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Stage

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댓글 공유하기
ㆍ가을, 울긋불긋 공연으로 물들다

올 가을 공연계는 그야말로 풍년이다. 지난 9월 1일부터 시작된 ‘세계국립극장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공연 축제가 잇달아 열리기 때문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 유명 연출가들의 작품은 물론 의미 깊은 공연, 수준 높은 연주, 신예 예술가들의 미래까지 모두 감상해볼 수 있다.

[Stage]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Stage]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1감미로운 재즈 선율에 취한 가을 밤 - 제7회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지난 6년간 누적 관객 60만 명을 기록하며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축제로 자리매김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올해도 어김없이 경기도 가평 자라섬 일대에서 열린다.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 36팀과 아마추어 연주자 30여 팀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에는 ‘제프 테인 왓츠’와 그 오랜 친구들이 함께하는 ‘더 왓츠 프로젝트’, 펑크의 진수를 보여줄 네덜란드 색소포니스트 ‘캔디 덜퍼’, 브라질의 전설적인 월드 뮤직 거장 ‘조앙 보스쿠’ 등이 헤드라이너로 개성 넘치는 연주를 선보일 예정. 특히, 올해는 메인 무대를 중심으로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파티 스테이지와 재즈 큐브를 만들어 공연장 간 이동이 어려웠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10월 15~17일 ●자라섬 및 가평 읍내

[Stage]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Stage]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2내일이 기대되는 젊은 예술가들의 선언 - 제10회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서울국제공연예술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각국의 공연 예술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한국을 비롯해 벨기에, 러시아, 프랑스 등 8개국에서 선별한 연극, 무용, 음악극 등 28개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한국과 프랑스가 공동 제작한 연극 ‘코뿔소’와 프랑스 2010 아비뇽페스티벌에서 호평받은 ‘아 따블르’ 등이 대표작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특히 해외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실력파 연출가들의 작품이 대거 소개될 예정이다.
●10월 2일~11월 14일 ●대학로 일대

#3함께 만들어 나가는 희망 이야기 - 제8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 문화예술의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 어린이들의 잠재적 능력을 개발하고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2003년 시작되어 올해로 8회를 맞는 국제장애어린이축제는 문화 평등 실현을 위해 각 장애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다운증후군을 앓는 장애인 배우가 활동하고 있는 오스트리아 ‘메자닌’ 극단의 작품 ‘초콜릿 파이’가 가장 눈길을 끈다.
●10월 8~9일 ●서울여성플라자

#4평소 만나기 힘든 해외 명작이 한자리에 - 제4회 세계국립극장페스테벌 세계 각국의 국립극장 대표작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2007년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국립극장페스티벌은 국가 간 문화 교류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비롯해 총 9개국이 참여해 ‘모더니즘&포스트모더니즘’을 주제로 34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은 독일 칼스루에 발레단의 현대발레 ‘한여름 밤의 꿈’과 헝가리 빅신하즈 국립극장의 ‘오델로’ 등이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어부사시사’와 국립창극단의 ‘춘향 2010’도 기대를 모은다.
●10월 30일까지 ●국립극장 내 공연장

[Stage]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Stage]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1 브로드웨이 42번가
‘브로드웨이 42번가’에는 뜨거운 에너지가 가득하다. 오프닝과 함께 펼쳐지는 코러스의 흥겨운 탭댄스, 트럼펫의 재즈 연주, 300여 벌의 화려한 무대의상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무명의 시골 코러스걸에서 스타 뮤지컬 배우로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희망을 전달할 여주인공 역을 맡은 최성희(바다)의 사랑스러운 연기가 기대된다.
● 일시 11월 21일까지
● 장소 샤롯데씨어터
● 문의 02-501-7888

2 프린스 이고르
러시아 3대 국립극장으로 유명한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오페라발레극장이 선보이는 보로딘의 오페라 ‘프린스 이고르’는 총 250여 명의 러시아 최고 예술가들이 모여 펼치는 보기 드문 대작이다. 웅장한 스케일과 민속적 색채감이 돋보이는 음악, 애틋한 감성과 신비함이 묻어나는 무대 연출이 어우러져 러시아 예술의 진수를 보여준다.
● 일시 10월 7~10일
● 장소 예술의 전당 오페라하우스
● 문의 02-2650-7480

3 락오브에이지
스트레스로 종일 머리가 복잡한 이들이 환호할 만한 뮤지컬. 시위대와 진압대가 충돌하는 혼란스러운 도시에서 각각 록 가수와 배우를 꿈꾸며 살아가는 젊은 남녀의 스펙터클한 이야기가 신나게 펼쳐진다. 안재욱, 신성우, 온유 등 화려한 캐스팅에 국내 최고 록 그룹 ‘부활’이 직접 밴드로 참여해 완성도를 더한다.
● 일시 10월 30일까지
● 장소 우리금융아트홀
● 문의 02-764-7858

4 연애희곡
미국 드라마 ‘섹스앤더시티’, 영화 ‘연애의 목적’을 훌쩍 뛰어넘을 사랑과 섹스에 대한 솔직·발칙한 이야기. 잘나가는, 하지만 연애 경험은 전무한 드라마 작가와 그녀에게서 원고를 받아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순진남 프로듀서 사이에 벌어지는 엉뚱하고도 거침없는 상황들이 엎치락뒤치락 거듭된다. 반전의 열쇠를 쥐고 있는 매니저 역의 김성기를 주목할 것.
● 일시 10월 31일까지
● 장소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
● 문의 02-6391-6333

5 궁
2010년 대한민국이 아직도 입헌군주제라면? 독특한 발상에서 출발한 만화 ‘궁’은 까칠한 훈남 황태자 ‘이신’과 명랑 쾌활한 여고생 ‘채경’의 티격태격 사랑 이야기로 큰 인기를 끌었고, 드라마에 이어 이제 뮤지컬로 탄생했다. ‘소녀들의 황태자’ 유노윤호가 황태자 역을 맡아 화려한 춤 실력과 연기를 선보인다.
● 일시 10월 24일까지
●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 문의 02-580-3396

6 틱, 틱…붐!
젊은 예술 지망생의 삶을 노래하는 록 뮤지컬 ‘틱, 틱…붐!’은 예술을 향한 열정 속에서 불꽃처럼 살다가 요절한 천재 작곡가 ‘조나단 라슨’의 자전적 이야기라는 점에서 더욱 화제를 모았다.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시청자를 사로잡은 박칼린이 음악 슈퍼바이저로 참여했으며 이름만으로도 신뢰가 가는 배우 신성록, 강필석, 윤공주 등이 출연한다.
● 일시 11월 7일까지
● 장소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 문의 1544-1555

new Stage
[Stage]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Stage]특색 있는 공연 축제 잇달아 개최

이사오 사사키 내한공연 ‘2010 Missing You’

1999년 「Missing You」라는 앨범으로 처음 국내에 소개된 이후, 영혼을 울리는 따뜻한 연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가 내한 1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추억을 되새기는 특별한 공연을 갖는다. 각종 광고, 영화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그의 곡들은 애잔하고 서정적인 선율로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하며 매년 내한 콘서트를 이어온 그는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이번 무대를 준비했다고 한다.
● 일시 10월 15일 오후 7시 30분(대구) / 10월 17일 오후 2시 30분(서울)
● 장소 대구 수성아트피아 용지홀 /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 문의 02-2658-3546

■ 담당 / 이연우 기자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