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으로 시작하는 든든한 신혼의 아침

밥으로 시작하는 든든한 신혼의 아침

댓글 공유하기

보글보글 끓는 구수한 된장국 냄새에 눈을 떠 아침밥을 꼭 챙겨 먹는다는 남편. 하지만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부부는 매일 아침을 빵이 아닌 ‘밥’을 먹어야 해 점점 부담이 된다고 한다. 준비는 간단히, 속은 든든히 채우는 한식 아침상 어떻게 차려야 할까? 맞벌이 부부를 위한 맞춤형 아침 먹기 프로젝트 그 두 번째 이야기.


성현주·최재혁 부부의 아침 식습관 체크!
화장품 회사에 다니는 성현주씨(31)와 감사원에 다니는 최재혁씨(32)는 결혼한 지 5개월 된 참기름, 깨소금 냄새 폴폴 풍기는 새내기 부부다. 같은 이불 덮고 나서야 서로의 식습관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남편 최재혁씨는 아침에도 꼭 밥을 챙겨 먹어야 하는 타입이다. 그것도 된장찌개에 밥 한 공기를 먹어야 하루 출발이 산뜻한 스타일. 성현주씨도 이런 남편 때문에 덩달아 아침부터 밥을 챙겨 먹지만 매일 아침마다 찌개를 끓이고 반찬을 준비해야 해 고민이 많다고 한다.



요리 연구가 이보은의 Morning Meal Advice ①
아침부터 웬 솥밥이냐고요? 방법은 간단해요. 전기밥솥에 밥을 하고 위에 고명만 얹는 거예요. 미리 파래 양념장 등을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면 아침마다 손쉽게 비빔밥을 먹을 수 있어요. 부추 등의 채소를 완성된 밥에 뜨거울 때 올려 버무려 먹으면 손쉽게 일품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거죠. 된장국과 곁들이면 아침 식사로 무척 든든해요.


Menu 1 부추솥밥+단무지깨무침+미소된장국


밥으로 시작하는 든든한 신혼의 아침

밥으로 시작하는 든든한 신혼의 아침

부추솥밥 만들기
1
물파래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꼭 짜 송송 썬 뒤 파와 마늘, 양파를 곱게 다져 넣고 간장, 다시마 국물, 고운 고춧가루, 맛술, 설탕을 넣어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둔다. 한 번 만들면 5일 정도 먹을 수 있다. 2 부추는 다듬어 씻어 물기를 털고 2cm 길이로 썰어 참기름과 통깨, 약간의 소금을 넣어 버무린다. 3 깨끗이 씻은 쌀을 전기밥솥에 넣어 밥을 짓고 완성되면 부추 무친 것을 넣어 고루 섞은 뒤 그릇에 담고 미리 만들어놓은 파래 양념장을 넣어 비벼 먹는다.

단무지깨무침 만들기
시판하는 치자 단무지는 3cm 길이로 곱게 채썰어 참기름과 다진 마늘, 다진 파, 깨소금을 넣어 조물조물 무친다.

미소된장국 만들기
1 시판하는 멸치 국물에 된장과 일본된장을 반반씩 풀어 불에 올려 끓인다.
2 구수한 맛이 우러나면 1×1cm 크기로 썬 두부와 송송 썬 쪽파를 넣어 끓인다.



요리 연구가 이보은의 Morning Meal Advice ②
아침에도 간단히 단백질과 채소를 섭취하기 좋은 메뉴가 바로 표고버섯장조림이에요. 넉넉히 만들어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두고 먹기 좋은 밑반찬이죠. 여기에 참깨로 맛을 낸 깨장 소스를 곁들인 연두부를 함께 드세요. 맛이 고소해 입맛 없는 아침에도 식욕이 돌뿐 아니라 전날 소스만 만들어놓았다가 연두부에 그대로 뿌려 먹으면 되니 무척 편하죠. 불 위에서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건강한 아침밥 해먹을 수 있으니 좋아요.

밥으로 시작하는 든든한 신혼의 아침

밥으로 시작하는 든든한 신혼의 아침


아내 성현주
표고버섯장조림은 밑반찬이지만 먹으면 든든하고 맛이 짭조름해 입맛 없는 아침에 먹기 좋은 메뉴에요. 무엇보다 주말에 만들어놓고 며칠 먹으니 아침식사 준비 시간이 한결 줄었어요.
남편 최재혁
부추솥밥을 된장국과 함께 후루룩 곁들여 먹으니 든든하고 속도 편해요. 또 스태미나에 좋은 부추로 밥을 해 먹으니 아침부터 힘이 불끈불끈 솟는 것 같아요.

Menu 2 밥+표고버섯장조림+깨장 소스 뿌린 연두부



밥으로 시작하는 든든한 신혼의 아침

밥으로 시작하는 든든한 신혼의 아침

표고버섯장조림 만들기
1
표고버섯은 물에 담가 충분히 불린 뒤 4등분한다. 2 마늘은 굵게 편썬다. 마른 고추는 가위로 적당하게 썬다. 3 다시마 국물, 간장, 청주, 맛술, 설탕을 함께 끓여 조림장을 만들어 ①과 마늘, 마른 고추를 넣어 바특하게 조린다.

깨장 소스 뿌린 연두부 만들기
1
연두부는 적당하게 썰어 볼에 담고 쪽파를 1cm 길이로 썰어 올린다. 2 참깨를 곱게 갈아 간장, 다시마 국물, 레몬즙, 참기름, 맛술과 함께 고루 섞어 ①에 뿌려 낸다.


요리&도움말 / 이보은(02-6384-5252)제품 협찬 / 르 크루제(02-3444-8805)
진행 / 이지혜 기자 사진 / 홍태식



‘아침 먹고 굿모닝~’캠페인에 참여 하세요!
‘아침 먹고 굿모닝~’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독자 부부는 아래의 응모권을 애독자 엽서에 붙이고 사연 신청을 함께 적어 보내주세요. 선정된 부부에게는 식습관에 맞춘 아침식사를 요리연구가가 제안해드리며, 60만원 상당의 르 크루제 냄비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선물로 증정하는 르 크루제 냄비는 무쇠 주물 냄비로 열전도율이 뛰어나고 음식의 영양 성분 파괴를 최소화한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통통 튀는 컬러가 눈을 즐겁게 하고 요리한 뒤 식탁 위에 그대로 올려놓아도 좋아 젊은 부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