진설이·김지은·김미리 헤어&메이크업 / 뷰티살롱0809(512-3001) 코디네이터 / 김현옥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전영기·강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