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곳!

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곳!

댓글 공유하기

요즘 뜨는 수입 화장품 편집 매장


패션계에 불고 있는 편집매장(Multi Shop)의 열풍은 이제 뷰티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고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를 유혹한다. 최근 국내에 소개되지 않던 해외 브랜드를 선보여 인기를 끄는 화장품 편집매장, ‘스킨랩플러스’와 ‘스킨알엑스’를 소개하고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제품을 알아봤다.


국내 최초의 수입 스킨케어 편집매장
스킨랩플러스 SKINLAB+
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곳!

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곳!

지난해 3월,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고가의 수입 화장품 편집매장이 등장했다. 외국에선 이미 일반화됐지만 국내엔 처음으로 소개된 것. 1년이 채 되지 않아 서울 압구정 직영점에 이어 최근 서울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오픈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스킨랩플러스가 이렇게 인기를 끄는 요인은 바로 세계적인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때문. 최근 뷰티 업계의 주요 화두로 떠오른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과 ‘자연주의’를 바탕으로 종전에 국내에서 만날 수 없었던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를 선보인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10년 이상 경력의 피부과 간호사로부터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미국과 유럽의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피부 정밀 측정기를 통해 컨설팅 과정이 이루어진다는 점도 신뢰감을 더한다.

이곳의 매장은 전문 영역에 따라 메디컬 존, 약학 존, 보태니컬 존, 오가닉 존 모두 4개의 존(zone)으로 나뉜다. 메디컬 존에선 성형외과 전문의에 의해 탄생한 브랜드 ‘르비브’. 약학 존에선 약초 성분의 아포테리커 브랜드 ‘지.비가티’ ‘스코’ ‘멜린엔겟츠’, 보태니컬 존에선 식물성 브랜드 ‘샬’ ‘올레 헨릭슨’ ‘쑨다리’ 그리고 오가닉 존에선 유기농 브랜드 ‘꾸에레보떼’와 ‘존마스터즈오가닉’을 만날 수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곳!

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곳!

Bestseller
1 임팩트 프루트 엔자임 페이셜 마스크
각질 제거, 모공 축소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피부톤을 맑게 가꿔주는 마스크. 3분 만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매장에서 자주 품절이 될 만큼 인기 있다. 15만원, 지.비가티.
2 모이스춰라이징 리뉴얼 크림
노화에 따라 8, 9주로 지연되는 세포 재생 주기를 20대 초와 같은 2~3주로 회복시키는 노화방지 성분 EGF를 함유한 최초의 화장품. 그 효과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꾸준히 구입하는 스테디셀러다. 25만원, 르비브.
3 올베
동양의학과 서양의 생명공학이 만나 탄생한 샬은 올인원 컨셉트로 단 네 종류의 제품만 선보이는 브랜드. 올베는 주름, 다크서클, 아이백, 부기 등 눈가 고민을 동시에 개선하는 다기능 아이크림이다. 25만원, 샬.

1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압구정 직영점.
2 스킨랩플러스의 압구정 직영점 외부 전경
3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내 스킨랩플러스 매장.
4 피부과 간호사의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유니크한 뷰티 아이템이 가득한 뷰티 전문 쇼핑몰
스킨알엑스 www.skinrx.co.kr
해외 명품 구매 대행 사이트 ‘위즈위드(www.wizwid.com)’가 운영하는 뷰티 전문 쇼핑몰.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화장품, 최고급 스파 상품권, 건강 기능 식품뿐 아니라 풍부한 뷰티 정보도 제공하는 토털 뷰티&라이프 쇼핑몰을 표방한다. 이 사이트가 트렌디한 여성으로부터 주목받는 이유는 그동안 패션 잡지 지면을 통해 접했지만 국내에선 구입할 수 없었던 독특한 뷰티 아이템과 해외 스타들이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를 만날 수 있기 때문. 가장 큰 특징으론 체험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이는 매달 회원들이 1백20여 개 정품과 1천여 개 샘플을 무료 신청한 뒤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품평하는 과정을 통해 좋은 제품을 발굴하는 것. MD의 일방적인 상품 제안에서 벗어나 고객과 함께 히트 상품을 찾아가는 과정이 흥미롭다. 또 소비자 보호에 중점을 둬 정식으로 수입통관 절차를 거친 제품만 판매해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제품 사용 후 피부 트러블이 있을 경우 의사 소견만 있으면 환불해주는 제도도 마련하고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곳!

차별화된 서비스와 맞춤형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곳!

Bestseller
1 오일파이팅 키트
뉴욕 에스테틱의 블랙헤드 관리 효과를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최단 기간 내 최다 판매 기록을 수립했다. 모공 속 피지 제거, 넓은 모공 관리, 피지 관리 3단계로 구성되며 코 뿐만 아니라 볼이나 턱 부위에도 효과적이다. 3만9천원, 글로우 스파.
2 아이크림
20대 이후 눈 밑에 생기는 볼록한 지방 주머니인 아이백을 특허성분인 D-CHOLINE이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프랑스 수입 제품으로 개인차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4~8주 사용 시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5만원, 노패드.
3 흔적 완화 크림
여드름 자국이나 칙칙한 피부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개선하는 제품. 에센스 단계에 사용하며 끈적임 없는 사용감이 특징이다. 라포뮬의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 4만7천원, 라포뮬.


진행 / 성하정 기자 자료&사진 / 스킨랩플러스(02-3467-8711)·스킨알엑스(www.skinrx.co.kr)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