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댓글 공유하기
한낮의 태양이 야속할 만큼 뜨거운 여름이면 생각나는 시원 달콤한 아이스크림.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 절실한 요즘, 인기 절정의 아이스크림 카페를 소개한다.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만날 수 있는 아이스크림 카페 열전.

눈이 즐거워지는 예쁜 아이스크림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아이스크림 스윗비
스윗비의 아이스크림은 꽃을 형상화한 컵과 콘에 미초곰 젤리, 꿈틀이 젤리 등의 아기자기한 토핑을 추가해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한 재료를 사용하며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아 건강까지 잡은 이곳은 인터넷 연관 검색어에 나올 정도로 ‘훈남’ 사장님이 유명한 곳이다. 조만간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영업시간 월~목요일·일요일 정오~오후 10시, 금·토요일 정오~오후 11시
주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230 문의 02-792-0749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1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 콘에 담긴 쿠키&초콜릿&시리얼 믹스 아이스크림에 미초곰과 형형색색 미초곰, 형형색색(스프링클) 토핑을 더했다. 스몰 7천원·라지 9천원. 2 넛트&시리얼 믹스 아이스크림. 5천원에 별도로 판매하는 귀여운 토이컵에 아이스크림을 담아서 가져갈 수 있다. 스몰 4천8백원·라지 6천8백원. 3 아담한 모습의 스윗비 전경.

연기를 뿜어내는 신기한 아이스크림 바스티유
프랑스의 바스티유 광장을 연상시키는 가게 이름이 먼저 눈에 띄는 곳. 시리얼 바 아이스크림 카페로, 시리얼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아이스크림에 핑크 솔트, 구운 베이컨 등의 독특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특히 제품이 녹지 않게 이중 컵을 사용하는데 컵 사이에 드라이아이스를 넣어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했다.
영업시간 월~목요일·일요일 오전 11시 30분~자정, 금·토요일 오전 11시 30분~다음날 오전 1시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19길 8 문의 02-749-6641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1 블랙&화이트 컬러의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바스티유. 2 연기를 뿜어내는 초코첵스& 프렌치 토핑 아이스크림은 5천3백원. 토핑 없이 아이스크림만 주문할 경우 4천원. 3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 시리얼이 진열된 카페.

달콤한 먹구름 아이스크림 레미콘
자동차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관이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레미콘은 내부로 들어가면 실험실처럼 꾸며진 인테리어에 또 한 번 감탄하게 된다. 소프트아이스크림 전문점으로 우유, 캐러멜, 초콜릿 맛의 아이스크림에 허니 캐비아 시럽, 망카롱, 산딸기 파우더 등의 다양한 토핑을 더해서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먹구름을 형상화한 회색 솜사탕과 앙증맞은 번개 모양의 화이트 초콜릿으로 장식한 소프트아이스크림이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4길 24 문의 02-6207-1029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1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 레미콘. 2 대표 메뉴인 ‘하와이안 비치’는 우유 소프트아이스크림에 소다블루 시럽, 볶은 코코넛가루를 더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5천3백원. 3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썬더 밤’은 달콤한 솜사탕과 부드러운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6천1백원.

건강까지 생각한 착한 아이스크림
고소한 곡물 아이스크림 소복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소복은 매일 아침마다 모든 메뉴를 직접 만드는 것이 특징. 쌀에 현미와 우유를 넣은, 고소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의 아이스크림과 인절미가 들어 있는 쫄깃한 식감의 아이스볼이 주 메뉴다. 모든 메뉴 밑에는 단호박, 곶감, 떡, 씨앗이 깔려 있어 속을 든든하게 해주며, 그릇과 숟가락은 인체에 무해한 사탕수수 성분으로 만들어 더욱 건강하게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영업시간 정오~다음날 오전 1시 주소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58 문의 02-6014-0861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1 정갈한 느낌의 소복. 2 생화로 장식해 보는 맛을 더한 대표 메뉴, 소복 아이스크림. 5천2백원. 3 쫄깃한 인절미에 시원함을 더한 인절미 아이스볼. 소(9개) 7천5백원·중(18개) 1만3천5백원·대(27개) 1만9천5백원.

천연 즉석 수제 아이스크림 브알라
브알라는 다소 생소한 액화질소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는 곳이다. 질소를 액체 상태로 진공 가스통에 보관했다가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액체 상태의 질소를 우유에 부으면 열을 뺏긴 우유가 아이스크림이 되는 원리. 고객이 주문하면 그때 즉석에서 만들며 첨가제나 향료, 색소 등을 전혀 넣지 않은 천연 재료를 사용해 어린아이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영업시간 월~목요일·일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금~토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웨스턴돔1 A-239호 문의 031-901-2880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1 일산 웨스턴돔에 위치한 브알라 본점. 전국에 30개 정도의 분점이 있다.
2 대표 메뉴인 ‘바다 소금 아이스크림’은 신안 천일염에 캐러멜소스를 더해 짭조름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이다. 스몰 3천8백원·미디움 5천5백원·라지 7천5백원. 3 유기농 딸기소스와 발사믹소스를 더한 ‘스트로베리 발사믹 아이스크림’은 브알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 스몰 3천8백원·미디움 5천5백원·라지 7천5백원.

과일과 함께 즐기는 아사이베리 아이스크림 보뚜 아사이
가로수길을 즐겨 찾는 이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보뚜 아사이는 영업시간 전부터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핫한 장소로 떠올랐다. 이곳의 메뉴는 딱 한 가지, 바로 ‘아사이 보울’이다. 얼린 아사이베리를 갈아낸 스무디 위에 파인애플, 망고, 용과 등의 과일과 카카오, 비폴렌(꽃가루), 씨앗 등을 더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아사이 보울에 들어가는 과일은 매번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영업시간 월~토요일 정오~오후 9시,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9시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61길 59 문의 02-516-3686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1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아사이 보울. 스몰 5천5백원·레귤러 7천5백원·라지 1만2천5백원. 2 이국적인 인테리어의 보뚜 아사이.

다양한 맛의 수제 막대 아이스크림 몰리스 팝스
가게에 들어서는 순간 기분 좋은 향이 반겨주는 홍대 앞의 몰리스 팝스는 1백 가지 정도의 자체 개발한 레시피 중 매일 16가지 정도를 선정해 선보인다. 막대 아이스크림이라 하면 보통은 딱딱하게 마련인데 이곳의 아이스크림들은 부드러워 누구나 즐기기에 좋다. 와인 딸기, 인절미, 에딩거 맥주, 깔루아 막걸리, 고추냉이 등의 특이한 맛이 인기. 아이스크림 스탬프 카드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10개를 먹으면 1개가 무료이니 기억할 것!
영업시간 화~일요일 정오~ 오후 10시 (월요일 휴무)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바길 9 문의 070-4300-3045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시원 달콤~ 카페 아이스크림 열전

1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장식된 몰리스 팝스. 2 레몬 아이스크림을 올려서 한층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모히토. 6천5백원. 3 와인 딸기 아이스크림은 알코올 향이 거의 없어 술이 약한 사람들도 즐길 수 있다. 3천5백원. 4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깔루아 막걸리 아이스크림. 3천5백원.

■진행 / 김자혜 기자 ■사진 / 안지영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