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저편 추천
이태원에 있는 오스트리아 전통 요리 전문점으로 1층은 햄, 소시지와 샌드위치를 파는 델리이며, 2층은 레스토랑으로 운영하고 있다. 맛보아야 할 메뉴는 모둠 햄. 짭조름하고 다양한 재료의 맛이 느껴지는 이 메뉴를 오스트리아 맥주인 에델바이스 스노우 후레쉬와 함께 먹어볼 것. 오스트리아식 돈가스인 슈니첼에 레몬을 뿌린 뒤 크랜베리잼과 함께 먹어볼 것도 추천한다.
DATA
위치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 4번 출구 해밀튼 호텔 옆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2-794-7024
잠원동 한강 공원에 위치한 이곳은 한강 위에 떠 있는 형태의 수상 레스토랑으로 분위기 있게 맥주를 마시기에 제격인 곳이다. 석양, 바람, 음악과 지나가는 바람과 배가 일으키는 흔들림이 기분을 좋게 만든다. 점점 더워져가는 밤, 연인과 찾아 한강의 야경과 시원한 밤공기를 즐기며 맥주 한 잔을 하면 특별한 안주 없이도 더없이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DATA
위치 서초구 잠원동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 영업시간 오전 11시~자정
문의 02-3477-0033
다소 시끄럽더라도 젊음의 열기가 느껴지며 경쾌한 곳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자. 철판 요리점 혹은 이자카야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일본 도쿄에 본점을 두어 일본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을 그대로 만날 수 있다. 오코노미야키, 해물 요리, 꼬치와 맥주를 곁들이면 일본 도심의 이자카야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DATA
위치 지하철 2호선
강남역 7번 출구 GS25 골목 안 영업시간 오후 7시~다음날 오전 3시
문의 02-336-5579
배가 출출해지기 시작하는 야심한 밤, 치킨과 맥주를 함께 먹는 ‘치맥’ 생각이 간절할 때 찾으면 좋은 곳. 프라이드냐 양념이냐를 고민할 필요 없이 콤보 메뉴를 시키면 프라이드, 달콤한 맛, 매운맛, 허브맛 치킨구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달콤한 맛에 손을 멈출 수 없게 만드는 기본 안주 고구마칩도 맥주 맛을 돋워주는 데 한몫한다.
DATA
위치 강남구 압구정동 프린세스 호텔에서 로데오 거리 방향 영업시간 오후 5시~다음날 오전 2시
문의 02-544-1573
램프천사,이레네 추천
공덕동에 가면 유명한 먹자거리인 족발 골목과 전 골목이 있는데 소주를 마실 때는 족발 골목을, 맥주를 마실 때는 기름진 모둠전과 튀김을 파는 전 골목을 찾아가면 된다. 그 골목에만 3호점까지 있는 청학동이 가장 입소문난 맛집. 좋은 재료만 사용하고 조미료는 쓰지 않는다는 뜻의 무공해 부침개라는 간판이 기분 좋게 가게로 이끈다. 가격은 다른 전집과 비슷하지만 양은 두 배, 세 배 많은 것이 특징. 수십 가지나 되는 전과 튀김 종류를 자랑하는데, 각종 전과 튀김이 접시가 넘치도록 담겨 나오는 모둠전 튀김을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북엇국, 무말랭이무침, 동치미 국물이 기본 반찬으로 나와 느끼함에 질리지 않고 전과 튀김을 즐길 수 있다.
위치 지하철 5호선 공덕역 5번
출구 100m 직진 영업시간 오후
5시~다음날 오전 3시 문의 02-706-0603
이레네 추천
유명한 이동식 주점이었던 트럭 맥주가 가게로 오픈한 곳으로 간판이 없는데도 아지트와 같은 분위기가 매력적이라 항상 단골들로 붐빈다. 이곳의 특징은 맥주를 잔술로 판다는 것. 플라스틱 잔에 담겨 나오는데 산미구엘은 3천원, 카스는 1천5백원으로 가볍게 맥주를 즐기기에 좋다. 각종 채소와 해산물이 넉넉히 나오는 이탈리아 샐러드를 맥주 안주로 추천.
DATA
위치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8번 출구 산울림
소 극장 방향 빨간 플라스틱 음료 박스가 쌓인 곳
영업시간 오후 6시~다음날 오전 4시 문의 02-333-0979
독일어로 ‘맥주가 있는 음식점’이라는 뜻의 비어할레. 맥주의 운반, 냉각, 맥주잔의 온도까지 철저한 시스템으로 관리해 남다른 맥주 맛을 자랑하는 곳이다. 독특하고 맛있는 맥주 맛 못지않게 안주도 만족스러운 곳으로 근처 직장인들에게는 유명 맛집으로 통한다. 두껍지 않은 튀김옷에 잘 손질된 새우를 반듯하게 튀긴 새우튀김이나 해물 치즈떡볶이 등을 맛볼 것을 추천.
DATA
위치 지하철 4호선 명동역 8, 9번 출구 사이
골목 안 우리은행 2층 영업시간 오후 3시~자정
문의 02-773-6901
45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보통 안주로 나오는 자잘한 골뱅이가 아닌 큼지막한 국내산 골뱅이를 맛볼 수 있다. 채소와 소면 없이 파채, 다진 마늘, 고춧가루에 골뱅이만 수북이 얹어 나오는데 매콤한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이다. 벽에 생맥주 명장 인증서가 붙어 있는데 이곳 사장이 그 주인공으로 생맥주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기술을 갖춰서인지 맥주 맛이 더욱 감칠 나게 느껴진다.
DATA
위치 지하철 2호선 을지로3가역 12번 출구
고당기념관 맞은편 영업시간 오후 3시~자정
문의 02-2277-7803
램프천사 추천
겉보기에는 평범한 동네 호프집처럼 보이지만 30년 동안 그 자리를 지켜온 전통 있는 맛집이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1980년대식 프라이드치킨을 시작으로 명물이 된 꼬마 떡볶이, 호박 고구마튀김 등 안주라고 하기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입 안을 즐겁게 해준다. 시원한 맥주 한 잔과 프라이드치킨, 새끼손가락보다 가늘지만 매콤한 꼬마 떡볶이의 조화가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게 한다.
DATA
위치 지하철 3호선
녹번역 4번 출구 200m 직진 영업시간 오후 3시~다음날 오전 2시
문의 02-353-0386
일본인 노부코 사장의 이름을 따서 지은 노부코 야끼야끼는 오코노미야키 전문점이다. 일본 전통 음식인 오코노미야키를 보다 많은 사람에게 맛보이고 싶다는 마음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종류의 오코노미야키를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달콤한 오코노미야키와 맥주를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대체하기에도 좋고, 연어샐러드, 튀김 등 맥주 안주에 제격인 사이드 메뉴도 많다.
DATA
위치 송파구 잠실본동 잠실성당에서 세븐일레븐 왼쪽 골목 안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2-422-6646
‘미국식 이자카야’라는 독특한 컨셉트로 안으로 들어서면 이자카야라기보다는 카페의 모습을 하고 있다. 돈부리 전문점은 아니지만 푸짐하게 나오는 돈부리 차슈돈 메뉴를 먹을 것을 추천. 덮밥 위에 구운 삼겹살을 조림한 형태로 얹은 것으로 짭조름하면서 달달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음식이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해 질 녘 테라스에서 맛있는 차슈돈과 맥주 한 잔을 기울여볼 것을 권한다.
위치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극동방송대학 방향 삼거리포차 맞은편 영업시간 오후 2시~다음날 오전 2시 문의 02-333-9445
파워블로거 3인방은… 램프천사의 블로그 ‘맛집과 데이트 코스 이야기’ 운영자 맛집과 연애 중이라는 싱글남 권용덕씨. 싱글남 특유의 호기심 가득한 시선으로 커플들을 위해 전하는 맛집과 데이트 코스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남들이 ‘예스’라고 할 때 ‘노’라고 할 줄 아는 까칠한 매력으로 많은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레네의 블로그 ‘기억을 담는 시간’ 운영자 사진과 여행, 그리고 맛있는 음식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파워 블로거 김현수씨. 음식과 여행으로 얻은 시간과 기억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한다. 여행작가로 활동 중인 그녀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이야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기억저편의 블로그 ‘한없이 투명한 블루’ 운영자 퇴근 후에는 언제나 맛있는 음식과 술 한 잔을 그리워하고, 주말에는 여행을 꿈꾸는 파워 블로거 우승민씨. 맛집, 와인, 여행, 사진을 좋아해서 멋진 사진으로 풀어낸 음식과 여행 이야기를 구경할 수 있다. 특유의 재치 있는 글솜씨로 하루에 5천여 명의 방문자가 찾는다. |
* 파워 블로거 3인방의 맛집 탐방기는 이달을 끝으로 연재를 마칩니다.
■기획 / 조혜원 기자 ■글&사진 / 우승민(‘한없이 투명한 블루’ 블로그 운영자), 권용덕(‘맛집과 데이트 코스 이야기’ 블로그 운영자), 김현수(‘기억을 담는 시간’ 블로그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