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비주얼, 공룡알 주먹밥. 용감한까치 제공
동글동글 매끈한 검은색 알을 반으로 가르면 맵디매운 불닭볶음면을 지나 잘 익은 달걀이 나온다. 이름하여 공룡알 주먹밥. 매운 라면과 달걀, 그리고 김의 하모니는 도저히 참을 수 없는 맛을 낸다. 다만 저자는 달걀을 불닭볶음면으로 감싸고 또 그 위에 김을 붙이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다고 말한다. 요리할 때 김에 물을 뿌리고 잠시 두면 김이 수분을 흡수해 점점 더 매끄럽게 접착된다.
주재료와 가격
즉석밥 1개 1080원, 불닭볶음면(큰 컵) 1개 990원, 달걀 4개 3080원(6개입 1팩), 김밥용 김 4장 1680원(1봉)
양념&기타 재료
고추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식초 1큰술, 소금 1작은술

공룡알 주먹밥 만들기. 용감한까치 제공
조리 과정
1. 끓는 물에 소금 1작은술, 식초 1큰술을 넣고 달걀 4개를 넣어 8분간 삶은 다음 찬물에 담가 식혀 껍질을 깐다. 처음에 2분가량 수저로 살살 굴려주면 노른자가 가운데에 위치하게 된다.
2. 불닭볶음면을 만든다. 달걀을 삶는 동안 만들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용감한까치 제공
3. 즉석밥 1개를 데워 그릇에 넣고 완성된 불닭볶음면, 고추장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 가위로 잘게 잘라 섞는다. 컵라면 용기를 이용해 섞는다면 설거짓거리를 줄일 수 있다.
4. 삶은 달걀을 ③의 불닭볶음밥으로 감싼다. 달걀에 불닭볶음밥이 잘 붙지 않아 빠르게 김으로 감싸는 스피드가 중요하다.

공룡알 주먹밥 만들기. 용감한까치 제공
5. ④를 김밥용 김 위에 얹어 감싼다. 김에 물을 살짝 뿌리면 더 잘 붙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매끈해진다.

용감한까치 제공
<만 원으로 차리는 파인 다이닝>
하늘 높이 치솟는 식탁 물가에 도전장을 내민다. 87만 구독자가 인정한 푸드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의 <만 원으로 차리는 파인 다이닝>은 만 원 안팎의 비용으로 집에서도 근사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만을 담았다. ‘배달비보다 저렴한 돈으로 우아한 한 끼를’이란 좌우명답게 최고급 재료만으로 최고의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건 아니라는 걸 몸소 보여준다. 마트에서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 어쩌면 누구나 마트에 가면 꼭 사는 평범하고 저렴한 재료들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나 볼 법한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낸다. 그것도 평균 10분 이내라는 아주 간단한 레시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