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댓글 공유하기
아직도 해외 직구로 명품 옷과 가방만 사는 당신은, 미안한 말이지만 쇼핑의 하수다. 진짜 고수들은 다른 걸 산다. 「쇼핑의 기술」 저자 이선배에게 듣는 해외 직구의 신이 되는 법.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1 한 입의 사치 디저트
유제품도 해외 직구하면 좋겠지만 농산품이나 유제품은 직구가 불가능하다는 슬픈 현실. 그렇다고 국내에서 낙농 선진국에서 수입한 질 좋은 유제품을 구하기도 쉽지만은 않다. 대형 백화점이나 일부 수입 식료품 매장에나 가야 구매 가능하지만 현지보다 네다섯 배는 비싸다. 대신 영국, 프랑스 등지에서 신선한 버터와 진한 생우유가 들어간 빵과 과자 등 디저트는 직구할 수 있다. 비스킷부터 잼, 고급 차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harrods.com
헤로즈 영국 굴지의 헤로즈 백화점이 원래 인기 식료품점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현재도 식품부는 넓은 매장에서 온갖 식료품을 취급한다. 자체 브랜드 잼도 훌륭하다. 국내까지 직배해준다.

gourmetfoodstore.com
고메 푸드 스토어 미국, 프랑스, 벨기에 등 온갖 나라로부터 모인 식료품을 취급하는 대규모 온라인 쇼핑몰. 단, 국내법상 햄 같은 육류, 유제품, 과일 등은 개인이 검역 없이 수입할 수 없다. 대신 디저트 앤 초콜릿 섹션에서 마카롱과 세계 각국의 잼들을 눈여겨보자.

vitatra.com
비타트라 자연주의 쇼핑몰로 사라베스 잼, 페레로로쉐 초콜릿, 누텔라 등을 무료 배송 이벤트를 할 때 구매하면 국내보다 저렴하게 직배해준다.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2 극강의 부드러움 침구
사실 침구처럼 소재가 온몸으로 느껴지는 물건도 없다. 매일같이 내 몸에 닿는 침구야말로 소재를 따져 꼼꼼하게 골라야 한다. 무조건 비싼 침구가 좋은 것만은 아니다. 당장 눈에 예쁜 것보다 어떤 면섬유로 만들어졌는지, 화학 물질이 많이 첨가되지는 않았는지 반드시 살펴볼 것. 수입 침구의 가격이 부담스러웠다면 똑똑하게 해외 직구 사이트를 둘러보자.

sferra.com
스페라 명품 침구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곳으로 면의 품질은 말할 것도 없고, 이탈리아 특유의 디자인과 장인의 손길로 마치 중세 귀족의 침구를 보는 것 같다.

potterybarn.com
포터리반 미국의 거대 홈 인테리어 그룹으로 배송료와 관세까지 자동으로 계산해줘 편리하다.

overstock.com
오버스톡닷컴 원래 재고 상품을 취급하는 곳이었으나 요즘은 신제품도 많다. 이집트 면으로 만든 침구 등 주로 고급 호텔식 침구를 최저가에 사기 좋은 곳이다. 로맨틱한 꽃무늬로 인기몰이 중인 로라 애슐리 침구는 항상 할인 판매되고 있다.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3 매일 보송하게 고급 타월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해외 직구를 통해 고급 타월을 사보길 추천한다. 고급 타월이 필요한 첫 번째 이유, 아름답다. 잘 정돈된 색색의 타월만으로도 욕실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두 번째, 관리만 잘하면 10년이고 20년이고 폭신하고 부드러운 감촉을 누릴 수 있다. 목욕 후 보송한 기분을 매일 느낄 수 있다면야 초기 투자 금액은 회수하고도 남는다. 마지막으로, 세일 시즌에는 같은 품질의 제품을 거의 반값에 ‘득템’ 가능하다.

houseoffraser.co.uk
크리스티(christy-towels.com) 면섬유 중 최고급으로 손꼽히는 이집트면을 사용하는 브랜드. 다른 프리미엄 타월보다 가격이 싸서 어떤 건 국내 고급 타월보다 저렴하다. 홈페이지에서 연중 세일을 하고 있으니 자주 들러볼 것.

sheridan.com.au
셰리던 호주의 유명 침구, 타월을 살 수 있는 곳으로 디자인과 색상이 단순하고 깔끔해 인기가 높다.

blancdecor.com
블랑데코호텔에 납품하는 타월로 손, 얼굴, 목욕용 타월이 세트로 구성된 제품도 있어 선물용으로도 좋다.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의 무채색 위주다.

4 피부를 지켜주는 친환경 세탁용품
이제 세제 안에 어떤 성분이 들었는지, 내 몸과 자연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일일이 따지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하지만 세제는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 트러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친환경 세제라고 하면 국내에서는 다소 고가의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각종 친환경 제품이 훨씬 다양하게 출시되는 유럽, 미국에서는 생필품이기 때문에 별로 비싸지 않다. 같은 상품도 해외 직구를 이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이유다.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soap.com
솝 미국에서 순위를 다툴 정도로 규모가 큰 세제 쇼핑몰이다. 런드레스, 세븐스제너레이션, 바이오클린 등 웬만한 친환경 브랜드는 모두 모여 있다고 보면 된다. 가격도 국내보다 월등히 싸다. 하지만 직배를 해주지 않기 때문에 구매 대행업체의 배송료가 얼마인지에 경제성이 달려 있다.

iherb.com
아이허브 국내외 유명 친환경 세제를 모두 취급한다. 무게만 잘 맞추면 배송료가 저렴하고 행사 기간에는 국내산 제품에 한해 가끔 무료 배송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놓치지 말자.

5 하나씩 수집하는 재미 명품 자기
손님 초대상을 차릴 때 주부의 센스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 바로 그릇이다. 이왕이면 예쁜 그릇에 담은 음식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게 마련. 국내 백화점에도 영국 본차이나부터 북유럽 도자기까지 웬만한 제품은 다 들어와 있지만 같은 상품도 해외 직구를 이용하면 놀랄 만큼 싸게 살 수 있다. 또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명품 도자기와 앤티크 제품도 수집할 수 있다.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houseoffraser.co.uk
하우스 오브 프레이저 영국 백화점으로 웨지우드, 로열 덜튼, 앤슬리 등 정통 본차이나와 워터포드 크리스털, 빌레로이 앤 보흐 등 다른 나라 제품들도 두루 취급한다. 세일이 잦아 그 기간을 활용하면 국내 대비 반값도 안 되는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사실. 부피에 관계없이 10유로(약 1만5천원) 정도만 지불하면 국내까지 빠르게 직접 배송해준다.

scandinaviandesigncenter.com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센터 스웨덴 현지 가격으로 북유럽 그릇을 살 수 있다. 친절하게 한글 안내까지 있어 쇼핑이 수월하다.

ebay.com
이베이 앤티크 그릇, 글라스의 보물 창고 같은 곳으로 전 세계 수집가와 실사용자들이 물건을 거래한다. 아주 진귀한 제품이 아닌 한 새 제품보다 월등히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글 / 서미정 기자 ■도움말&사진 제공 / 「쇼핑의 기술」(이선배 저, 넥서스BOOKS)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