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두 가지 재료로, ‘땅콩잼 바나나 아이스크림’

살 빠지는 디저트(6)

딱 두 가지 재료로, ‘땅콩잼 바나나 아이스크림’

댓글 공유하기
냉동 바나나와 땅콩잼만 있으면 건강한 아이스크림이 탄생한다.

냉동 바나나와 땅콩잼만 있으면 건강한 아이스크림이 탄생한다.

단 것의 대명사 디저트와 다이어트는 공존할 수 없는 관계일까.

디저트도 건강하게 만든다면 다이어트 중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생크림이나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도 달콤하고 풍미가 가득한 수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살 빠지는 디저트’ 여섯 번째 클래스는 냉동 바나나와 땅콩잼을 이용한 ‘땅콩잼 바나나 아이스크림‘이다.

땅콩잼 바나나 아이스크림

재료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잘라 냉동한 중간 크기의 바나나 2개, 무가당 천연 땅콩잼 ¼ 컵, 약간의 우유, 선호하는 다양한 토핑(코코넛 가루, 견과류, 딸기, 다크 초콜릿, 시리얼 등등)

만들기(간단 주의)

1 냉동 바나나와 땅콩잼을 푸드 프로세서나 블렌더에 넣는다. 너무 뻑뻑해서 갈리지 않는다면 약간의 우유나 물을 첨가한다. 바나나의 질감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면 완성이다.

2 땅콩잼 바나나 아이스크림 토핑은 코코넛 가루가 가장 맛의 궁합이 맞지만 신선한 과일이나 견과류, 초콜릿, 시리얼 등 집 안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면 멋진 디저트가 된다.

땅콩잼 대신 모든 견과류 잼(버터) 사용 가능하다. 초콜릿 맛을 좋아한다면 무가당 코코아 가루 1티스푼을 첨가하고 갈아준다.

땅콩잼 바나나 아이스크림은 바나나에 함유된 천연 탄수화물과 섬유질 그리고 땅콩의 건강한 지방의 조합으로 포만감도 챙길 수 있어 무더운 여름 아이들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