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인생 2막…“우리는 시니어 모델이다”

화려한 인생 2막…“우리는 시니어 모델이다”

댓글 공유하기

‘여생 보내기’ 아닌 새로운 삶 개척하는 모습, 젊은 세대도 호감

박윤섭·이수진·박지영, 화려한 인생 2막을 걷고 있는 ‘시니어 모델. 케이플러스 제공

박윤섭·이수진·박지영, 화려한 인생 2막을 걷고 있는 ‘시니어 모델. 케이플러스 제공

중장년층의 사회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타고난 프로포션과 적극적인 자기관리로 인생 2막을 열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시니어 모델들이 있다. 이들은 ‘모델’이라는 꿈을 실현하며 새로운 삶을 그려나가고 있다.

건축가에서 모델로, 두 번째 인생 설계하는 박윤섭

과거 모 대기업 건설사 임원으로 재직하며 건축가로서 탄탄대로를 걸어온 박윤섭. 퇴직 후 시니어 모델로 두 번째 인생을 설계해나가고 그의 행보엔 거침이 없다. 풍성한 헤어와 수염으로 남성적인 무드를 한껏 살린 매력적인 표정으로 매거진 화보와 광고 등을 장악하며 모델계에서도 화려한 ‘꽃길’을 걷고 있다.

꾸준한 헬스로 동안 외모와 탄탄한 바디를 유지하고 있는 그는 젊은 모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한계 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코드쿤스트의 ‘꽃(flower)’ 뮤직비디오에서 자연스러운 연기로 젊은층에게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키며 경계를 뛰어넘는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나이가 믿기지 않는 넘치는 에너지와 타고난 끼, 남다른 소화력을 갖춘 그가 앞으로 써 내려갈 커리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타고난 센스, 독보적 커리어 이수진

최근 ‘2024 상해패션위크’ 런웨이에 오르며 시니어 모델의 저력을 보여준 이수진. 그는 다수의 런웨이 경험을 통해 쌓은 안정적인 워킹과 자신감 있는 눈빛으로 쇼장에 모인 셀럽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활동 폭을 넓혀가던 이수진은 지난해 아시아 최초로 ‘미시즈 유러피안 네이션스 글로브 2023’에 심사위원으로 참석, K-패션의 위상을 전파하며 한국 고유의 미를 알린 바 있다.

더불어, 방송을 통해서도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tvN STORY <슈퍼푸드의 힘>에서 동안 미모 관리 루틴을 공개하며 “목표를 향해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스스로가 자랑스럽다”라고 밝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모델로서의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수진의 다음 스텝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위기를 기회로, 인생 2막 연 박지영

‘ 2023 KMA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탄탄하게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박지영은 런웨이부터 화보까지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는 MZ세대 못지않은 에너제틱한 스포츠 화보까지 섭렵하며 타고난 센스와 감각으로 ‘포즈 장인’의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다채로운 모델 활동을 위해 누구보다 건강관리에 진심인 박지영. TV조선 <더 위대한 유산>을 통해 난소암을 선고받고 위기를 겪었던 그의 비하인드 인생 스토리가 전파를 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성실한 치료와 복싱 등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며 건강 회복에 성공, 51세에 모델로 데뷔해 성공적으로 인생 2막을 열고 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은퇴 후 시니어의 삶은 ‘여생’이 아니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이들의 모습은 젊은 세대조차도 호감을 느끼며 이들의 콘텐츠에 열광한다. 실버 세대가 그저 문화 소비자에 그치지 않고 자신을 스스럼없이 대중 앞에 드러내는 문화 생산자 역할로 우뚝 선 것이다.

화제의 추천 정보

    오늘의 인기 정보

      Ladies' Exclusive

      Ladies' Exclusive
      TOP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