챙기고, 누리자! 문화생활 알짜 할인 정보

챙기고, 누리자! 문화생활 알짜 할인 정보

댓글 공유하기
큰맘 먹고 온 가족이 공연장 나들이를 떠나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매번 “나중에”, “다음에”만 외쳤던 당신이라면 주목하자. 알아두면 돈 되는 알짜배기 문화생활 할인 정보를 총망라했다.

챙기고, 누리자! 문화생활 알짜 할인 정보

챙기고, 누리자! 문화생활 알짜 할인 정보

청소년과 고령자를 위한 사랑 티켓
24세 이하의 청소년과 65세 이상의 고령자는 ‘사랑 티켓’을 통해 관람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랑 티켓은 복권기금과 지자체의 예산으로 공연, 전시, 관람료를 일부 지원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게 하자는 뜻으로 시작됐다.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후 회원 가입을 한 뒤 이용하면 된다. 공연의 경우 7세 이하는 5,000원, 7세 이상은 10,000원이 지원되며 전시는 나이 관계없이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연간 10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신청 및 문의 www.sati.or.kr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 예술을 누리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개인당 50,000원을 쓸 수 있는 카드가 발급된다. 공연, 전시, 영화 관람 및 음반, 도서 구입과 더불어 국내 여행과 스포츠 관람까지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올해 문화누리카드 신청 마감일은 12월 31일까지.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및 문화누리 콜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신청 및 문의 www.munhwanuricard.kr, 문화누리 콜센터(1544-3412)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티켓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문화예술 단체로부터 객석을 기부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공연이나 전시 관람권을 제공하는 제도로,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사회복지사, 통합문화이용권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공연장에서는 대리 수령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예매자와 동일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학생증, 의료보험증, 등본)을 지참해야 한다.
예약 및 문의 www.nanumticket.or.kr

서울시 여성행복객석
‘여성행복객석’은 육아와 가사, 경제적 부담으로 문화 예술 공연 관람이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서울시와 문화예술 기관이 협력해 다양한 공연 티켓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서울 지역에서 생활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지만, 동반 1인까지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달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으므로 홈페이지 확인 후 예약하면 된다.
그리고 하나 더! 공연을 보는 동안 ‘시간제 아이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솔깃하다. 혜화어린이집(02-742-2694), 성산어린이집(02-373-5884), 마포아트센터(02-3274-8602), 서대문문화회관(02-3217-9555), 송파여성문화회관(02-2203-3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료는 시간당 1,000~2,000원대. 혜화어린이집의 아이 돌봄 서비스는 주말에만 이용 가능하다.
예약 및 문의 women.seoul.go.kr

문화가 있는 날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주최하는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시행된다. 박물관, 미술관, 고궁 같은 국립 문화 시설에서 열리는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극장 및 공연장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영화 관람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직영관, 오후 6~8시 영화 관람료 5,000원
공연 관람 국립극장,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주요 공연장 할인
문화재 관람 4대 궁(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과 종묘, 조선왕릉 무료
스포츠 관람 프로농구, 배구, 야구, 축구 관람료 50% 할인
전시 관람 국립현대미술관 등 박물관과 미술관 관람 무료
예약 및 문의 www.culture.go.kr/wday

■글 / 서미정 기자 ■사진 제공 / Pixabay

화제의 추천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