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컬러는 단연 블루. 베리떼, 오휘, 헤라, 슈에무라 등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블루를 메인으로 한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브랜드 컨셉트에 맞춘 화이트, 핑크 등의 서브 컬러를 선택해 각각의 개성을 드러내고 있는데, 베리떼의 경우 화이트의 비중을 높여 더욱 시원한 눈매를 연출했으며, 슈에무라는 핑크를 가미해 사랑스러우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것은 립 메이크업의 경우 누드톤으로 대표되던 예년에 비해 붉은 기운이 많이 가미된 핑크 컬러를 이용해 좀더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하고 있다는 것. 이 밖에 온통 파랗게 물든 여름 메이크업 룩 가운데 타 브랜드와 확실한 차별을 두겠다는 듯 핑크와 그린톤 눈매를 강조한 맥이나 랑콤의 룩도 눈에 띄며, 트렌드 컬러에 얽매이지 않는 고유의 룩을 발표해온 바비 브라운의 경우 아이 컬러를 강조하는 대신 혈색을 살린 건강한 피부를 표현하는 것에 집중, 특유의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

향수 ‘샹스’의 핑크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여름 메이크업은 광택 효과를 주는 플루이드 브리앙스 뤼미에르와 경쾌한 컬러들로 이루어졌다. 투명한 광택이 특징인 그레이 골드와 부드러운 핑크 컬러가 결합, 세련되고 반짝거리는 룩을 연출해 준다.

랑콤에서는 누드톤의 아이, 선명한 속눈썹, 투명하게 반짝이는 핑크 빛 입술의 ‘가든 오브 딜라이츠’를 선보인다. 정원을 거닐면서 만날 수 있는 화사한 꽃과 물기를 머금은 잎사귀, 이슬에 투영된 꽃잎의 컬러 등 생생한 자연의 느낌을 담아낸 것이 포인트.

이자녹스의 이번 시즌 룩은 기네스 펠트로와 같은 시크한 매력을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라일락 컬러를 눈 앞머리에 바른 다음 모스 컬러를 중앙에서 눈꼬리에 걸쳐 바르고, 아이스 실버 컬러로 언더라인을 마무리. 입술은 페탈 핑크 컬러로 깔끔하게 표현한다.

옵아트의 마블링을 모티프로 한 화려한 색채와 원색의 대비를 독특하게 처리한 것이 포인트. 강렬한 레드 컬러로 이국적인 눈매를 연출, 옐로와 블루의 대조를 통해 열대의 화려한 감성을 덧입혔다. 여기에 시크한 피치톤 립으로 열정과 관능을 표현했다.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스팽글처럼 반짝이는 입술과 선명하고 강렬한 블루 눈매가 포인트. 크리스털처럼 맑고 눈부신 피부 표현, 아쿠아 마린, 오션 블루의 세련된 아이 컬러, 레인보우 핑크 립의 시크한 조화가 시원하고 이지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핑크톤의 넥타 컬러 블러시를 광대뼈 부위에 섀딩하고 화이트 펄인 스파클 더스트 파우더를 마지막에 덧발라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은 베이지와 브라운으로 명암을 주고, 입술은 코랄 컬러로 마무리한다.
VERITE-Purity Blue


Eye 블루 컬러를 눈두덩에 엷게 펴 바른 다음 화이트 컬러를 덧발라 시원한 눈매를 완성.
Lip 펄이 함유된 체리 빛 립글로스로 싱싱하면서도 달콤한 느낌의 입술을 연출.

1 스킨 주얼리 베이스
나노맥스와 주얼리 파우더가 함유되어 화사하고 생기 있게 표현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3만원.
2 스킨 주얼리 파운데이션
땀과 피지에 쉽게 뭉치지 않으며, 백년초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3만원.
3 소프트 피니시 투웨이 케이크
나노 코팅 파우더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균일한 피부톤을 지속시켜주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3만원.
4 브릴리언트 아이섀도 CLV52호
크리미한 타입의 화이트, 펄감을 강조한 블루, 화사한 핑크, 은은한 펄감의 라벤더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2만7천원.
5 볼륨 래시 마스카라 52호
라이트한 느낌의 아쿠아 블루 컬러로, 지중해의 푸른 바다색을 표현할 수 있다. 2만원.
6 듀엣 주얼리 블러셔 C03호
스위트 핑크와 소프트 브라운의 두 가지 컬러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더욱 입체적인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2만5천원.
7 주얼리 피팅 글로스
매력적인 펄감과 볼륨감이 믹스된 장밋빛 립글로스. 2만5천원.
O HUI-Wave Surfing


Eye 워시 컬러를 아이홀 중간까지 펴 바른 후 진 컬러로 쌍꺼풀 부위에 라인을 그어 마무리.
Lip 체리 블라섬 립스틱으로 바탕색을 표현한 후 샤인 핑크 립 틴트로 촉촉함을 더해준다.

1 스톤 스토리 선 파운데이션 SPF45PA+++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닌 파운데이션으로, 워터프루프 타입이라 땀이나 피지에 얼룩지지 않으며 자수정 성분이 피부재생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가격미정.
2 스톤 스토리 루즈 파우더 1호
펄 베이지 컬러로, 마이크로 코팅 공법으로 만들어진 파우더 입자를 사용해 질감이 부드러우며 피부 호흡을 방해하지 않아 하루종일 편안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4만원.
3 스톤 스토리 아이섀도 BL630호
산호 바다의 밝고 눈부신 블루를 담아낸 워시 컬러. 컬러 표현이 깔끔해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컬러와 믹스해 사용해도 색다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2만원.
4 스톤 스토리 아이섀도 BL615호
바다처럼 경쾌하고 데님팬츠처럼 활동적인 느낌의 진 컬러. 2만원.
5 스톤 스토리 립스틱 PK145호
부드러우면서도 선명한 핑크톤의 체리 블라섬. 보습인자가 촉촉한 입술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2만8천원.
6 스톤 스토리 립 틴트 1호
매직 틴트 성분이 함유돼 자연스런 광택과 화사함을 더해주는 샤인 핑크.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입술 보호 효과가 뛰어나다. 가격미정.
HERA-Corsica Blue


Eye 크림 블루 컬러를 넓게 바른 후 큐빅 블루 컬러로 쌍꺼풀을 강조, 핑크 컬러로 눈두덩 부위를 마무리한다.
Lip 샤인 레드 컬러 립스틱과 슈거 로즈 립글로스를 믹스해 선명하면서도 촉촉하게 표현.

1 화이트 플래시 파운데이션
세계 최초의 미백 기능을 갖춘 파운데이션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3만6천원.
2 루시드 클리어 파우더 팩트
투웨이 케이크의 커버력과 파우더의 블루밍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제품. 3만8천원.
3 멀티 글로우
피부 윤기를 더해주고 입체감을 살려주는 크림 타입의 글로우 제품. 2만5천원.
4 스타일링 섀도 155호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블루와 펄 타입의 큐빅 블루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 2만5천원.
5 아쿠아 파우더 섀도 2호
화려한 펄감의 샌드 퍼플 컬러로, 물 성분이 들어 있어 펴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이 난다. 2만3천원.
6 퍼팩 클리어 아이라이너 EX 55호
아쿠아 블루 컬러로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라지는 것이 특징. 2만원.
7 마스카라 리치 컬링 55호
블루 메이크업을 더욱 시원하게 표현해주는 아쿠아 블루 컬러. 2만7천원.
8 루즈 에뜨왈 115호
루미넌스 컨트롤링 시스템이 더욱 영롱하게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샤인 레드. 2만7천원.
9 아쿠아 터치 글로스 1호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슈거 로즈 립글로스. 2만7천원.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