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 반짝’ 새로 산 듯한 싱크대 만드는 7가지 팁

‘매끈 반짝’ 새로 산 듯한 싱크대 만드는 7가지 팁

댓글 공유하기
주방 싱크대 청소하는 법을 총정리해봤습니다.

주방 싱크대 청소하는 법을 총정리해봤습니다.

얼룩덜룩 물때로 가득한 표면, 곰팡이 낀 모서리, 냄새나는 배수구 등 집 안에서 가장 깨끗해야 하지만 가장 더럽혀지기 쉬운 싱크대.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 라이프 매체 Tasting Table이 당신의 싱크대를 말끔하게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본다.

먼저 도구가 중요하다

주방 싱크대용 시판용 세제는 많다. 올바른 청소에 먼저 갖춰야 할 것이 청소도구, 브러시와 스펀지다. 싱크대 청소용 브러시는 표면에 더 단단한 얼룩과 잔여물을 문지르기 위해 다소 뻣뻣한 강모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자. 스펀지는 부드러운 면과 문지르는 거친 면이 함께 있는 양면이 좋다. 싱크대 표면과 주변을 모두 청소하는데 쉽다.

단 주방 싱크대 청소 도구와 식기 세척 도구는 분리해야 한다. 두 용도를 명확히 구분해야 세균이 장비로 교차 오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매끈 반짝’ 새로 산 듯한 싱크대 만드는 7가지 팁

싱크대 청소에 꼭 필요한 베이킹소다

시판용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섞어 만든 청소용 스크럽은 지우기 어려운 얼룩과 때를 제거하는 데 특효다. 베이킹소다는 산성 세제와 혼합하면 매우 강력한 소독제를 만들고 다목적 세척액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조합이 만드는 탄산 용역도 강력한 싱크대 세척제가 될 수 있다. 베이킹소다는 매우 순한 연마제 역할을 한다. 싱크대 표면을 긁지 않고 싱크대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 이상적이다. 식초는 산성이라 기름과 미네랄 침전물로 인한 오염을 용해한다. 두 가지는 싱크대를 반짝이게 하는 필승 조합이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한 청소 팁은 이렇다. 싱크대 표면에 베이킹소다를 먼저 뿌린다. 바닥에 골고루 분포되도록 한 후 그 위에 식초를 붓는다. 거품이 가라앉으면 브러시나 스펀지로 표면을 닦고 따뜻한 물로 싱크대를 헹군다.

딥 클린징이 필요할 때는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는 강력한 소독제다.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어 상처 소독에는 사용을 권고하지 않게 됐다. 대신 과산화수소는 강력한 산화제라 딥 클린징이 필요한 싱크대 청소에는 매우 유용하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싱크대를 배수구를 막고 과산화수소를 붓는다. 바닥에 적절히 도포됐다면 유기화합물들이 과산화수소에 녹을 수 있도록 수 분간 방치한다. 마지막으로 따뜻한 물로 싱크대를 헹구면 된다. 가벼운 배수구 막힘도 과산화수소가 해결할 수 있다.

흠집이 싫다면 밀가루로 광택을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싱크대의 경우 밀가루는 광택을 내는 데 도움을 준다. 밀가루의 미세한 입자는 매우 순한 연마제가 되어 싱크대에 자국이나 흠집을 남기지 않고 표면에 있던 때나 먼지 같은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매끈 반짝’ 새로 산 듯한 싱크대 만드는 7가지 팁

밀가루로 청소하려면 일단 싱크대 물기를 건조시킨다. 깨끗한 천을 이용해 물기를 닦아줘도 좋다. 그런 다음 밀가루를 넉넉하게 뿌린 후 마른 천이나 종이 타월로 밀가루를 원으로 그리며 문지르고 때를 벗겨낸다. 약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당신의 싱크대는 반짝반짝 윤이 날 것이다.

싱크대에 녹이 슬었다면 소금으로

싱크대에 녹이 슨 부분이 있다면 화학 물질보다는 소금과 레몬즙만으로 충분히 제거할 수 있다. 녹이 슨 부분에 소금을 뿌리고 그 위에 레몬즙이나 레몬주스를 적신 뒤 최대 2시간 동안 방치한다. 시간이 지나면 브러시나 스펀지로 싱크대를 강하게 문질러 제거해본다.

‘매끈 반짝’ 새로 산 듯한 싱크대 만드는 7가지 팁

싱크대 물때 방지를 위해 올리브유나 레몬

청소를 마치고 싱크대가 매끈해졌다면 극세사 천에 소량의 올리브유를 적혀 둥글게 원을 그리면서 닦아준다. 그런 다음 마른 천으로 여분의 기름을 닦아낸다. 올리브유에는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싱크대 가장자리, 수전 주변, 배수구의 대청소 후 관리를 수월하게 한다.

청소해도 얼룩이 지워지지 않는다면 레몬을 반으로 잘라 그 부분의 올려놓고 밤새 방치하면 얼룩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레몬을 이용한 청소법의 장점은 신선한 시트러스 향기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싱크대 배수구에는 얼음 조각을

싱크대 배수구에서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식초와 레몬으로 만든 얼음 조각이 필요하다. 단단한 얼음 조각은 배수구 속 찌꺼기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식초는 찌꺼기를 분해하는 역할을 하고 레몬즙을 첨가하면 신선한 냄새로 기존의 불쾌한 냄새를 가릴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레몬과 식초를 같은 비율로 섞어 냉동고 각얼음 트레이에 부어 얼린다. 얼린 큐브 몇 개를 배수구에 떨어뜨려 자연스럽게 흘러가도록 한다.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배수구 냄새 제거 방법도 있다. 배수구를 물로 헹군 다음 베이킹 소다 1컵과 레몬즙 한 컵을 준비해 차례로 배수구에 붓는다. 탄산 화학 반응이 일어나고 가라앉으면 배수구에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린 후 30분 정도 싱크대를 쓰지 않고 둔다. 시트러스류나 페퍼민트, 티트리, 유칼립투스, 라벤더 마음에 드는 향기 오일이면 다 괜찮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