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 크림이 사랑 받는 이유
블레미시 밤(Blemish Balm)의 약자인 BB 크림은 원래 박피나 필링 등의 피부과 시술 후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독일에서 개발된 것. 이 크림이 우리나라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병원 화장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중심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잡티 없는 쌩얼 메이크업을 만들어준다는 뜻에서 ‘매직밤‘이라고도 불리우는 BB 크림, 여자들은 왜 비비크림에 열광하는 걸까?
BB 크림을 써본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외치는 가장 큰 장점은 울긋불긋한 피부톤이 마술처럼 교정된다는 점. 파운데이션처럼 텍스처가 무겁지도 않으면서 커버력은 뛰어나니 열광할 수밖에 없다. 바르는 순간 피부가 어두운 색을 띄는 제품도 있지만 곧이어 피부톤을 보정해주면서 마술처럼 본인의 피부색으로 변하고 결점은 커버된다. 또 한 가지,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때문에 아침마다 화장하느라 바쁜 커리어우먼들이 더욱 강추하는 아이템이다. 즉, 피붓결을 가볍고 매끄럽게 정돈하고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보완한다는 것. 그것도 마치 쌩얼처럼 말이다.
자극 진정 효과부터 스킨케어 효과까지
박피나 필링 시술 후에는 피부가 자극을 받아 울긋불긋할 뿐만 아니라 화학성분이 피부에 닿으면 좋지 않기 때문에 화장을 할 수 없다. 하지만 맨얼굴은 바람과 먼지가 더욱 자극할 수 있으니, 이 상처받은 피부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한다는 명목과, 차마 눈 뜨고는 볼 수 없는 맨얼굴을 감춰주기 위한 배려로 탄생한 것이 바로 BB 크림. BB 크림의 주성분은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식물성 추출물이 들어 있어 민감해진 피부의 자극을 완화하고 피부를 보호한다.
트러블이 심한 여드름 피부, 민감성 피부에 별다른 트러블이 없다는 것도 공통적인 의견.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적어 어떤 피부 타입에도 잘 맞는다. 하지만 잘못 알고 있는 점은 BB 크림이 피부 재생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 피부를 직접적으로 재생시키는 능력은 없고 재생을 도와주는 보호의 기능만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
수분과 영양 성분은 기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피부 속에 스며들도록 하고, 피부 위에 밀착력 높은 막을 형성해 손상된 피부와 붉은 기 등,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한다. 이 막은 땀이나 피지 등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아 화장이 흐트러지지 않는 것이 장점. 종전의 무거운 질감을 가진 BB 크림의 단점을 보완해 최근에는 가볍게 밀착되는 미세입자의 함유로 불규칙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관리해 더욱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BB 크림의 올바른 사용법
BB 크림은 일반적으로 모이스처라이징 기능이 함유되어 있고 자외선 차단 기능, 보정력이 있는 파운데이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스킨케어 후 메이크업의 첫 단계에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대신 바르면 된다. 하지만 반드시 남들과 똑같이 사용할 필요는 없다. 심한 지성 피부라면 에센스나 크림 등을 생략하고 바른다든지, 야외 활동시에는 더욱 강한 자외선 차단이 필요하므로 BB 크림 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고, 높은 커버력을 원한다면 BB 크림 위에 파운데이션을 다시 덧바르는 등 응용해 사용할 수 있다.
1 파인 컨트롤 BB크림 나노화 기술이 알로에 추출물의 손실을 최소화해 피부 세포 내 침투력을 극대화시켜 효과를 상승시켰다. 붉은 기 커버에 더욱 효과적인 것이 장점 2만1천원, SCINIC. 2 에디션 스페셜 커버밤 각종 식물성 비타민과 영양 성분을 첨가하고 특허 받은 알로솜이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제품. 4만5천원, 소르비티. 3 CNP 블레미쉬 블록 미세먼지를 비롯한 공해 물질이 피부에 달라붙는 것을 막아주는 오염방지 안티-폴루션 기능을 갖춘 멀티 이펙트 제품. 3만8천원, CNP 차앤박. 4 퓨어 포즈 틴티드 모이스춰 위드 SPF 15 컬러 로션과 모공 수축의 역할을 하나로 해결하는 프라이머 제품. 7만7천원, 조이뉴욕. 5 커버케어 메이크업 베이스와 데이 크림, 자외선 차단에 커버 작용까지 갖춘 세계 최초의 BB 크림. 3만5천원, d&shop. 6 컴플렉션 컬러 모디파이어스 피부톤 조절에 모공 축소 효과까지 돕는 제품. 5만5천원, 조이뉴욕.
■제품 / 조이뉴욕(070-7012-9471)·소르비티(1600-2366, d&shop(www.dnshop.com)·SCINIC(02-515-2688)·CNP)·d&shop(www.dnshop.com)·SCINIC(02-515-2688)·CNP차앤박(02-575-2367) ■진행 / 강주일 기자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