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여름 디저트…‘와인 절임 복숭아’ 레시피

주말&

어른의 여름 디저트…‘와인 절임 복숭아’ 레시피

댓글 공유하기
이번 주말에는 제철과일을 이용한 ‘와인 절임 복숭아’ 어떨까? 사진 크게보기

이번 주말에는 제철과일을 이용한 ‘와인 절임 복숭아’ 어떨까?

기온이 오를수록 복잡한 오븐 디저트보다, 간단하지만 우아한 디저트를 찾게 된다. 이럴 때 제격인 것이 바로 ‘와인 절임 복숭아’다. 손이 거의 가지 않으면서도 그 맛은 놀라울 만큼 풍부하다. 전날 밤에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기만 하면 다음 날 완벽한 디저트가 완성된다.

복숭아가 아니더라도 제철을 맞은 단단한 핵과류로 자두, 살구, 체리 모두 가능하다. 잘 익었지만 단단한 과육을 가진 과일이 좋다. 와인은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보통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이나 로제가 잘 어울리며, 단맛을 선호한다면 스위트 와인도 무방하다. 추천 품종은 피노 그리(Pinot Grigio), 베르멘티노(Vermentino),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 등이다.

민트 잎을 더하면 상큼한 허브 향이 살아난다. 다만 생략해도 좋다. 최소 8시간 이상, 이상적으로는 하룻밤 재워야 맛이 잘 배어든다.

와인 절임 복숭아 레시피 (8인분 기준)

재료 화이트 와인 또는 로제 와인 2컵, 설탕 1/4컵, 꿀 1큰술, 바닐라빈 페이스트 또는 바닐라 추출물 1작은술, 잘 익은 복숭아 또는 자두 6개 (씨 제거 후 얇게 썰기), 생 민트잎 5~6장 (선택 사항), 휘핑크림 또는 바닐라 젤라토 (선택 사항)

만드는 법

1 넉넉한 볼에 와인, 설탕, 꿀, 바닐라를 넣고 잘 섞는다.

2 자른 과일을 넣고 고루 버무린 후, 민트잎도 함께 넣는다.

3 과일이 와인에 잠기도록 작은 볼을 위에 눌러 덮고, 랩으로 밀봉한다.

4 냉장고에서 최소 8시간 이상 재운다.

5 먹을 때는 민트잎은 꺼내 버리고, 과일을 디저트 그릇에 담은 후 시럽을 넉넉히 끼얹는다. 휘핑크림이나 젤라토, 팬케이크를 곁들이면 더욱 풍성하다.

보관 방법

냉장 보관 시 4일 정도 보관 가능하며, 과일이 시럽에 잠겨 있도록 밀폐해 두는 것이 좋다.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