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은 가을 웨딩을 준비하는 다수의 예비 신혼부부들이 혼수 쇼핑을 하는 시즌이다.
프랑스 리빙 브랜드 르크루제 코리아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르크루제 공식 온라인몰의 데이터를 분석, 최근 웨딩 시즌 트렌드를 발표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30대 신규 회원가입자 수는 7월 전년 대비 119% 이상 급격히 증가했다. 8월 역시 전월 대비 5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7월에는 스톤웨어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톤웨어는 원색부터 파스텔 색조까지 다채로운 색상의 제품으로 양식기, 한식기 등 장르를 넘나드는 메뉴를 소화한다.
2024년 리빙키친 핵심 키워드로 꼽히는 ‘C.H.E.F’에서 ‘C’에 해당하는 컬러풀(Colorful) 키친테리어 트렌드가 앞으로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지난 2년간 판매량이 가장 높은 컬러는 로즈쿼츠, 머랭, 시폰 핑크, 빨강, 코스탈블루로 나타났다. 특히 로즈쿼츠와 코스탈블루의 경우 올해 5월 스톤웨어 부문 판매량 상위 5개 인기 색상에 포함됐다.
원플레이트 요리로 신혼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메뉴 선호도가 높은 시기인 만큼 원팬 요리가 가능한 무쇠 주물 냄비 역시 혼수 리빙템의 인기 제품으로 꼽힌다. 르크루제 측은 “요리 초보인 신혼부부의 경우 처음부터 많은 주방용품을 들이기보다 집들이를 위한 대용량 파티 요리부터 1~2인이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요리까지 한 번에 활용할 수 있는 올라운더 만능 팬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무쇠주물 멀티팬 신제품 에브리데이팬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간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