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텁지근한 입맛 없는 여름,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매콤 떡볶이를 한 곳에서 동시에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는 ‘감성분식’을 테마로 신메뉴 ‘감성국물떡볶이’, ‘감성로제떡볶이’와 주먹밥 2종을 딜리버리 전용 메뉴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감성커피의 분식 시장 진출은 MZ세대를 중심의 레트로 열풍과 매운맛 트렌드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감성커피가 선보이는 첫 번째 ‘감성분식’ 메뉴는 떡볶이 2종과 주먹밥 2종이다. 떡볶이는 부드럽고 쫄깃한 밀떡에 매콤달콤한 중독성 있는 소스를 더한 메뉴로, 매콤하고 달달한 떡볶이의 정석인 ‘감성국물떡볶이’와 떡볶이 특유의 매콤함과 진하고 크리미한 로제의 부드러움이 밸런스를 이루는 ‘감성로제떡볶이’ 등 총 2종을 선보인다.
여기에 떡볶이에 곁들이기 좋은 매콤한 김치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 있는 ’김치모짜 구운주먹밥’, 달콤하고 짭짤덕한 불고기로 ‘단짠단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소불고기 구운주먹밥’ 등 총 2종을 내놓았다.
이번 신메뉴는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가맹점주들의 요청을 반영해 개발됐다. 감성커피 측은 “테이크아웃 및 배달 이용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커피 및 음료뿐만 아니라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푸짐한 한 끼를 한꺼번에 해결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기존 ‘탕종 베이커리’ 시리즈에 이어 ‘감성분식’까지 새롭게 카테고리를 확장한 것”이라고 전했다.
감성커피의 ‘감성분식’ 신메뉴 4종은 전국 감성커피 매장에서 포장 및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