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넷플릭스에는 K드라마 신작들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준호와 임윤아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킹더랜드>, 오랜만에 복귀하는 김태희가 서스펜스 스릴러에 도전한다는 소식이 화제가 된 <마당이 있는 집> 그리고 7억 뷰 인기 웹툰 원작인 <이번 생도 잘 부탁해>까지. 딱히 끌리는 것이 없다면 넷플릭스가 준비한 여름 콘텐츠 컬렉션, <컬렉션: 여름엔 이거!-절찬 스트리밍 중>도 참고할만하다.
폭발적인 액션의 향연 <익스트랙션 2>
크리스 헴스워스의 폭발적인 액션 카타르시스를 보여준 <익스트랙션>이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다. 넷플릭스 영화 <익스트랙션 2>는 전직 특수부대 출신 용병 타일러 레이크가 조지아 출신 갱스터의 가족을 감옥에서 구출하기 위해 목숨을 건 미션을 수행하는 리얼 액션 구출극이다. 말 그대로 ‘불주먹’으로 400명이 넘는 배우들이 서로 액션 합을 주고받는 교도소 폭동 시퀀스부터 빠르게 달리는 기차 위에 헬리콥터가 착륙하는 시퀀스 등 전작보다 강도 높고 두 배가량 늘어난 롱테이크로 눈 뗄 수 없는 짜릿한 액션의 진수를 담았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그레이 맨>의 루소 형제가 제작을, 조 루소가 극본을 쓰고 <어벤져스> 시리즈의 무술 감독 출신 샘 하그레이브 감독이 연출을 맡아 비교불가 액션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6월 16일 공개, 액션&어드벤처 영화, 미국, 2023)
이준호와 임윤아 드디어 만났다 <킹더랜드>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타고난 기품, 차가운 카리스마, 명석한 두뇌, 시크한 매력에 킹그룹 후계자라는 타이틀까지, 완벽한 남자 구원에게 부족한 단 한 가지는 바로 연애 세포다. 상속 전쟁에 던져진 채 킹호텔에 신입 본부장으로 취임한 구원은 호텔 도착 첫날 그가 가장 싫어하는 가식적인 웃음으로 무장한 호텔리어 천사랑을 만난다. 싱그러운 미소와 뛰어난 능력의 소유자인 사랑은 누구보다 자기 일을 사랑하는 킹호텔의 우수 호텔리어다. 하지만 구원의 취임 첫날부터 그와 오해로 얽히게 되고 사사건건 부딪치며 완벽한 사회생활에 최대 위기를 맞는다.
드라마 <킹더랜드>는 성격과 환경은 물론 웃음에 대한 생각도 정반대인 두 사람이 서로의 매력에 대책 없이 설렘을 느끼는 과정을 그리며 웃음과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전한다. 이준호와 임윤아가 구원과 천사랑으로 분해 달콤살벌한 티키타카를 펼쳐낸다. 당신의 연애 세포를 구원할 로맨스 <킹더랜드>는 매주 일요일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6월 18일 공개 예정, 로맨스·코미디, 한국, 2023)
인기 웹툰 드라마로 <이번 생도 잘 부탁해>
글로벌 조회 수 약 7억에 달하는 인기 웹툰이 드라마로 탄생한다.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전생을 기억하는 ‘인생 19회차‘ 반지음이 꼭 만나야만 하는 문서하를 찾아가면서 펼쳐지는 저돌적 환생 로맨스다. 전생을 기억할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반지음은 천 년에 이르는 시간 동안 플라멩코 댄서, 무사, 연금술사 등 다양한 형태의 인생을 경험했다. 이른 나이에 끝난 18회차 인생 후 19회차 인생을 다시 시작한 지음은 운명적 인연 문서하를 찾는 데 이번 생을 올인하기로 결심한다.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넷플릭스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 드라마 <마인>의 이나정 감독이 연출을 맡아 다채로운 볼거리와 설렘 가득한 스토리를 따뜻한 시선에 담아낸다. 영화 <도굴>, <결백>의 신혜선이 밀당 없이 직진하는 ‘환생 여주’ 반지음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안보현이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순정 남주’ 문서하로 분해 전생에 못다 이룬 인연을 현생에서 다시 시작한 남녀의 애틋한 감정을 주고받는다. 매주 토요일 설렘 충만 환생 로맨스 <이번 생도 잘 부탁해>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6월 17일 공개, 로맨스·드라마, 한국, 2023)
김태희의 서스펜스 스릴러 <마당이 있는 집>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은 뒷마당에서 나는 수상한 냄새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삶을 살던 두 여자가 만나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다. 그림 같은 집에서 누구나 부러워하는 일상을 사는 주란은 어느 날 뒷마당에서 나는 지독한 악취에 온 신경을 빼앗긴다. 한편 남편으로부터 가정 폭력을 당하며 비루한 현실에서 탈출을 꿈꾸는 상은은 우연한 계기로 주란을 만나고 두 여자는 마당에 감춰진 비밀을 파헤친다.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마당이 있는 집>은 정체 모를 악취와 상은 남편의 죽음에 대한 의문, 두 사건과 연결된 비밀을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이 흥미진진하게 풀어낸다. 김태희와 임지연이 주란과 상은으로 분해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다. (6월 19일 공개, 스릴러·드라마, 한국, 2023)
역대급 라인업으로 돌아온 <투둠 2023 글로벌 팬 이벤트>
넷플릭스의 ‘투둠(Tudum): 글로벌 팬 이벤트’가 6월 18일 찾아온다. ‘Tudum 2023’은 역대급 출연진과 라인업, 독점 정보 공개 등 그 어느 때보다 성대한 규모로 돌아올 것을 예고해 벌써부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일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익스트랙션 2>의 크리스 헴스워스부터 <하트 오브 스톤>의 갤 가돗까지 화려한 출연진과 호킨스 마을에서의 마지막 대장정을 펼칠 <기묘한 이야기>, 잭 스나이더 감독의 <레벨 문> 그리고 전 세계에 K콘텐츠의 위력을 보여줬던 <오징어 게임>도 등장해 과연 투둠에서 어떤 놀라운 소식을 전할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투둠 2023: 글로벌 팬 이벤트는 한국 시간으로 오전 5시 30분,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도 함께 송출될 예정이다.
‘컬렉션: 여름엔 이거!’ 절찬 스트리밍 중
넷플릭스가 여름을 반짝반짝 빛내줄 컬렉션을 준비했다.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볼 수 있는 이번 컬렉션은 공개 3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 TV 부문 2위에 등극하고 전 세계 40개국 TOP 진입한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을 비롯해 <익스트랙션 2>, <푸바>, <더 마더> 등 무더운 날씨에 딱 맞는 액션 폭발 어드벤처 작품을 포함한다. ‘새로 올라온 콘텐츠, 놓치지 마세요’, ‘시간순삭 최신 한국 영화’, ‘액션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웃음이 넘쳐흐르는 코미디’, ‘뜨거운 여름, 뜨거운 로맨스’, ‘추억 속으로 풍덩!’, ‘넷플릭스와 함께 여름 속으로’, ‘온 가족을 위한 극강의 어드벤처’, ‘훌쩍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색다른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등 총 10개의 서브 컬렉션으로 다양한 취향을 두루 만족시킨다. ‘여름엔’ 등의 키워드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다.
MUST-SEE 또 다른 신작들
바다 유니콘 (6월 19일 공개, 키즈·만화, 미국, 2023),
마야를 부탁합니다 (6월 19일 공개, 다큐멘터리, 미국, 2023),
그들이 사는 세상 (6월 15일 공개, 드라마, 한국,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