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과자’라고 불리는 로투스와 진짜 커피가 만났습니다. 연유가 들어가 크리미하고 달콤한 마스카르포네 치즈와 커피에 푹 적셔 더욱 향긋하고 촉촉한 로투스의 완벽한 조화! 우유 팩이 없다면 아무 반찬통을 사용해 만드셔도 됩니다. 뚜껑이 있는 용기라면 보관도 용이합니다.
로투스 티라미수 만들기
재료 = 로투스 15개(티라미수용 10개, 데코용 5개), 인스턴트 블랙 커피 가루 3포(5g), 마스카르포네 치즈 400g, 따뜻한 물 60g, 연유 8큰술, 500㎖ 이상 우유 팩
1.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볼에 넣고 잘 풀어준 뒤 연유를 넣고 섞어 크림을 만듭니다.
2. 우유 팩은 약 10㎝를 남기고 위아래를 칼로 자른 뒤 접시에 올립니다.
3. 따뜻한 물에 블랙 커피 가루를 잘 풀고 티라미수용 로투스를 적십니다.
4. 우유 팩에 로투스 6개를 지그재그로 쌓고 크림을 60% 채웁니다. 빈틈없이 꾹꾹 눌러 채운다는 느낌으로 넣어주세요!
5. 나머지 로투스를 한 번 더 지그재그로 쌓고 크림을 가득 채운 뒤 냉장고에 넣어 최소 2시간 이상 굳힙니다.
6. 우유 팩 옆부분을 칼로 그어 조심스럽게 분리합니다.
7. 티라미수 겉면을 칼등으로 고르게 다듬습니다.
8. 데코용 로투스 중 4개는 봉지째 부숴 올리고 나머지 1개는 통째로 꽂아 마무리합니다.
<매일 다르게 골라 먹는 일간 빵집>
식빵, 베이글, 캄파뉴, 바게트, 소금빵, 크루아상, 모닝빵, 카스텔라. 8가지 기본 빵으로 매일 다르게 만들고 맛있게 즐기는 빵 요리 54가지 레시피를 모은 책이다.
저자 신재임은 ‘잼잼’이라는 이름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요리 초보자들을 위한 쉽고 재밌는 요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책에는 집에서 힘든 베이킹을 하지 않고 빵 요리를 즐기는 방법을 담아냈다.
힘들고 지칠 때 ‘나를 위한 요리’로 위로받았다는 저자는 많은 사람이 달콤하고 따끈한 빵을 통해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레시피를 연구하고 책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