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W홀스랜드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승마를 즐길 수 있다.
케이트 미들턴, 고소영, 김태희 등 완벽한 몸매를 지닌 그녀들의 공통점은? 바로 승마를 통해 몸매 관리를 한다는 것. 승마는 말을 타고 달리고 움직이는 모든 활동을 지칭하는데, 근육과 관절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으로 심폐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여러 부위의 신경을 자극해 기능 회복 및 균형 감각을 높여주고 자세 교정 효과와 유연성을 길러준다.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 45분 승마로 2시간 동안 조깅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칼로리 소모가 뛰어나다. 승마는 말과 사람이 정신적으로 교감하며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마방 전경.

유럽산 승용마는 실력을 갖춘 마필 트레이너들이 관리해 최상의 승마 레슨을 받을 수 있다.

승마뿐 아니라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승마 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곳은 말들이 생활하는 마방으로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말과 운동을 해야 안전하고 즐거운 승마를 즐길 수 있다. W홀스랜드는 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도록 최적화된 70여 개의 마방을 보유하고 있다. 각 마방의 크기는 4×4m로 말들이 마방에 있을 때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최대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더위에 약한 말들을 위해 각 마방에 선풍기를 설치하고 말들의 호흡기 건강을 생각해 먼지를 최소화하는 환풍 시설을 갖추는 등 마필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설계했다. 추위에 강한 말들이지만 강추위가 찾아왔을 때 마방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도록 복도에 난로를 설치하고 각 마방에 CCTV를 장착해 24시간 마필의 상태를 언제 어디서나 TV, PC, 스마트폰 등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응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 기승 후 말들의 컨디션 조절을 위한 원적외선 치료기는 물론 컨디션이 좋지 않은 말이 편히 걸을 수 있도록 워킹머신까지 설치했다.

차를 마시며 승마 관람이 가능한 VIP 클럽 하우스.

감각적인 디자인의 원목 소재 가구를 배치해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다양한 스포츠와 승마 자격증을 보유한 코치진이 진행하는 승마 클래스는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물골길 391 문의 031-585-4288
■진행 / 김자혜 기자 ■사진 제공 / W홀스랜스(www.whorsel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