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맥주 한 잔, 초스피드로 만드는 안주

주말&

시원한 맥주 한 잔, 초스피드로 만드는 안주

댓글 공유하기

차가운 맥주는 왜 더 맛있을까. 다 ‘과학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2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중국 과학자들이 차가운 맥주가 더 맛있는 이유를 에탄올 분자 구조 분석을 통해 과학적으로 밝혀냈다고 합니다. 연구진이 술의 주성분인 에탄올과 물을 섞은 액체를 사용해 알코올 도수를 1% 단위로 변화시키면서 액체와 고체가 접촉할 때 생기는 표면장력의 접촉각을 측정한 결과… 맥주의 경우 섭씨 5도로 냉각했을 때 에탄올 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어쨌든 냉장고에서 ‘차게’ 유지된 맥주가 맛있다는 의미겠죠?

기온이 올라가고 시원한 맥주 한 모금이 간절해지는 초여름. 함께하면 좋은 가벼운 안주를 골라봤습니다. 준비하는데 최장 30분, 보통 10분이면 뚝딱 준비할 수 있는 핑거푸드 위주입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맥주의 온도가 높아지면 안되니까요!

냉동웨지감자 제품을 구입했다면 조리 시간을 한층 줄일 수 있어요.

냉동웨지감자 제품을 구입했다면 조리 시간을 한층 줄일 수 있어요.

살사 웨지감자

재료 = 감자 3개, 올리브유·다진 마늘 1큰술씩, 소금 1/2 작은술, 파르메산 치즈가루 2큰술, 로즈메리 2작은술, 살사 소스(토마토 1/2개, 셀러리 1/3대, 양파 1/4개, 블랙 올리브 3알, 올리브유 1큰술, 핫소스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감자는 웨지 모양으로 썰어 끓는 소금물에 데친 뒤 올리브유, 소금, 다진 마늘을 넣어 살짝 버무린 다음, 180℃로 예열한 오븐에 30분 이상 노릇하게 굽는다.

2 토마토, 셀러리, 양파는 굵직하게 다지고, 블랙 올리브는 슬라이스한 다음 볼에 넣고 함께 가볍게 섞은 뒤 냉장고에 20분 이상 둔다.

3 ①에 파르메산 치즈가루를 뿌리고 ②를 얹어 낸다.

꿀 소스 연근칩

재료 = 연근 1/2개, 꿀 2큰술, 소금 약간

1 연근은 껍질을 벗기고 얇게 슬라이스한 뒤 바로 식촛물에 담가 갈변을 막는다.

2 ①을 키친타월이나 마른 행주로 가볍게 두드려 물기를 없앤다.

3 냄비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뜨겁게 달군 다음 연근 슬라이스를 넣고 바삭하게 튀긴 뒤 건져 소금을 뿌린다.

4 그릇에 완성된 연근칩을 담고 꿀을 뿌리거나 찍어 먹는다.

단촛물 만든 김에 요즘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오이김밥을 후루룩 말아서 곁들여도 좋겠어요.

단촛물 만든 김에 요즘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오이김밥을 후루룩 말아서 곁들여도 좋겠어요.

오이 날치알초밥

재료 = 오이 2개, 따뜻한 밥 3공기, 날치알 1컵, 연고추냉이·소금 약간씩, 단촛물(식초 1/2컵, 설탕 3큰술, 소금 1과 1/2작은술)

1 따끈한 밥에 분량의 단촛물을 끼얹어 살살 섞고 타원형으로 초밥 모양을 만든다.

2 오이는 필러로 얇게 슬라이스해 소금을 약간 뿌려 절인다.

3 ①의 초밥 테두리에 ②의 오이를 두른 뒤 윗면에 연고추냉이를 살짝 바르고 날치알을 듬뿍 올린다.

아스파라거스를 끓는 물에 한번 데쳐내서 팬에서 익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아스파라거스를 끓는 물에 한번 데쳐내서 팬에서 익히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재료 = 아스파라거스 5개, 베이컨 5줄,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아스파라거스는 필러로 껍질을 벗겨 깨끗이 손질한다.

2 손질한 아스파라거스를 소금을 약간 넣어 끓인 물에 살짝 익힌다.

3 데친 아스파라거스 밑 부분부터 베이컨을 사선으로 감아올리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③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매콤하게 무쳐먹던 골뱅이 맛의 새로운 발견이라 할만 하죠?

매콤하게 무쳐먹던 골뱅이 맛의 새로운 발견이라 할만 하죠?

골뱅이 마늘꼬치구이

재료 = 골뱅이 통조림 1통, 마늘 20톨, 마늘종 4대, 파프리카 2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골뱅이 통조림은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국물은 따로 담아놓는다.

2 마늘은 꼭지를 썰어내고 마늘종은 5cm 길이, 파프리카는 1.5×5cm 크기로 썬다.

3 ①의 골뱅이와 ②의 마늘, 마늘종, 파프리카를 꼬치에 꿴 뒤 달군 팬이나 석쇠에 올려 ①의 통조림 국물,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면서 노릇하게 굽는다.

바게트로 만들어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속을 채울 수 있는 메뉴입니다.

바게트로 만들어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속을 채울 수 있는 메뉴입니다.

토마토 브루스케타

재료 = 바게트 1/2개, 올리브유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토마토 2개, 양파·노랑 피망·청피망·홍피망 1/4개씩, 마늘 1/2톨, 포도씨유 2큰술, 레몬즙 3큰술, 소금·후춧가루·허브 잎 약간씩

1 바게트는 1.5cm 정도 두께로 동그랗게 썬다.

2 올리브유와 다진 마늘을 섞어 붓을 이용해 바게트에 고루 바른 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5분간 노릇하게 굽는다.

3 토마토와 양파, 피망은 주사위 모양으로 잘게 썰고, 마늘은 곱게 다진다.

4 ③에 포도씨유와 레몬즙,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고루 섞는다.

5 구운 바게트 위에 ④를 올린 뒤 허브 잎을 올려 장식해 낸다.

맛있는 여름 채소 가지를 빼놓으면 섭섭하죠.

맛있는 여름 채소 가지를 빼놓으면 섭섭하죠.

치즈 토마토 가지롤

재료 = 가지 3개, 토마토 2개, 까망베르치즈 10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가지는 0.5cm 두께로 길게 슬라이스해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2 토마토는 3cm 길이의 막대 모양으로 썰어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까망베르치즈도 토마토와 같은 크기로 썬다.

3 그릴 팬에 가지를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구운 가지 1장에 토마토와 까망베르치즈를 2조각씩 얹고 돌돌 말아 낸다.

멕시칸이 별 건가요? 살사소스로 이국적인 맛을 즐겨보세요.

멕시칸이 별 건가요? 살사소스로 이국적인 맛을 즐겨보세요.

멕시칸 감자칩샐러드

재료 = 토마토 2개, 아보카도·오이 1/2개씩, 양파 1/4개, 강낭콩 통조림 3큰술, 체다치즈 1장, 살사소스(시판용) 1컵, 감자칩(시판용) 적당량

1 토마토와 아보카도, 오이는 과육만 준비해 양파와 함께 1×1cm 크기로 깍뚝 썬다.

2 강낭콩 통조림은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체다치즈는 굵직하게 다진다.

3 볼에 ①의 토마토와 아보카도, 오이, 양파, ②의 강낭콩과 체다치즈를 담고 살사소스를 넣어 버무린다.

4 감자칩 위에 ③을 적당량씩 올린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