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씩씩하고 억척스러운 아줌마 중의 아줌마 울 엄마! 때론 엄마의 그런 모습이 창피하고 지겹기도 하다. 그런데 그녀의 스무살 시절은 어땠을까? 가끔 엄마가 하는 거짓말(?)처럼, 마냥 수줍고 순수한 코스모스 같은 아가씨였을까? 상상조차 하기 힘든 그 시절의 그녀를 직접 만난다면. 영화 [인어공주]는 우리의 모든 ‘엄마’들이 분명 지나왔을 스무살 시절을 우리가 직접 마주하게 된다면 어떨까? 라는 호기심 어린 상상에서 시작하는 이야기이다.
우체국에서 일하는 나영은 창피할 정도로 억척스러운 엄마와 너무 착해서 답답한 아빠와의 생활이 지겹기만 하다. 얼마 후 떠날 해외여행 준비만이 나영의 유일한 즐거움. 하지만 어느 날 아빠는 예고도 없이 집을 나가고, 엄마는 그런 아빠에게 일말의 관심도 없다. 할 수 없이 그토록 꿈꿔오던 해외여행도포기한 채 아빠를 찾아 나서는 나영. 그러나 엄마와 아빠의 고향인 섬마을에 도착한 순간, 나영은 꿈에서도 만나기 어려운 의외의 인물을 만나게 되는데... 나영의 앞에 나타난 것은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한 스무 살 시절의 엄마 연순. 나영이 빠져든 세계는 엄마가 스무 살이었을 적인 수 십 년 전의 시공간인 것이다.
그곳에서 연순은 미래의 딸 나영을 ‘언니’라 부르며 살갑게 대해준다. 나영은 현재의 엄마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그녀의 맑고 순수한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엉겁결에 그녀와 함께 살게 된다. 그리고 스무 살의 엄마 연순이젊은 우체부를 짝사랑 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맑은 눈빛의 그는 다름 아닌 그녀의 아버지 진국.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낯선 세계로 빠져든 나영은 그와 그녀의 사랑에 끼어들게 되는데... 6월 말 개봉 예정.
new movie

한때 잘 나가던 투수였지만 현재는 프로야구 2군에 소속된 별 볼일 없는 외야수 동치성. 애인에게 갑작스런 이별을 통고 받은 날, 설상가상으로 3개월 시한부 판정까지 받는다. 실연의 상처는 시간이 해결해준다고? 치성에게는 해당사항... 없다. 그는 단골 바를 찾아가 술 석 잔에 엉망진창으로 취해버렸다. 눈떠보니 여관 방. 낯익은 바텐더는 치성에게 주사가 없음을 알려주며, 그를 접어서 봉투에 담아왔다고도 한다. 참 이상한여자다. 다음날 야구연습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 라디오에서 들려오는 사연이 어쩐지 낯설지가 않다. 지난 밤 남자의 이야기가 ‘필기 공주’의 사연으로 흘러나온 것이다. 덧붙여지는 사랑 고백. 6월 25일 개봉 예정.

동물학자인 아버지를 따라 아프리카에서 성장한 케이디는 일리노이즈의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케이디가 전학 온 고등학교에는 레지나라는 퀸카가 그녀의 매력을 주무기로 학교의 여왕으로 군림을 하고 있었다. 레지나는 케이디가 지닌 미모와 지성이 자신이 누리고 있는 교내 ‘여왕벌’의 위치를 위협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그녀를 감시할 목적으로 케이디에게 접근해 둘은 친구가 된다. 케이디는 수학시간에 만난 남학생 애런 사무엘에게 한눈에 반하여 그와 사귀려는 노력을 하지만 그는 바로 레지나의 헤어진 남자 친구였다. 케이디가 애런에게 관심이 있는 것을 안 레지나는 고의로 그들의 사이를 방해하고 케이디에게 모욕감을 느끼게 한다. 6월 25일 개봉 예정.

의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연애는 잠시 뒷전으로 미뤄둔 위스콘신 대학의 졸업반 페이지 앞에 자꾸만 신경이 쓰이는 남자가 있었으니, 그는 덴마크에서 교환 학생으로 온 에디. 그는 혼자서는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것이 없고, 아무에게나 명령조로 말하는 왕자병 환자. 티격태격하는 사이 서로 호감을 갖게 된 두 남녀. 에디는 고지식하지만 당돌하고 발랄한 페이지의 매력에, 페이지는 좀 제멋대로이긴 하지만 핸섬하고 매너 있는 에디의 매력에 점차 빠져든다. 그러던 어느 날, 두 사람의 사진이 파파라치에 의해 타블로이드 1면을 장식한다. 알고 보니, 에디는 ‘진짜’ 덴마크 왕자였던 것. 6월 18일 개봉 예정.
new video

한국에서 영화배우가 되기 위해 무작정 서울로 상경한 토포. 하지만 난생 처음 오는 서울에서 토포는 사기를 당해 돈을 잃어버리게 되고, 돈을 찾는 과정에서 우연히 조직폭력배를 만난다. 야쿠샤(연기자)가 되러 왔다는 토포의 말에 조폭들은 그를 야쿠자로 착각, 자신들의 신변 보호자로 채용한다. 그러던 어느 날 토포는 다른 조직과의 싸움에서 정체가 들통 나고, 실수로 조폭 두목까지 죽게 만들자 일본 요코하마로 도망쳐 온다. 이후 절친한 친구 댄디와 함께 사기를 치기 시작하지만 댄디는 경찰에 잡혀가고 토포는 겨우 혼자남아 쫒기는 신세가 된다. 6월 출시 예정.
new DVD

LA 경찰인 페리는 경찰 집안 출신으로 검거력이 높은 잘 나가는 경찰. 그의 직속상관인 잭은 그의 아버지 친구이며, 페리의 작전을 모두 지휘한다. 그에게 새로운 파트너 바비가 온다. 바비는 다소 유약한 성격인데, 과잉 진압에 대한 심사를 겪으면서 괴로워 한다. 한편 한국인이 경영하는 주류점에 강도가 들었는데 상점 금고는 손도 안대고 시민을 네 명 죽이고 한 명에겐 중상을 입히고 사라진다. 페리와 바비가 이를 수사하게 되는데 중상을 입은 목격자에게 들어보니 두 명의 괴한 중 하나는 백인, 하나는 흑인이라는 것이다. 페리는 오차드와 시드웰이라고 생각하지만, 잭은 자기 정보원 이라면서 펄펄 뛴다. 6월 출시 예정.
담당/경영오기자