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일상 활력 식단

굿바이 독소

면역력 높이는 일상 활력 식단

댓글 공유하기
오리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단호박은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용감한까치 제공

오리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단호박은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용감한까치 제공

평소 잘못된 자세 때문에 틀어진 체형은 통증을 유발한다. 체내 독소를 빼주는 디톡스 건강 식단과 함께 평소 자세를 바로 하고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보자. 몸은 노력하는 만큼 변화한다.

평소 앉거나 서서 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해야 한다면 중간에 1분이라도 주변을 걷거나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 자세가 틀어지거나 혈액순환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보도록 한다.

‘날개 달린 소’라 불릴 정도로 맛과 영양이 뛰어난 오리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체내 질소를 분해해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고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미식가로 손꼽히는 중국 청나라 서태후도 즐겨 먹었다는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해로운 기름이 적고,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 및 피부 노화 방지에 좋다.

오리고기와 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식자재인 단호박은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오리고기의 유익한 지방이 단호박의 베타카로틴 흡수율을 극대화하고 독소 제거 효과를 배가시킨다.

오리고기 단호박찜 레시피. 용감한까치 제공

오리고기 단호박찜 레시피. 용감한까치 제공

오리고기 단호박찜(417kcal)

재료 = 단호박 1통, 훈제 오리고기 100g, 마늘 10톨, 양파 ¼개, 후춧가루 약간, 페페론치노 약간, 슈레드 모차렐라 치즈 약간, 올리브유 적당량

1. 단호박은 껍질째 씻은 후 베이킹소다를 뿌려 문질러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준다. 단호박 껍질에 식이 섬유가 많아 장 건강에 좋다.

2. 씻은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 돌려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3. 모든 채소를 씻은 후 채반에 밭쳐 물기를 뺀다.

4. 단호박을 꺼내 약간 식힌 후 꼭지 윗부분을 사각형으로 자르고 속을 깨끗하게 파내 호박 그릇을 만든다.

5. 끓는 물에 훈제 오리고기를 가볍게 데쳐 기름기를 뺀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훈제 오리고기는 간이 강하기 때문에 조리 전 끓는 물에 가볍게 데치면 좀 더 담백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6. 마늘은 꼭지를 따고 잘라준다.

7. 양파는 길게 채 썰어둔다.

8.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훈제 오리를 넣은 후 더 볶는다.

9. 후춧가루와 페페론치노로 간한다.

10. 호박 그릇에 볶은 재료를 모두 담는다.

11.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뿌린 후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더 돌린다.

12. 단호박을 위에서 아래로 일정한 크기로 썰어서 펼쳐준다.

5일 미션 = 매일 아침 식사하기,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분 섭취, 당 많은 음식 최대한 피하기, 채소 챙겨 먹기

면역력 높이는 일상 활력 식단 [굿바이 독소]

참고서적 <3DAYS 디톡스 다이어트>

유튜브 구독자 16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5만 명의 지지를 받는 피트니스 크리에이터로 ‘소피쌤’으로 알려진 저자 정세련은 출산 후 단기간 내 15kg을 감량,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요요 없는 다이어트 방법’을 전파 중이다. 그는 지방과 부기, 독소를 부위별로 빠르게 제거하는 디톡스와 체질 개선에 집중했다. 이 책에서는 밀가루 음식과 짜거나 맵고 달기만 한 자극적인 음식 등 일상 속 잘못된 식습관을 멈추고 3일, 5일이라는 단기간의 샐러드 디톡스를 통해 몸속 세포와 체질이 재구성되는 방법과 레시피를 제시한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