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해진미 총출동…무더위 달랠 특급호텔 여름 보양식 4

산해진미 총출동…무더위 달랠 특급호텔 여름 보양식 4

댓글 공유하기

연일 30도를 웃도는 불볕더위에 호텔업계가 보양식 열전에 불을 지폈다.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고급 제철 식재료로 맛과 영양까지 챙겼다. 올여름 무더위 속 입맛 돋우는 특급호텔 4곳의 제철 별미들.

제주신화월드, 무늬오징어 물회·여름 봉숭아 특선


제주신화월드 제주선 여름 특선 메뉴 ‘무늬오징어’ 물회.

제주신화월드 제주선 여름 특선 메뉴 ‘무늬오징어’ 물회.

제주신화월드는 한식당 ‘濟州膳(제주선)’에서 오징어 계의 황제라 불리는 무늬오징어로 물회를 선보인다. 어획량이 적어 쉽게 맛볼 수 없는 무늬오징어는 쫄깃한 식감과 단맛을 자랑하는 별미. 새콤한 양념까지 더 해져 더위로 여름철 사라진 입맛을 되찾아준다.

신선한 제주 식재료로 정갈한 한식을 선보이는 제주선에서는 산삼 배양근을 활용한 한우 소꼬리찜도 맛볼 수 있다. 여름철 떨어진 면역력을 높이고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준다.

제주신화월드 성화정의 ‘만정도화’.

제주신화월드 성화정의 ‘만정도화’.

중식 레스토랑 ‘성화정’에서는 제철 맞은 여름 복숭아를 활용한 특선 세트 메뉴 ‘만정도화’를 선보인다. 제철 복숭아의 달콤한 과즙을 더한 ‘복숭아 매실 소스 3품 냉채’, 겉은 바싹하고 속은 촉촉한 시리얼 새우에 복숭아 퓌레를 넣어 만든 ‘바질 복숭아 시리얼 새우’, 달콤한 과육의 풍미가 느껴지는 ‘복숭아 푸딩’ 등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제철 제주산 한치가 듬뿍 담긴 ‘제주 한치 냉짬뽕’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판’, 캐비어·문어·전복 여름철 고급 식재료 총출동


그랜드 하얏트 테판의 여름 메뉴.

그랜드 하얏트 테판의 여름 메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프리미엄 철판 다이닝 ‘테판’에서는 여름철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준비했다. 문어, 전복, 농어, 캐비어를 비롯해 닭, 한우, 인삼, 미나리 등 에너지가 솟아나는 식재료들이 뜨겁게 달궈진 철판 위에서 셰프들의 화려한 테크닉과 어우러진다. 신선한 제철 재료에 테판만의 수제 간장, 된장 베이스의 소스로 한국적인 맛을 가미했다.

프리미엄 모던 스시 바 ‘카우리’에서는 테이블에서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 코스를 강화했다. 셰프 추천 제철 생선회, 다섯 가지 계절 요리를 한 상에 담아낸 ‘핫슨’, 쫄깃한 감태 면에 전복 내장 소스와 성게알을 얹어 감칠맛을 더한 면 요리 등 일본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오직 카우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계절의 특징을 살린 요리들을 선보인다.

정통 스테이크 요리를 선보이는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달링다운 와규, 블랙 앵거스 비프 토마호크 등 청정지역에서 자란 최고급 품질의 육류와 함께 고당도 수박으로 만든 수박 에이드를 선보인다.

호텔신라,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 선물세트


호텔신라 정선 삼계탕.

호텔신라 정선 삼계탕.

호텔신라는 본격적인 더위를 알리는 초복(7월 15일)을 앞두고 ‘정선 삼계탕’, ‘프리미엄 한우 갈비탕’ 등 프리미엄 여름 보양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정선 삼계탕’은 유기농 닭과 국내산 전복에 호텔신라 조리 주방장이 만든 특별한 육수가 더해져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프리미엄 한우 갈비탕’은 무항생제 인증 한우 목장의 갈비와 양지를 사용했다. 호텔신라만의 레시피로 만든 한우 육수를 사용해 더욱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삼복과 같이 더운 날에 보양식을 요리하는 수고를 덜기 위해 철저한 위생 관리를 거쳐 가공한 자숙 닭과 전복, 한우를 사용했다. 재료 손질과 조리 시간은 줄이고, 누구나 쉽고 편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했다.

올해는 보양식 대표 재료인 자연산 송이, 민어, 흑삼 등 10종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자연산 송이를 얇게 저며 국내산 꿀에 재운 ‘꿀에 담은 자연송이’, 세심하게 선별한 국내산 민어를 정성껏 엮어 말린 ‘민어 굴비’, 아홉 번 찌고 말린 흑삼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게 정과 형태로 제작한 ‘진한 흑삼 한 뿌리’ 등 호텔신라만의 특별한 레시피가 돋보인다.

호텔신라의 여름 보양식 선물세트는 6월 27일까지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신라숍’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제로 판매할 예정이다. 보양식 배송은 초복에 맞추어 7월 11일과 12일 이틀에 나누어 진행된다.

더플라자 중식당 ‘도원’, 미식 보양코스 ‘녹음방초’


더 플라자 중식당 도원의 ‘녹음방초(綠陰芳草)’ 미식 보양 코스

더 플라자 중식당 도원의 ‘녹음방초(綠陰芳草)’ 미식 보양 코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더 플라자는 8월 31일까지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중식당 도원은 푸른 나무 그늘과 꽃다운 풀을 뜻하는 ‘녹음방초’(綠陰芳草) 미식 보양 코스와 단품 메뉴 3종을 내놓는다. 코스 요리는 ‘장어 가지와 소고기 완자’, 여름 딤섬을 포함해 총 7가지 요리로 구성했다. 여름 딤섬은 ‘우시롱’(卢仕龙) 딤섬 전문 셰프가 개발한 메뉴로 여름 프로모션 기간에만 제공된다. 단품 메뉴로는 닭고기를 북경오리와 동일한 방식으로 구운 ‘사보편피계’, ‘제주 무늬오징어 량반’, ‘중식 냉면’을 판매한다.

63레스토랑의 백리향은 사천식 갯장어, 해선탕, 한방 한우 갈비찜이 포함된 7개 메뉴로 계절 특선을 마련했다. 식사로는 오향장육과 해삼, 해파리냉채를 올린 중식 냉면을 준비했다. 중식 냉면은 국내산 닭고기로 끓인 특제 육수를 넣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