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별 '가족의 변화' 담은 사진전 VR 전시로 만나다

시대별 '가족의 변화' 담은 사진전 VR 전시로 만나다

댓글 공유하기
국립여성사전시관 특별기획전 ‘가족의 역사: 틀·전환·확장’ VR전시. 국립여성사전시관 제공

국립여성사전시관 특별기획전 ‘가족의 역사: 틀·전환·확장’ VR전시. 국립여성사전시관 제공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국립여성사전시관의 2022년 특별기획전 ‘가족의 역사: 틀·전환·확장’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가상현실(VR)전시로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VR전시는 ‘가족의 역사: 틀·전환·확장’을 온라인 공간에 그대로 옮겨놓은 가상현실 전시회로 방문자들은 온라인에 마련된 VR공간을 통해 실제 전시현장에서 관람하듯 입체적으로 전시를 체험할 수 있다. 전시 패널부터 시작해 전시장에 제공되고 있는 영상까지 다양한 전시물이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2022년 특별기획전 ‘가족의 역사: 틀·전환·확장’은 가족의 역사를 주제로 한 전시이며, 총 3부로 구성됐다. 근대 이전부터 오늘날까지 다양한 유물을 통해 시대에 따라 변화한 가족의 형태, 제도와 법, 개념 등을 살펴보고, 가족의 가치와 역동성을 경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특별히 3부에서는 ‘전시대를 빌려드립니다-여러분의 가족 역사를 보여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전시 기간 동안 시민참여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들이 제공한 가족 소개 글 및 가족의 역사가 담긴 물품 약간을 일정 기간 전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국립여성사전시관 누리집에서는 이번 특별기획전 외에도 2016년 상설전시 ‘과거를 담아 미래를 열다’부터 총 15개의 전시를 온라인으로 공개하고 있다.

정영훈 국립여성사전시관장은 “온라인 전시 공개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국립여성사전시관의 전시를 경험하길 바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하게 확장되어 가고 있는 가족의 현재와 미래의 개념, 형태, 가치 등을 가늠해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