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댓글 공유하기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후각을 자극하는 맛있는 냄새에 저절로 발걸음을 멈추게 된다. 즉석에서 만들어 먹는 맛이 일품인 길거리 음식. 집에서도 생각날 때면 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완벽 재현 레시피를 준비했다.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동대문표 못난이 감자핫도그

재료
시판용 핫도그 4개, 감자 3개, 토마토케첩·머스터드소스 4큰술씩, 튀김용 식용유 3컵, 핫도그 반죽(밀가루 1컵, 달걀 1/2개,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물 3/4컵, 소금·설탕 약간씩)

만들기
1 볼에 분량의 핫도그 반죽 재료를 넣고 고루 섞는다. 2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1×1cm 크기로 깍둑썬다. 3 시판용 핫도그를 ①의 반죽에 담가 고루 묻히고 ②의 감자를 붙여 180℃의 식용유에 노릇하게 튀긴다. 4 ③의 핫도그에 토마토케첩과 머스터드소스를 취향에 따라 뿌린다.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홍대 앞 인기 메뉴 젠장버거

재료
핫도그 빵 4개, 양배추·적양배추 1/10통씩, 시판용 냉동 떡갈비 4장, 마요네즈·토마토케첩·데리야키소스 4큰술씩

만들기
1 양배추와 적양배추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곱게 채썬다. 2 달군 팬에 시판용 냉동 떡갈비를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고 핫도그 빵도 따뜻하게 굽는다. 3 ②의 구운 핫도그 빵 한쪽 면에 마요네즈를 고루 펴 바르고 ②의 떡갈비를 위에 올린 뒤 ①의 채썬 양배추와 적양배추를 풍성하게 올린 다음 토마토케첩과 데리야키소스를 고루 뿌리고 핫도그 빵 윗면을 덮는다.

여름철 별미 블루 레모네이드

재료
레몬 8개, 탄산수·얼음 4컵씩, 블루큐라소 시럽 8큰술

만들기
1 레몬은 반 갈라 스퀴저를 사용해 즙을 낸다. 2 입구가 큰 병에 ①의 레몬즙과 탄산수, 얼음, 블루큐라소 시럽을 넣고 고루 젓는다.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재미로 먹는 인사동 똥빵
재료

멀티 그레인 믹스(시판용)·핫케이크 믹스(시판용)·팥 앙금 1컵씩, 호두 10알, 달걀 2개, 우유 3/4컵

만들기
1 볼에 달걀과 우유를 넣고 풀어준 뒤 멀티 그레인 믹스와 핫케이크 믹스를 넣은 다음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고루 섞는다. 2 ①의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고 달군 팬에 똥 모양으로 짠다. 3 ②에 팥 앙금 1큰술과 호두 1알을 올리고 다시 ①의 반죽을 짜서 팥과 호두가 보이지 않도록 덮는다. 3 ③의 반죽 한쪽 면이 익으면 뒤집어서 노릇하게 익힌다.

명동·남대문 명물 중국식 버블호떡
재료
호떡 믹스(시판용) 1개(호떡 믹스 1봉, 잼 믹스 1봉, 이스트1봉), 따뜻한 물 180ml, 밀가루 약간

만들기
1 볼에 따뜻한 물과 이스트 1봉을 넣고 고루 섞는다. 2 ①에 호떡 믹스를 넣고 주걱으로 부드럽게 10분간 고루 반죽한 뒤 반죽을 매끈하게 뭉친 다음 8등분한다. 3 ②의 8등분한 반죽을 동글납작하게 빚어 각각 잼 믹스를 1큰술씩 넣고 터지지 않게 잘 오므린 뒤 밀가루를 묻힌 다음 밀대를 이용해 둥근 모양으로 얇게 민다. 4 달군 마른 팬에 ③의 호떡 반죽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 따라잡기


노량진 베스트셀러 폭탄밥
재료
밥 4공기, 다진 쇠고기 300g, 달걀 4개, 김가루 4큰술, 슬라이스 치즈 4장, 코코넛가루·날치알·다진 땅콩 4큰술씩, 식용유 적당량, 쇠고기 양념(조선간장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고추장 양념(고추장 4큰술, 올리고당·식초 2큰술씩, 참기름 1큰술)

만들기
1 볼에 분량의 고추장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섞는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을 깨 넣은 뒤 반숙으로 익힌다. 3 볼에 다진 쇠고기와 분량의 쇠고기 양념을 넣고 고루 버무린 뒤 달군 팬에 고루 익힌다. 4 그릇에 밥을 담고 슬라이스 치즈와 ②의 달걀프라이를 차례로 올린 뒤 김가루와 ③의 쇠고기볶음, 코코넛가루, 날치알, 다진 땅콩을 돌려 담은 다음 취향에 맞게 ①의 고추장 양념을 넣는다.

* 레시피는 모두 4인분 기준.


■진행 / 이채영(객원기자) ■사진 / 원상희 ■요리&스타일링 / 문인영(101recipe), 김가영·조수민(어시스트)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