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프렌치토스트’ 비법 대방출

펀펀(funfun)한 요리

맛있는 ‘프렌치토스트’ 비법 대방출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
댓글 공유하기

계란물에 충분히 빵을 담가둘 것, 버터와 설탕 팬에서 먼저 녹인 다음 구울 것 …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 제공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 제공

우리 집 어린이의 간식시간이 돌아왔다. 삼식이에게도 ‘급’이 있다면, 역시 자식이야말로 ‘대왕마마급’이 아니겠는가. 과연 우리 집 대왕마마께서는 뭘 먹고 싶을까를 감히 추측해 보다가 냉동해 둔 달달하고 두툼한 식빵을 꺼냈다. 아침이든, 점심이든, 아점이든, 언제 먹어도 맛있는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자!

만드는 방법이라곤 계란을 이용한단 것 외에 딱히 어려울 것도 특이할 것도 없는데 요상하게 맛있다. 식빵을 구워 만든 ‘그냥 토스트’보다 열 배쯤 더 맛있는 프렌치토스트는, 겉에 입힌 계란 옷이 열을 받아 노릇해지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정말 쉬운 요리다. 만드는 과정도 쉽고, 다 익은 정도를 눈으로 쉽게 구별할 수 있기에 요리를 잘 하든 못 하든 누구나 할 수 있는 기특한 것.

물론, 계란에 우유를 넣고 설탕도 넣은 다음, 알갱이가 다 녹을 때까지 잘 저어줄 것. 식빵 속까지 계란물이 흡수될 수 있도록 30초 정도 충분히 빵을 담가둘 것. 식용유 대신 약불에서 버터를 완전히 녹인 다음 계란물 머금은 식빵을 올려 중약불로 노릇하게 구울 것. 워낙 심플한 요리라 특별한 요리 기술이 필요치는 않지만, 더 맛있어지는 방법들이 분명히 있다. 그 짧은 요리 시간 동안 더 부드럽게, 내 취향에 맞게, 완성할 수 있도록, 스스로 공을 들여 좋아하는 맛을 찾아가는 모든 과정이 바로 키 포인트.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 제공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 제공

겉까지 바삭한 토스트가 취향이라면, 버터와 설탕을 1:1의 비율로 팬에서 먼저 녹인 다음 구울 것. 내가 좋아하는 과일이나, 크림, 치즈, 혹은 루콜라 같은 여린 잎을 곁들여 먹을 것. 어제 만들었던 토스트보다 업그레이드된 오늘의 토스트를 만들기 위해, 그 방법을 찾아가는 모든 여정을 ‘노력’할 수 있어 참 좋다.

소담하게 구운 식빵을 반으로 갈라,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과일들 같이 얹고 슈가 파우더까지 달큰하게 얹어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플레이팅을 완성하면, 이게 바로 딸내미가 좋아하는 스타일. 만들 줄은 몰라도 자기가 맛있는 건 기가 막히게 알아차리는 우리 집 대왕마마를 위한 별식. 집에서 먹은 달콤이로 오늘 하루도 힘이 났으면 좋겠다. 요리 스킬 대신 재밌는 요리 과정이 필요한 프렌치 토스트. 상세 레시피는 아래 새미네부엌 사이트 참고.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 제공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 제공

✅ ‘프렌치 토스트’ 재료

주재료 = 식빵 2장(100g), 달걀 1개(55g), 우유 1/4컵(50g)

부재료 = 버터 3스푼(30g)

양념 = 설탕 3스푼(30g)

✅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1. 볼에 계란, 우유,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휘퍼를 이용해 섞는다.

2. ①의 계란물에 식빵을 넣고 앞, 뒷면을 뒤집어가며 묻힌다(한 면당 30~1분간).

3. 예열 팬에 버터를 넣고 약불에서 완전히 녹인 후 ②를 올려 중약불에서 앞, 뒤를 옅은 갈색이 날 때까지 노릇하게 굽는다.

4. 토스트를 접시에 담아 과일, 크림 등 원하는 재료를 올리면 완성!

■자료 출처: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가 즐거워지는 샘표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www.semie.cooking/recipe-lab)

<‘새미네부엌’ 요리법연구소>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